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OS 4.1 업데이트 이후, 가장 눈에 띄게 보이는 것은 '게임센터'가 등록됐다는 것입니다. 나머지는 눈에 잘 안보이니 모르고...예전에 개발자 버전에는 들어있는데, 이번 4.1 업데이트 하면서 일반 버전에도 포함시켰네요.

▲ 그렇지만 한국은 없습니다. 넵, 감사.
게등위 덕분이겠지요.
게등위 덕분이겠지요.
...솔직히 보고 어이없었어요. 게임센터용 계정 만드는데, 거주 국가에 대한민국 없음...-_-;;
뭐, 아직 할만한 게임센터용 게임도 없으니 별 상관은 없지만.. 꽤나 씁쓸-하달까요.
* 어제 게임등급위원회 관련해서 YTN 매거진에서 방송 나갔습니다. 원고 쓰면서 조사하다 알게된 사실인데, 게등위에서 좀 '황당하게' 게임에 대한 심의를 요청하는 경우가 2009년 심의수수료 인상 이후 팍 늘었습니다. 그 이전에는 상식적인(?) 선에선 그냥 놔두는 분위기였는데... 이러다 게등위, 한국 제일의 골칫거리 위원회로 전락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 벌써 리눅스 내장용 게임은 심의 안해요? 라고 신고(?) 하신 분도 생겼습니다. 생활 곳곳에 있는 게임들 찾아서 신고하기 시작하면, 꽤 재밌어 질 것 같군요. -_-; 요즘 간단한 게임 하나 들어있지 않은 것도 드물테니... 아, 예전의 아이팟 내장용 게임들은 심의 받았을라나요. 구글 로고에 있던 팩맨 게임도 심의 받았을라나요? 깜빡이 학습기에도 암기 테스트 게임...들어가 있을텐데, 이건 심의 받았을라나요.. 흠...
* 게임센터용 게임이 나온 것이 있나요? 전 앱스토어로 이동하던데... 게임센터용 게임은 찾지 못했습니다.
덧글
한국에서 팔아봐야 얼마나 팔 수 있겠냐? 미국 시장을 노려라...
봐라 미국 시장에서 잘 팔리는 한국산 게임들 있지않냐? ^^
즉 한국 국내선 게임용 어플을 안파는데 게임센터에서 한국을 지원하면 이상하죠~
게등위 / 한국서비스 하려면 심의 받아야한다. 유료임.
해외게임개발사 / 알겠다 그럼 심의를 받겠다. 어떻게 해야되냐?
게 / 심의 신청해라 심의비와 함께 '사업자등록증' 내라.
해 / 외국에 있는데 우리가 어떻게 '사업자등록증'을 내냐 ?
게 / 내야 가능함. 예외는 없음.
해 / 애미없네. 한국 서비스 안하고 말지..
의 패턴이 더 문제였다고 하죠.
한국에서 나오는 리눅스 제품들은 게임을 심의 받아야 하는지도..
("그런데 내장 게임 대부분은 오픈소스잖아... 아마 안될거야..." 일듯 합니다.... 심의는 못받지는 않는데, 게임을 만든 그룹쪽에서 심의를 받아야 하는 사항이라..;; )
외국에서 나오는 리눅스 제품은 게임을 빼버리던가( 제한된 패키지 그룹?? ), 아님 한국어 로케일 지원을 빼버리던가..( 그럼 한국어 지역화 팀이 뿔날지도.. ) 할지도...;
확실히 게임물 심의 의원회가 어떻게 하는지가 주목되네요...
내참 무서워서 살겠나....
저희는 독일에 위치한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을 개발하는 TeamViewer입니다.
팀뷰어는 윈도우뿐만 아니라 리눅스와 맥킨토시 또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도 사용가능하며 소프트웨어를 한글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용 TeamViewer HD는 아이패드를 통한 데스크톱과의 원격제어로 이동중에도 자유롭게 원격제어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기존의 장점들을 누릴 수 있습니다.
TeamViewer HD는 iTunes App-Store을 통해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 개인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되며 상업용으로 사용하 실 경우에는 TeamViewer Pro HD의 라이선스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http://www.teamviewer.com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eamviewer Germany
팀뷰어 입니다.
팀뷰어에 대한 소개글에 감사드리며, 팀뷰어가 선보일최종버전 6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팀뷰어 6 버전에서는 온라인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신개념의 연결 방법으로 ‘퀵조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프리젠테이션 제공자와 참여자들을 직접적으로 연결시켜 주어 프리젠테이션 제공자가 모든 참여자들의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줍니다. 프리젠테이션 제공자는 퀵조인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프리젠테이션 참가자들의 수를 간단하게 증가시킬 수 있으며, 또한 모든 참가자의 연결이 확인됨과 동시에 바로 프리젠테이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연결 옵션 기능들과 더불어, 팀뷰어 6은 획기적인 디자인 및 성능을 제공합니다. 초기 화면은 빠르고 쉬운 원격제어와 온라인 프리젠테이션을 위해 별개의 두 탭으로 나뉘어지며, 추가 연결 포트로 인해 연결 성능 또한 강화되었습니다.
팀뷰어의 새로운 기능들을 사용해 보시고 평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