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0/12/05 23:19

인사이드 페이스북 - 초보 소셜 마케팅 담당자를 위한 교양서? 읽고 보고 느끼다





요즘 페이스북이 좀 어렵게 느껴지는 와중에, 페이스북을 다룬 책을 한권 선물 받았습니다. 몇달전 초보자를 위한 트위터 책을 내서 대박나신, 한글로님께서 새로 내신 페이스북 관련 서적입니다. 이름하여 '인사이드 페이스북'

읽고보니 재미있네요... ^^


이 책은 페이스북에 대한 거의(?)모든 것을 간략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무엇인지, 계정은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활용은 어떻게 할 수 있으며, 심지어 게임과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하는지까지.

그런데 이런 잡다함이, 장점이자 단점으로 작용하는 책이기도 합니다. 이런 것도 소포모어 징크스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너무 많은 것을 담고 싶은 욕심에, 막상 누군가에게 말을 하고 있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게임부터 마케팅까지, 모두 다루는 책도 참 흔치 않을 겁니다...ㅡㅡ; 하지만 그래서 좀 어지러워요. 페이스북은 이런 것이다! 라는 거창한 설명에서 시작하다가, 페이스북 계정 만드는 이야기, 친구관리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어지더니-

갑자기 팜북 매뉴얼로 점프 --;; 요, 욕심 부리셨습니다!

그러다 다시 페북으로 돌아와 페이지, 그룹, 응용프로그램, 마케팅 활용법까지 종횡무진 누빕니다. 숨가쁘게 페이스북에 대한 모든 것을 횡단한달까요...




반면 장점도 매우 뚜렷합니다. 페이스북을 직접 이용해본 사람으로, 페이스북을 처음 겪는 사람이 부딪히게될 여러가지 문제에 대해 잘 소개하고 있습니다. 일종의 길잡이 역할에 충실하다고 할까요.

예를 들어 이름은 영어로 등록해야할지 한글로 등록해야 할지, 정보는 어느 선까지 입력하고 어느 선까지 공개해야할지.. 그런 누구나 부딪힐 난감한 질문들에 대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 여러가지 작은 팁들까지.. 눈에 확 들어오지 않아서 문제지(응?) 읽다보면 쓸만하게 건질 것들이 쏠쏠하게 많습니다.



중간 게임 매뉴얼....은 빼도 좋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전체적인 편집에도 아쉬움은 남습니다. 그래도.. 만약, 기업에서 페이스북 마케팅 같은 것을 하라고 지시를 받았는데, 대체 페이스북은 해본 적도 없고 뭔지도 모르겠다...하는 분이 계시다면, 이 책에서 기본기는 충분히 다져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말 그대로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충실한, 그런 책이기 때문입니다.


- Posted using BlogPress from my iPad

인사이드 페이스북 - 6점
정광현 지음/삼정데이타서비스



덧글

  • Betty 2010/12/06 21:26 # 삭제

    누가 고수이신 자그니님에게 이런 책을....ㅎㅎㅎ
    넘기시죠? ^^;

    혹시 여친이면 .....ㅎㄷㄷ 간딕하세요.
  • 자그니 2010/12/08 16:31 #

    흠... 언제 기회되면...드릴까..요? ^6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통계 위젯 (화이트)

42598
5891
23657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