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2/04/13 16:22

스마트폰으로 프로야구를 즐기자! 무료 중계, 프로야구앱 총정리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어제 박찬호 선수 경기 보셨나요? 정말 짠-했습니다. 잘하는 경기를 보고도 왜 짠한 기분이 드는 지는 모르겠지만... ^^ 아무튼, 어제 제 마음을 한문장으로 표현하면 이렇습니다. "박찬호 선수가 잘해서 기쁘고, 두산이 져서 슬프다 ㅜ_ㅜ". 박찬호 선수를 응원하면서도 두산의 팬인 제 기분이란 참...ㅜ_ㅜ

아무튼, 지난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프로야구 시즌. 하지만 TV가 없으신 분들, 바빠서 밖에 계신 분들은 경기가 시작될 때마다 보고 싶어서 입술이 바짝바짝 마르실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스마트폰앱을 이용해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스마트폰 무료 프로야구 중계, 티빙

프로야구 경기를 스마트폰으로 보고 싶으신 분들에겐, 티빙앱을 권합니다. 아이폰 및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가능한 티빙앱에선 프로야구 4경기를 모두 중계하며, 무료입니다. 와이파이뿐만 아니라 3G망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3G 망상태가 프로야구 중계를 보기엔 그리 원활하지 않은터라, 그 부분은 이해해 주시기를... 대신 LTE폰이나 와이파이 폰에서는 무리 없이 시청 가능합니다.






PC에서는 티빙(http://tving.com) 홈페이지로 들어오시면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솔직히 티빙이 사고 쳤습니다...라고 말하고 싶을 지경입니다.

* 올레TV now 앱에서는 프로야구 편파중계를 합니다. 모든 경기는 아니고, 62경기를 중계하며, 올레TV now 앱을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2. 문자 중계와 기록 확인, KBO LIVE 프로야구 2012

중계방송을 바로 볼 환경이 안되는 분들에겐, KBO의 공식앱인 KBO LIVE 프로야구 2012가 있습니다. 응원팀을 정해놓으면 경기일정, 경기시간, 경기종료와 취소등을 푸쉬알람으로 알려주며, 문자 중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스카우트 리포트도 보실 수 있구요. 그런데 유료앱입니다. 대략 6달러정도합니다.



아이폰 KBO live 프로야구 2012 앱 다운로드(링크)


안드로이드폰 KBO live 프로야구 2012 앱 다운로드(링크)


공식앱인 것은 좋은데, 다만... 앱 자체의 퀄리티는 썩 좋지는 않습니다. 일단 사양 자체를 낮은 해상도에 맞춰놨고, 푸쉬 기능도 될 때가 있고 안될 때가 있네요. 그래도 공식앱이니.. ^^;


3. 응원 댓글과 스포츠 기사, 스포츠조선 프로야구 LIVE

만약 굳이 프로야구 문자 중계가 필요없다면, 위의 KBO 공식앱보다는 차라리 스포츠조선 프로야구 LIVE 앱을 권합니다. 경기일정 및 각팀의 정보, 스포츠조선의 프로야구 기사들, 그리고 응원댓글 게시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카우팅 리포트등이 없는 것은 흠이지만, 공짜니 용서됩니다...-_-;;

다만 무료앱의 특성상 광고를 보셔야하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4. 라이브 중계만으로 만족할 수 없을땐? 스마트폰 프로야구 게임을!!

라이브중계뿐만 아니라, 나도 한번 프로야구를 즐기고 싶다- 야구를 보고 있다보니 게임이 하고 싶어지더라~ 하는 분들, 많으시죠? ^^;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된 게임이 또 있습니다. 컴투스 프로야구 2012와 한게임의 런앤히트-가 오늘의 추천 프로야구 게임입니다. 둘 다 KBO와의 계약을 통해 실제 프로야구 선수들의 사진과 이름을 사용했다는 것이 특징.

컴투스 프로야구 2012





컴투스 프로야구 2012는 사실적인 그래픽이 특징인 프로야구 게임입니다. 초보자를 위해 간단한 플레이 방법을 제공하며, 짬짬이 즐길 수 있도록 여러가지 기능을 탑재한, 꽤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저도 게임빌의 프로야구2012 하다가 이 게임으로 갈아탔... 무료와 유료버전이 있으며, 프로버전(유료)에는 광고가 없으며 500캐쉬가 지원됩니다.


한게임 런앤히트





한게임에서 만든 런앤히트는 컴투스 프로야구와는 달리 SD 사이즈의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그래픽도 3D 그래픽으로, 보다 귀여운 느낌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무료이며, 자신의 구단을 키우는 재미도 꽤 쏠쏠.




그밖에 자신이 좋아하는 팀의 전용앱을 다운받는 방법도 있는데, 아직 만족할만한 퀄리티의 앱들이 없어서 오늘 소개는 잠시 보류합니다. 이 정도 앱만 가지고 다니셔도, 스마트폰에서 프로야구를 즐기기데에는 부족함이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응원앱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선수들 개개인별 응원가나 별명, 그런 것들까지 세세하게 들어가 있는.

혹시 제가 빠트렸거나 다른 좋은 앱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글 수정해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변함없이, 두산 파이팅! (응?)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통계 위젯 (화이트)

6203085
23130
24587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