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2/06/04 01:07

LGU+ 일본 데이터 무제한 데이타 로밍 사용시 주의할 점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지금 후쿠오카에 잠시 쉬러 와있습니다. 오기 전 LGU+에서 일본은 무제한 데이타 로밍이 된다기에 신청하고 왔는데.. 덕분에 단단히 고생하고 있는 중입니다. 무제한 데이터를 신청해 놓고 무슨 고생이냐- 생각하실 지도 모릅니다. 지금 이 글도 태터링으로 잡아서 노트북으로 쓰고 있는 중입니다. 하루 12,000원. 결코 싼 가격도 아닙니다.

...그런데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을 쓰다가 데이터 로밍 요금 폭탄, 맞아보셨습니까?





이런 황당한 일이 대체 왜 일어나는 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LGU+에서 로밍을 할 경우에는 발생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자동 데이터 로밍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LGU+에선 LTE폰 로밍시 일본은 반드시 소프트뱅크(h)로 맞춰야 한다고, 아니면 큰일 난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를 위해 '수동으로' 네트워크를 잡아야 한다는 것도.

수동으로 잡아야 한다는 것이 황당하긴 하지만, 어쨌든 데이터 요금 폭탄은 무서운 것이니, 그렇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하룻밤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데이터로밍창에 뜬 이름이 '소프트벵크(S1)'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로밍센터에 전화를 하니 수동으로 잡아준 것 딴 쪽으로 옮기고, 껐다 킨 다음에 다시 설정, 다시 껐다 키라고 합니다.

...안잡합니다. 자동으로 셋팅해 놓으면 잡히는데, 수동으로 셋팅해 놓으면 안잡힙니다. 이래서야 로밍센터에 전화도 못겁니다. 수동 셋팅시 아예 전화도 되지 않기에, 자동 셋팅으로 일단 놓고 있었습니다. 전화를 하는데 계속 뚜뚜뚜. 그런데 자동도 가만히 보니 소프트뱅크(h)란 이름입니다. 그래서 일단 그렇게 있었습니다.



그렇게 셋팅을 하고 여행을 하는데, 갑자기 데이터 로밍 요금 3만원이 나왔다는 문자가 옵니다. 전화를 해보니 또 이런 저런 설정을 만지라고 합니다. 뭔가 잘못된것 같다며, 모니터링후 연락을 주겠다고 합니다. 기다리고 있는데, 이번엔 5만원이 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뭔가 잘못된것 같다며 설정을 바꾸라고 합니다. 설정을 바꾸면 아예 통화도 되지 않습니다. 새로 연락은 오지 않습니다.

아무튼 강제로 인터넷 안쓰고, 네크워크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번엔 7만원이 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10만원이 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갑자기 전화를 달라는 문자가 옵니다. 어이가 없어서 대판 싸웁니다. 자동으로 안놓으면 통화도 못한다. 자동으로 놓으면 데이터 로밍 요금 폭탄이다. 그럼 난 대체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 신청 왜 한거냐? 하고-

상담원 분들끼리 말이 달라서 좀 헤매다- 일단 데이터로밍을 정지시켰습니다. 되는 거든 아닌 거든 상관없이, 피 볼 수는 -_-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몇십분을 로밍 센터와 통화를 했지만, 결국 문제를 해결하진 못했습니다.

그럼 어떻게 이 글은 쓰고 있는 거냐구요? 데이터 로밍을 끄고 전화기만 사용하는데, 통신망에 계속 소프트뱅크(H)가 안정적으로 잡혀 있는 것이 보입니다. 거기서 통화망 선택등을 모조리 수동으로 돌려주고 나니, 그때서야 소프트뱅크(H)가 안정적으로 잡힙니다. 그래서 다시 데이터 로밍을 켜니 멀쩡합니다. 그리고 해결끝.



문제는, 불안은 여전하다는 사실입니다. 불안감에 사로잡히기 싫어서 데이터 로밍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오히려 그 행동이 불안감을 키워버립니다. 혹시라도 잘못된 통신망에 접속한 것은 아닐까-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진 않을까 오히려 더 벌벌 떨어야 합니다. 그렇게 제 여행의 하루는 조금 기분이 잡쳐 버렸습니다. (여기까지 와서 언성 높이며 싸우고 싶지 않았어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편히 좀 살려다가 아주 되로 맞았습니다. 앞으로도 당분간, 이런 불안감, 자동이 아니라 완전 수동으로 모든 통신사까지 직접 지정해줘야 하는 불안감이 사라지지 않는 이상, 이 서비스는 아는 분들에게 추천하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게다가 중간에 로밍센터 직원들이 기준으로 삼고 있는 몇몇 원칙들이 보여준 태도는, 솔직히... 한국 돌아가면 바로 LGU+ 바로 해지하고 SKT로 옮겨갈까? 라고 생각했을 정도로 좋지 않았습니다.

해외 무선 데이터 요금제를 신청해놓고도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데이터 요금 폭탄 맞고, 고객센터 전화했더니 니 잘못이다-이런 소리를 들었습니다. 물론 나중에 제 피해를 인정하고 금액을 삭감해주기로 했습니다만- ) 대체 이럴 거면 무선 데이타 무제한 로밍 요금제를, 제가 왜 신청해야 했을까요?

글쎄요. 아직 뭐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부디 이런 날이 다시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랭뿐입니다. 일단은 집에 무사히 돌아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그 이후에 얘기하기로 하지요...

덧글

  • 이네스 2012/06/04 03:34 #

    역시 아직도 LGU+은 문제많군요. 저런 고객대응같은건 SKT가 확실히 갑이긴합니다. ㅠㅠ
  • 자그니 2012/06/05 22:20 #

    아직 문제가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진상 고객도 문제겠지만, 멀쩡한 고객도 진상이 될 뻔 했습니다...
  • 2012/06/04 03:4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자그니 2012/06/05 22:20 #

    1600까지 나왔습니다...
  • JOSH 2012/06/04 04:23 #

    하루 12,000원. ... ㄷㄷㄷㄷㄷㄷ
    그것도 모자라 제대로 털어먹으려 하네요...
  • 자그니 2012/06/05 22:20 #

    서비스가 아직... 뭔가 좀 이상해요.... 기본기가 부족한듯...
  • 재구 2012/06/04 08:49 # 삭제

    최근 들어서야 갓 로밍을 시작한 LG의 어리숙한 모습이군요.
    SK나 KT의 경우에는 제휴되지 않은 통신망에 접속된 경우 데이터 통신은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로밍 폭탄 맞을 일이 없죠.
    SK의 경우에는 데이터 무제한 로밍을 신청하면, 현지 시간 기준으로 자정부터 익일 자정까지 제휴망을 통해서 데이터 통신을 할 경우 자동으로 로밍 요금이 부가됩니다.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내지 않아도 되니, 여행 계획이 없더라도 미리 신청해두면 편합니다.
    KT의 경우도 제휴되지 않은 사업자는 기본적으로 데이터 통신이 차단됩니다.(신청시 비싼 요금을 내고라도 사용할 것인지 묻긴 합니다만, 사용할 사람은 없겠죠?) SK와 다른 점은 한국 시간 기준으로 24시간 단위로 미리 신청해야 합니다. 다만 시작 시간을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출국 시간과 귀국 시간이 얼추 비슷하다면 KT를 이용할 경우 SK보다 하루 적게 데이터 로밍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정한 시간이 지난 후에는 역시 데이터 통신이 차단되니 추가 요금을 내야할 일은 없습니다.
    저도 과거엔 SK나 KT의 데이터 로밍을 사용하면서 다른 통신망이 잡혀 큰 요금이 나가면 어쩌나 걱정했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로밍을 위해서는 그나마 있는 안전장치들(10만원 상한제 같은)도 해제해야했으니 더욱 걱정이 커졌지만, 최근 여행을 하면서 많이 변화된 모습을 보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 자그니 2012/06/05 22:21 #

    저도 예전에 KT 사용하면서 요금 폭탄 맞아본 적이 있는 사람으로, 조심한다고 했는데도 이 모양이 되니 조금 당황스럽더라구요.
  • 코토네 2012/06/04 11:29 #

    일부 안드로이드 폰들은 무제한 데이터 로밍시에 통신망이 풀려서 엉뚱한 회사로 바뀌는 경우도 있더군요. 제 경우 아이폰4S를 SKT로 쓰는데 여행기간 내내 소프트뱅크에서 바뀐 적은 없었습니다.
  • 자그니 2012/06/05 22:21 #

    원래 풀리면 막혀야 정상인데... 아직 그런 시스템을 장만하지 않은 모양입니다.
  • 엘롯기 2012/06/04 13:31 # 삭제

    그나마 일본은 낫지요. 전 지금 옵큐2 들고 미국 출장 왔는데
    무제한 데이터 로민 서비스 지원도 안 되는 모델이라네요.
    진짜 이놈의 옵큐2는 엘지가 똥구녕으로 만든 쓰래기인 게 확실해요.
  • 자그니 2012/06/05 22:22 #

    옵큐2는 그렇습니다. 옵큐2의 문제가 아니라 LGU+의 주파수...가 문제죠. LG전자가 아니라 LGU+가 문제요....
  • 2012/06/20 10:36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자그니 2012/06/20 11:18 #

    조금 싸우시면... 40% 정도는 깍아줄지도 모릅니다....
  • 212 2012/08/10 17:17 # 삭제

    저도 지금 비슷한 경우로 대판 싸우는 중입니다.. 엘지 짱나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구글 광고 테스트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