
저야 불법 프로그램이나 오토 마우스에 대해선 잘 모릅니다만...(한번도 써본 적이 없습니다.) 뭔가, 절차가 이건 아니다-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습니다. 블로거들의 입을 막으려고 한다-는 느낌이 너무 짙게 나서요. (이러다 정말 토머스 재퍼슨 신봉자 되는 것 아닌가..)
정말 심각한 사회적/윤리적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면, 이런 식의 조치는 결코 옳다고 볼 수 없습니다. 만약 저 포스팅이 정말 문제였다면, 엔씨는 공식적인 절차가 아니라 우선, 해당 블로거에게 '양해를 구하고, 포스팅을 내려달라는 요청'을 먼저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해킹을 하는 것이 문제지, 해킹 하는 방법을 공개한다고 문제가 될 수는 없습니다.
어떤 분들에게는 불편한 규칙이 될 수도 있지만, 그것은 지켜져야할 자유입니다. 그 정도의 자유도 허락하지 않으면, 나머지 다른 자유도 같이 죽어버리게 됩니다. 예를 들어 미네르바님이 과도한 비관론을 펼칠 수는 있지만, 근거가 있고 없음을 떠나서 그가 발언할 자유는 당연히 지켜져야 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로오나님이 쓰신 글의 원본을 다시 한번 올려봅니다. 어디, 엔씨측에서 어떻게 나오는지 한번 보고 싶습니다.
----------------------------------------------------------------
뭔가 쓰러지고 싶을 정도로 멋있군요. 쿨럭; 제품기능설명 하나하나가 너무 주옥같아서 머릿속 한구석에 담아두고 음미하고 싶어지는 경지로세.
보아하니 이 아이칸 153 (http://www.allauto.co.kr/)이라는 회사는 아이온 오토마우스만 만든게 아니라 메이플 스토리, 서든 어택, 데카론, 프리우스 등등 많이도 만들었는데... 참 뭐랄까, 멋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으로 사업 혹은 용돈벌이하시는 여러분의 완벽한 파트너가 여기 있습니다~라는 걸까나;

* 근데 이거 동일 내용이라고, 이글루스쪽에서 짤리는 걸까요? :) 갑자기 그런 생각이....
덧글
전 그냥 이사자리 알아보려고요.
-네피
오토 마우스의 경우 엄연한 불법 제품이고
게시물은 그 제품을 알리는 내용이군요.
자그니님께서 오토마우스가 무엇을 하는 물건인지 잘 모르셔서 그럴 수도.
언론 자유 탄압이 이런데 거론할 것은 아니지요.
MS윈도우 인증 크랙 방법, XX은행에서 자동으로 내 계좌에 1억원이 들어오게 하는 방법 뭐 이런거 올리면 당연히 범죄죠. 오토마우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게임회사는 왜 이런 거 쓸 정도로 게임을 노가다로 만드는지... -_- (물론 그게 더 중독성을 유발하는 거겠지만..)
게임을 게임으로 보지 못하고 돈벌이로 생각하는 일부 유저들하며, 그 유저들한테서 캐릭이나 템을 사는 사람들하며...
하지만 시궁창의 본좌는 저걸 제조하는 곳...
근데, 광고 내용을 여과없이 올려주신건 왠지 좀...
구매의욕을 자극하는거 같아요. 뭣보다 귀엽잖아요 너무!
특정 오토 업체의 주소며 광고사진가지 게재하는 것은 남들한테 막강한 광고효과로 이어집니다.
문제는 주인장께서 올린 이런 간접 홍보효과로 인해
아이온 아이칸이 대단한 허위광고의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순진한 소비자들이
저 광고문구만 믿고 아까운 돈을 날리도록 일조한다는데 있습니다.
주인장께서는 좀 더 깊게 생각을 해 보셔야 할 것 같네요
법으로 차단한다니 오늘이라도 환불해야겠네요
회사 문닫는다는 소문이 유저들입에서 나오는 실정이니
오토 돌리는건 이제 힘들어질게 뻔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