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09/01/24 15:50

몰스킨에 딱 맞는 펜홀더? - 트래블러스 노트 펜홀더 허접! 뭐든지 리뷰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몰스킨 다이어리에는 펜꽂이가 없습니다. 그래서 억지로 가운데에 끼워두거나, 펜을 따로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런 불편을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요?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보다, 이 제품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트래블러스 노트'라는 제품의 악세사리로 나온 제품입니다. 이름은 "트래블러스 노트 펜홀더", 가격은 11,800원.

솔직히 비쌉니다. 게다가 환율로 인해 작년 10월에 가격이 한차례 인상된 제품입니다. ... 그나마 다행인 것은, 쇠와 가죽으로 만들어져 쉽게 손상되지 않고, 클립식이라 다른 몰스킨을 구입해도 끼워쓰면 된다는 점일까요. 색상은 블랙과 브라운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S와 M 사이즈가 있습니다. S와 M 사이즈는 클립의 크기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S 사이즈 제품 소개 사진과 M 사이즈 제품 소개 사진이 거의 비슷하게 나와서, 저도 물먹었는데요...;ㅁ; S와 M 사이즈는 펜을 끼우는 방식의 차이입니다. 위 사진처럼, M 사이즈는 펜을 통으로 꼽을 수 있는, 일반 다이어리와 비슷한 방식이며...S는 펜의 펜꽂이 부분을 끼울 수 있는 방식입니다.

...저는 M 방식인줄 알고 주문했는데, S 방식이 와서 엄청나게 당황했답니다. 교환에 4000원 든다고 해서 그냥 쓰기로 하긴 했지만...;ㅁ; 다른 분들은 정확하게 주문하셨으면 합니다. 다만 써보니, M보다는 S방식이 몰스킨에는 더 적당해 보입니다. 다른 수첩과는 다르게, 몰스킨은 커버 안쪽으로 종이가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M 방식을 쓰면, 펜과 종이가 서로 걸릴 우려가 있겠더라구요. ... 물론, 펜홀더를 바깥쪽으로 조금 빼면 해결되는 문제이긴 합니다. 모양새가 조금 안나와서 그렇죠.



몰스킨 포켓 사이즈 데일리에 트래블러스 노트 펜홀더를 장착하고, 펜을 꼽은 모습입니다. 펜은 펜텔의 Tradio입니다. 판매되는 펜 가운데 꽤 두꺼운 크기에 해당하는 녀석이니, 어지간한 펜들은 다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뒤집어서 본 모습입니다. 저렇게 클립식으로 되어 있어서, 뒷면 커버에 꼽으면 적당합니다. 다만, 하드 커버가 아닌 소프트 커버라면 조금 곤란할 지도 모르겠네요. (소프트 커버에 끼워봤는데,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만 커버가 휘어지는 느낌...)



옆에서 본 모습입니다. 펜의 펜꽂이 부분을 꼽아서, 옆으로 달고 다닐 수가 있습니다.



뒷면을 열어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저는 조금 빡빡하게 끼운 편인데... 모양은 안살지만, 원활하게 쓰시려면 클립을 조금 바깥쪽으로 뽑아서 쓰시는 것이 더 낫습니다. ... 물론 전 모양새를 선택했습니다. -_-;



이 펜홀더의 최대 단점, 몰스킨 뒷면에 있는 포켓을 제대로 쓰기가 힘들어집니다. 저는 간단한 스티커와 간이 수첩을 끼워놓는 용도로 쓰느라 별 불편함을 못 느끼지만, 이 포켓을 많이 활용하시는 분들은 꽤 불편하실 거에요. 포켓이 잘 안열린다고나 할까요.



펜을 꼽지 않으면 이런 모습입니다. S형 스타일의 특성상, 크게 튀어나와 보이는 부분은 없습니다. 필기감에 지장을 주지도 않습니다.



다만 몰스킨 다이어리를 닫았을 때, 약간의 빈틈이 생깁니다. 뭔가를 끼워넣었으니 이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네요. 펜이 꼽혀져 있을 때는 펜 때문에 잘 안보이긴 합니다...만, 이런 것에 신경 쓰시는 분들은 구입을 보류하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을 듯 합니다.



안쪽에는 체크리스트 포스트잇-을 구입해서, 체크리스트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말고 주간일정 포스트잇도 구입해서 같이 사용중이랍니다. 몰스킨의 부족한 점을 보충하기 위한 나름의 방편입니다.



펜꽂이, 체크리스트 포스트잇, 주간일정 포스트잇, 월별 구분용 토끼 스티커...-_-;;가 한꺼번에 부착된 제 몰스킨 다이어리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몰스킨에 펜꽂이가 필요하셨던 분들에게는 꽤 유용한 제품입니다. 비싸고, 몰스킨의 미관을 해치는 단점이 있고, 붉은색에 어울리는 펜꽂이가 없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 몰스킨의 부족한 기능을 꽤 훌륭하게 메꿔주고 있습니다. 펜은 튼튼하게 붙어있고, 몰스킨 다이어리에 상처를 주지도 않습니다.

...근데 왠지 이 제품, 비슷한 디자인으로 그냥 한국에서 만들어도 될 것 같은 생각은...-_-;;


*



아놔 그나저나 어쩔거야.. 이 가격...;ㅁ;
(9,800원이었던 제품이 작년 10월에 11,800으로 인상...;ㅁ;)


덧글

  • 쿨짹 2009/01/24 16:06 #

    오~ 저도 하나 구하고 싶군요.... 음.. 여기도 이런 거 파나 알아보고 싶네요.
  • 자그니 2009/01/24 17:37 #

    일본 제품이긴 한데...(미도리) 구할수 있지 않을까요? :)
  • 게임보이 2009/01/25 00:43 #

    빨간색보다 검정색이 훨씬 이뻐요~
    이글루스 로고 박힌거 :D
  • 자그니 2009/01/25 13:44 #

    그건 나눠줄거야 :)
  • 푸른비수 2009/01/25 23:05 #

    [BLACKDIA]
    저도 클립의 크기가 다르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제대로 알았으니, 할인 행사라도 하면 하나 구입해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자그니 2009/01/26 00:39 #

    꼭 제대로 된 제품을 구입하세요...;ㅁ;
  • puppet 2009/01/28 12:07 # 삭제

    이쁘긴 한데.. 가격이..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통계 위젯 (화이트)

9532690
20935
20632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