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2/05/12 19:08

보이스 코리아, 우혜미 완전 깼다 읽고 보고 느끼다



이번 마지막 파이널도 다녀왔다. 언제나 그렇듯 크게 안내켜하다, 신나게 봤다. 보이스 코리아 결승전은 슈퍼스타K와는 확실히 달랐다. 못봤으면 후회할 뻔 했다. 크게 안내켰던 이유는 한 가지, 참가자들의 신곡으로 나온 음원들이 맘에 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줄려면 좀 제대로 좋은 곡으로 좀 주지...ㅜ_ㅜ



신곡 무대에서 가장 가요-다웠던 것은 지세희. 듣기 편한 말랑말랑한 노래. 우혜미와 유성은에게 왜 댄스곡이 갔는 지는 지금도 의문이다. 유성은의 'Game Over'는 강미진이 불렀다면 끝내줬을 것 같다. 아쉽게도. 손승연은 음원보다 나았다. 손승연의 목소리는 묘한 것이, 현장에서 듣다보면 소리가 가슴을 치는 느낌이다. 다른 이들과 확 구별된다.




반전은 명곡 무대에서 일어났다. 명곡을 능가했냐고? 천만에. 누구도 그러진 못했다. 그래도 듣는 맛이 있었다. 지세희에게 준 '그것만이 내 세상'은 강타의 마지막 선물. 다만 이 노래의 백미는 끝에, 처절하게 치고올라가는 부분인데... 아쉽게도, 지세희는 못 올라가더라.

손승연의 여러분, 역시 좋은 곡이지만, 지난 번 안녕-과 마찬가지로 어린아이가 부르기에는 무리가 있다. 게다가 싫든 좋든 임재범의 노래가 이미 귀에 익어 버린 우리다. 유성은의 창 밖의 여자, 비나리만큼의 임팩트를 기대했지만, 역시 조용필은 조용필이다. 조용필의 노래는 신기한 것이, 당시에도 인기가 있었지만, 잠시 잊혀지더니, 시간이 지난 다음에 더 높이 평가 받는다.

진짜 반전은 우혜미. 이제보니 빠른 가사를 내뱉지 못하더라. 곡 자체도 잘 불렀다고 말하긴 어려웠다. 그렇지만 우혜미와 길, 두 사람 모두 박수를 받아야 한다. 이런 곡을 선곡한 우혜미도 골때리고, 그걸 믿어준 길도 진짜 보통내기 아니다. 오디션 프로그램 결승에서 이런 모습을 볼 수 있다니. 세상에 맙소사. 공연 내내 깔깔대며 웃었다. 최고다 우혜미, 멋지다 길.



정말 깨고 또 깼다. 오디션이 뭐 대수야? 그냥 같이 놀자! 라는 포스는, 순식간에 공연장을 라이브 콘서트로 만들어 버렸다. 거기에 이어진 한영애의 특별공연은 무슨 앵콜 무대를 보는 느낌이었고. 공연은 딱 '윤도현 밴드' 정도를 따라한 느낌이었지만, 아마 이런 친구, 앞으로 당분간 만나기 힘들거다. 만나도 그 사람은, 결국 우혜미 짝퉁이 되버릴 거다.

...그런데 막상 집에 돌아와 공연 영상 보니, 관객쪽엔 마이크 설치를 안해놨구나...;; 사람들이 소리 지르던 것이 하나도 안잡혔네...



한영애와 함께한 특별 공연은 멋졌다. 아이러니하게, 이 무대에서는 유성은이 가장 빛났다. 오랫만에 한영애가 제대로 대접받는 것을 보니 기뻤다. 그녀는 이 이상의 대접을 받아도 좋은 디바다. 마지막으로, 이제 신승훈은 기획사 차려도 될 것 같다. 장재호와 장은아 음원은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유성은이 된 줄 알고 깜짝 놀라던 백지영의 표정은 당분간 잊지 못할 거다. 그리고 길이란 가수가, 사람으로 좋아졌다.

몇 달동안 제대로 즐겼다. 이제 금요일마다 밤잠 안설치고 편히 잘 수 있을 것 같다.

덧글

  • 민트 2012/05/12 19:16 #

    우혜미가 관객반응을 유도할 때 티비에서 보여지던 것보다
    현장에선 반응이 상당히 좋았었나보군요.
    저는 티비로 보면서 저렇게 노력하는데, 관객들의 반응이 너무 없어서
    혼자 안타까워했는데 괜한 걱정이었나보네요. 다행이에요!!!
  • 자그니 2012/05/13 01:52 #

    예, 현장에선 꽤 반응도 좋고, 재미있어 했어요.
  • 엥? 2012/05/13 14:28 # 삭제

    안녕-과 마찬가지로 어린아이가 부르기에는 무리? 안녕부를때는 소름이 돋더만..전문가들 마저도 흠잡을곳 없이 완벽했다고 하던데...도대체 얼마나 더 잘 불러야 무리라는 표현을 안쓰실려나.....
  • 자그니 2012/05/14 00:26 #

    현장에서 보고 있었습니다. 손승연의 나이를 고려하면 당연히, 흠잡을 곳 없이 잘 부른 것이 맞지요. 하지만 노래의 맛을 살리진 못했다고 여겼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통계 위젯 (화이트)

40565348
54169
21445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