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2/05/16 16:19

신의 퀴즈 시즌3, 왠지 기대된다 읽고 보고 느끼다



팬들의 열렬한 성원속에, 새로운 시즌을 만들어달라는 팬들의 청원이 이어져 다시 태어난 신의 퀴즈 시즌3. 제작 발표회에 다녀왔습니다. 1화 하이라이트를 본 소감을 짤막히 말하자면, 이거, 재미있습니다.




꽤 많이 바뀐 신의 퀴즈 시즌3

이번 시즌3는 지난 시즌 1, 2에 비해서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우선 감독을 안진우 감독이 맡았습니다. '오버 더 레인보우'등의 대본과 '퇴마록'의 조감독, '오버더 레인보우', '잘 살아보세' 등의 감독을 맡았던 분입니다.

출연진도 많이 바뀌게 됩니다. 한국대 법의학 연구소의 멤버들(조영실 소장, 장규태 센터장, 김성도 부검의, 한진우 촉탁의)등은 그대로 가지만, 프로파일러 민지율, 박도준 형사 그리고... 여주였던 강경희 형사가 빠집니다. ㅜ_ㅜ

뭐 이렇게만 보면 한국대 법의학 연구소 멤버가 되는 것이 좋아보이지만, 꼭 그런 것은 아닙니다. 시즌 1의 고윤정 부검의, 남주남 병리사는 시즌 2에서 딴데로 가버렸거든요. 핵심 멤버들만 주로 남고, 그에서 실무를 보는 분들이 자주 바뀌는 것은, 그만큼 노동 강도가 고되다는 뜻(응?)



하지만 이번엔 새롭게 등장한 멤버들이 만만치 않습니다. 예전에는 조연급 출연진이 교체됐다면, 이번엔 주연급 출연자들이 대거 투입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핵심에는, 베테랑 배우 안내상이 존재합니다. 한마디로...

류덕환은 여성 파트너를 잃고 남성 파트너와 커플이 되었습니다.

일단 명복을....


버디물로 다시 태어난 신의 퀴즈 시즌3

안내상의 등장은 단순히 새로운 출연진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이제까지 신의 퀴즈 시리즈가 류덕환 단독으로 이끌어가는 천재 의사의 미스테리 의학 수사물 성격이 강했다면, 이제 류덕환-안내상 투 톱 체재로 드라마를 이끌어가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이 콤비가 참 재미있습니다. 하이라이트만 봐도 몇번이나 빵빵 터졌습니다. 뛰어난 머리와 관찰력으로 사건을 풀어가는 것이 한진우(류덕환 분)라면, 본능적인 촉으로 수사를 풀어가는 것이 바로 배태식(안내상 분)입니다. 서로 비슷하면서도 다른 이 두사람은 그 존재만으로 긴장과 유머가 흐릅니다. 결국 메디컬 수사극이라는 기존의 틀에 버디물이라는 맛있는 양념이 얹혀진 셈입니다.

여기에 이란(박희본 분) 형사나 유소이(한서진 분) 부검의 역시 기존 조연들과는 다르게 캐릭터가 상당히 강해졌습니다. 물론 이 사람들은 하이라이트에 거의 안나와서 조연으로만 끝날지, 아니면 준조연급으로 올라설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만...(감독님 이야기론, 드라마를 찍으면서 캐릭터를 키우고 싶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들이 본처를 잃어버린(?) 한진우와 삼각 관계를 이룰 가능성이 아주 농후해졌습니다.



5월 20일, 새로운 신의 퀴즈를 기대하라!

물론 변하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바로 신의퀴즈 시즌1부터 지금까지 이끌어오고 있는 박재범 작가입니다. 이날 제작 발표회에 참석한 배우들은 하나같이 대본을 칭찬했습니다. 대본 자체에서 캐릭터가 살아나니, 그 대본 안에서 놀기만 해도 연기가 되더라고.

아무튼 기대가 많이 됩니다. 지금 예감은 좋습니다. 간만에 꽤 재미있는 수사 드라마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분위기로만 계속 나가면, 잘하면 신의 퀴즈 극장판을 만들어달라는 청원이 시작될지도 모르겠어요. 이번주 일요일(5월 20일) 밤 11시에 시작합니다. 일단 첫 방은 본방 사수해 봐야겠네요.

* 글 제목은 패러디...입니다. (응?)

* 신의 퀴즈 시즌1, 시즌2는 티빙에서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시즌 2 전편 다시 보기 링크)



덧글

  • 肥熊 2012/05/16 23:29 #

    강형사님이 빠지다니 ㅠㅠ 하지만 성도형이랑 소장님이 계시니까 괜찮습니다. 박도준형사님은 근데 진짜 아쉽네요. 사실 시즌2에서 비중커져서 굉장히 기뻤는데.....
  • 자그니 2012/05/17 10:53 #

    안내상씨가 들어오기 위해선, 어쩔 수 없지 않았나 싶습니다. 형사팀 전원이 빠졌거든요...
  • adios 2012/05/17 21:16 # 삭제

    시즌 1할 때.. 와~ 이거 괜찮네.. 이러고 봤는데... 벌써 시즌3까지 갔군요....
  • 자그니 2012/05/18 01:06 #

    예. 이번 시즌은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통계 위젯 (화이트)

33336430
38958
21546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