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에서 재밌는 일을 저질렀습니다. 코드를 짤 필요가 없는, 초보자용 앱 개발툴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런칭은 했는데, 아직 다운받을 수는 없습니다. 조만간 접속 가능할 것이라고 하네요.). 일종의 퍼즐 맞추기, 또는 블럭 쌓기 처럼, 필요한 기능을 가진 블럭들을 이어맞추면 하나의 안드로이드용 앱이 만들어지는 방식입니다. (출처)
이런 개발툴을 만들게된 이유는 단순합니다. 많은 안드로이드 앱들은 앱개발 전문가들이 아닌, 다양한 비전문가들에 의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그 앱들이 꼭 쓸만한 것은 아닙니다. 어떤 것은 지극히 단순한, 어찌보면 정말 쓸모없는 앱들도 많이 있지요.
하지만 만약 앱 개발이 초등학생도 할 수 있을 정도로 단순해 진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앱을 만들어보게 될 것이고, 그들중 몇몇은 전문 개발자가 될 가능성이 높으며, 아이폰 개발자보다는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얼마만큼 쉽기에 그런 말을 하는 지는... 아래 동영상을 봐주세요. ^^; 정말 간단한 용도로는, 놀랄만큼 쉽습니다. 여전히, 어떤 원리...나 프로세스를 이해해야 한다는 숙제는 남겠지만, 어느 정도 숙달만 된다면, 여자친구 생일 축하용 앱 정도는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일단 이메일 등록은 해놨습니다. 일단 나오면 나오는대로, 바로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어차피 처음엔 단순하겠지만, 점점 기능이 더 나아지겠지요. 어쩌면 동인용 미연시나 비주얼 노블..(응?) 정도는 쉽게 만들 수 있을 지도 모르겠네요. 기대해 보겠습니다.
덧글
저도 잘 짤 자신은 없지만 한 번 신청해봤습니다. ㅎㅎ
저질 앱이 마켓에 더 많이 뿌려지게 되는건 아닐까요 ;;
Lego mind stor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