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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8/30 11:40

[TED] 사무실에서 오히려 일이 안되는 이유 시간관리/정리정돈











(요약)

사람들에게 일하기 좋은 곳이 어디냐고 물어보면, 근무시간중의 사무실이라고 대답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일에 몰입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사무실은 직원이 '집중해서 일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주지 않는다. 직장에는 일에 몰입하는 것을 방해하는 두가지 중요한 요소가 있다.

바로, Manager(직장 상사)와 Meeting(회의)다.
이 두가지는 우리의 의지와 상관없는 업무몰입 방해요소다. 직장 상사는 시시때때로 일을 체크한다는 명목으로 방해를 하고, 회의는 별 의미없이 사람들의 시간만 좀 먹는다.

대안은? 근무시간안에 '절대 방해하지 않는' 시간을 마련할 것. 예를 들어 매주 목요일 오후는 '아무에게도 말 걸지 않는 날' 뭐 이런 식으로. 회의는? 그냥 무시할 것(응?). 정말 중요한 회의가 아니라면, 회의가 없어도 회사가 돌아간다는 것을 알게될 것이다.

덧글

  • 소시로 2011/08/30 11:42 # 답글

    회의는 말이죠. 상사가 일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기위한 한 방편입니다. 아랫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내용을 자기만 몰라요.(심지어 보고서 내지는 결제서류 올렸는데도 읽지도 않음.)
  • 자그니 2011/08/30 18:38 #

    음. 조, 좋은 상사입니다!(응?)
  • 나르사스 2011/08/30 12:07 # 답글

    사무실보단 현장, 외주업체에 가서 일하는게 중간 과정이 없이 편해서 거기로 자주 도망갔는데 상사가 책상위에 올려놓은 보고서도 못 찾고 전화하는 바람에 질려서 도망을 포기한 적이 있습니다.
  • 자그니 2011/08/30 18:39 #

    하.하.하.하.하... 면접은 잘..(응?)
  • 2011/08/30 12:2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자그니 2011/08/30 18:39 #

    아니 어느 회사시기에 회의가 술판으로 연...
  • 천지화랑 2011/08/30 12:43 # 답글

    반대로 저는 내무실보다 사무실이 더 편했(....)
  • 자그니 2011/08/30 18:39 #

    ..이해했습니..(쿨럭)
  • 청비 2011/08/30 12:57 # 삭제 답글

    아 옛날에 이 비슷한 내용으로 동시통역 연습을 한 적이 있는데 내용에 너무나 공감한 나머지 연사에 빙의된듯 통역했던 기억이 ㅋㅋㅋㅋ
  • 자그니 2011/08/30 18:39 #

    ㅋㅋㅋㅋ 동시 통역사의 자질이 훌륭하다!!
  • 천하귀남 2011/08/30 14:04 # 답글

    오전 10시부터 점심시간 전까지 집중근무시간이라고 이 시간대에 전화나 회의같은것 안하는 회사도 있더군요. 이 시간에는 담배피러 나가는것도 금지입니다. ^^;
  • 자그니 2011/08/30 18:39 #

    그건 또 다른 문제일텐데.. 조금 너무한 느낌이네요. ^^
  • 아크엔젤 2011/08/30 21:23 # 답글

    허허허... 사무실보다는 상사나 사장님 심부름 땜에 밖에 있는 시간이 더 많은 저로서는 그저 웃지요...
    (속에서는 눈물이...ㅠㅠ) 직종은 화이트 칼라인데... 왠지 영업직이라는 착각이...
  • 자그니 2011/09/01 13:31 #

    스마트폰이 반드시 필요하시겠군요...;;
  • 역사관심 2011/08/31 03:18 # 답글

    카페에서 일을 하건 집에서 한건 업무 완성도가 중요한게 아닐런지..자주 생각합니다.
    실제로 미국에서는 오피스가 없는 직장도 많이 생기고 있지요. 중요한건 '능률'.
  • 자그니 2011/09/01 13:32 #

    개인적으로 관심 있어서 알아봤는데, 홈오피스 - 관련된 일들이 꽤 많더군요. 다만... 다들 그리 수익이 높지않은 직종이라는 안타까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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