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1/07/21 15:04

소녀K, 살짝 기대되는 소녀킬러 드라마 허접! 뭐든지 리뷰



8월, 채널 CGV에서 새로 드라마를 제작해 내보낸다고 합니다. 이번엔 무슨 섹시코미디이려나, 하고 있었는데, 장르는 무려 액션. 게다가 소녀 킬러가 등장하는 드라마입니다. 첫번째 방송은 8월 27일. 제목은 <소녀K> 입니다. 그리고 저는, 포스터와 캐릭터 사진을 보고 외쳤습니다. 이건 분명히 제 취향입니다!




스토리는 매우 단순합니다. 불의의 사고(?)로 인해 태어난 주인공이, 부와 권력을 쟁취하는데에만 맛들린, 인간 말종(?)격인 생물학적 아버지에게 복수한다는 이야기. 왜 복수를 하려는 지도 한 눈에 알 수 있을 것 같고, 그 방법으로 왜 살인이란 방법을 택하게 됐는지는... 보면 알게 되겠지요. ^^;

사실 스토리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합당할 정도의 설득력만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이런 장르의 드라마에서 중요한 것은 캐릭터의 매력과 액션씬에 있기 때문입니다.


소녀 킬러물의 매력

소녀킬러물(?), 이렇게 불러도 좋을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소녀킬러물의 매력은 우선 '소녀 킬러'라는 소재 자체에 있습니다. 연약한 이미지의 소녀와 강하고 잔인한 이미지의 킬러-라는,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조합에서 나오는 그 묘함, 정확히는 묘한 섹시함 -_-;이 남성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1차적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그 대표작은 많이들 알고 계실 영화 <니키타.>

그리고 의외로, 여고생 킬러-라는 설정으로 애니메이션이나 각종 영화에서 자주 활약하는 것을 목격하실 수 있었을 겁니다. 최근 개봉한 <한나>도 소녀 킬러를 다룬 영화였지요. 냉정한 성격으로 등정하는가 아닌가의 차이는 있지만, 결국 핵심은 겉과 속이 다른 이중성(응?)



반면 소재 그 자체로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뭔가 뻔한 이야기를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이제까지 주된 소녀 킬러물이 <니키타>의 범주(불운한 과거-냉혈 킬러-사랑하는 사람으로 인한 갈등)를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은, 그만큼 이야기를 다르게 다루기가 쉽지 않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 아니면 매너리즘(응?)

...현재 <소녀K>에 나온 시놉시스만 보면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지만, 이런 틀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이건 솔직히 조금 걱정되긴 하네요. ^^

액션씬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전에 OCN에서 만들었던 액션 사극 <야차>에서 보여준 액션신은 피튀기는 효과를 강조하긴 했지만, 많이 모자랐다고 느꼈습니다. 이 정도가 케이블 제작 드라마의 한계가 아닌가-하는 생각도 했었구요. 게다가 이번 드라마는 뭔가 총-을 강조하는 느낌인데, 아직 한국 영화에서도 잘나온 총격 액션신을 본 적이 별로 없습니다.

다행인 것은 이번 소녀K의 무술감독이 영화 <아저씨>의 무술감독이란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다는 것(정말 박정률 무술 감독이?). 아직 확실하진 않은 정보이지만, 사실이라면 안도의 한숨을 내쉴 것 같습니다.


매력적인 연기자들, 한그루의 재발견

소재 자체의 매력과 더불어, 출연자들의 면면도 기대치를 높이는데 한몫하고 있습니다. 예, 이런 저런 이야기를 늘어놓긴 했지만, 저는 아래 한그루의 스틸컷을 보고 이 드라마에 필이 꽂혔습니다. -_-;



제가 좋아하는 게임 <데빌 메이 크라이>의 여성 캐릭터와 상당히 비슷했기 때문입니다. 정말이냐구요?


▲ 데빌 메이 크라이의 캐릭터 레이디
...안닮았습니까?


물론 굳이 따지자면 이 캐릭터를 더 닮긴 했습니다.


▲ 미러스 엣지의 에이다 웡



뭐 알고보면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레옹>의 마틸다 스타일...이긴 합니다만. 여기서는 잠시 잊어버리기로 하겠습니다. 아무튼, 전 저 배우가 한그루-라는 사실을 알고 깜짝 놀랐답니다. 제 머릿속에 매우 희미하게 있던 한 그루는 이런 이미지였기 때문입니다.


▲ 위 스틸컷과는 상당히 다른 이미지..
둥글고 귀여운 이미지랄까요.


물론 스틸 이미지로 드라마를 평가할 수는 없겠죠. 얼마나 제대로 된 연기를 보여줄 지가 진짜 관건이겠지만, 일단 스틸만으로는 나쁘지 않습니다. ... 아, 아래 티저 웹사이트에 나온 사진을 보면 약간 달라보이기도 합니다만..


▲ 저 둥근 얼굴선으로 인해 나타나는 선한 인상을 어떻게 해결했느냐-에 따라..
드라마 캐릭터와 어울렸는지 아닌지가 판가름 날듯요...-_-;


소녀K 차연진을 돕는 조력자 역할의 유상호 역으로 김정태가 합류해 있습니다. 실제 나이도 한그루와 21살-_-;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요...김정태야 워낙 악당(응?) 역할로 인상이 깊게 박혀 있는데다, 액션 영화에 자주 출연하는 배우이기 때문에 걱정하고 말 것도 없어 보입니다.

다만 이 분은 약간 야비한(?) 역할을 맡을 때 그 맛이 잘 살아나는 분이라서... ^^
착한 액션 연기도... 잘하시겠지요?



그밖에 이번 드라마의 김종현 감독이, 예전에 함께 작업했던 영화 <슈퍼스타 감사용(VOD 바로보기)>에 등장한 여러 배우들을 조역으로 기용한 것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지만... 예를 들어 소녀K를 쫓는 역할의 강력반 형사 '최태영'역으로 백도빈을, 소녀K의 배후 인물로 박효주-를 기용한 것이 그렇습니다. 하지만 별 관심은 없으니,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응?)




요즘 케이블 제작 드라마의 질이 생각보다 훨씬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요즘 <로맨스가 필요해>를 보면서도 느끼지만, 어차피 필요한 제작비가 확보되고, 공중파나 케이블이나 같은 외주 제작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면, 이젠 만듦새만 가지고 그 차이를 찾아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소녀K>는 그 중에서도, 제 취향에 맞는-_-;; 소재의 드라마라 관심가지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3부작의 TV 영화 형식 드라마란 것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이제 한국에서도 좀 다양한 소재의 드라마를 만나볼 수 있을때가 되지 않았을까요. <슈퍼스타K>가 한국 음악 프로그램계를 여러가지 의미로 뒤흔들어 놨던 것처럼, 케이블에서 제작되는 드라마들도 한번 판을 흔들어 놓는 모습을 보기를 바랍니다.

8월 27일 첫방까지, 기대하면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소녀K> 다음 웹툰에서 만화로도 연재하는 군요... 이제야 봤는데, 조금 뜻밖이라는.

덧글

  • 바시 2011/07/21 16:01 #

    소녀K의 한그루=미러스 엣지의 에이다 웡=신봉선

    고로 한그루=신봉선

    ?!
  • 자그니 2011/07/22 04:24 #

    전 그저 웁니다...
  • 비노 2011/07/21 19:01 # 삭제

    처음엔 블러드가 생각이 났는데
    줄거리를 들어보니 KITE가 생각이 나네요.
    저도 딱 좋아하는 스타일의 이야기이긴 한데
    다만 아류작이 아니길 바랍니다~
  • 자그니 2011/07/22 04:24 #

    저도 그 점이 걱정이긴 한데... 솔직히 걱정이에요...;;
  • 이스터 2011/07/21 19:42 # 삭제

    호 뭔가 기대되기는 하군요. 감정몰입만 잘된다면 명작이 될수도
  • 자그니 2011/07/22 04:24 #

    3부작 정도에 집중하니, 좀 이야기가 괜찮게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 deepthroat 2011/07/21 21:59 #

    한국 총질 영상물은 대부분이 재앙이라..
  • 자그니 2011/07/22 04:24 #

    인정합니다. 그렇다고 칼을 들고 싸울수도 없는 노릇이고...
  • 바람바람 2011/07/21 22:06 #

    소녀K 라.. 왠지 모르게 하가네가 생각나요.. 별 관련없어 뵈는데.
  • 자그니 2011/07/22 04:25 #

    덕분에 하가네-라는 만화를 알게되었습니다...
  • _ 2011/07/21 22:53 # 삭제

    다음에 만화가 연재되고 있습니다. 금요웹툰이니.. 내일 새 편이 업데이트 되겠네요.
    http://cartoon.media.daum.net/webtoon/view/killerk 링크.
  • 자그니 2011/07/22 04:26 #

    옙. 저도 글 말미에 링크해 뒀답니다. 만화도 꽤 흥미롭네요. 아직은 시작이지만...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통계 위젯 (화이트)

40035348
54169
21445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