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3/01/16 19:01

아이패드 미니/넥서스7을 위한 추천앱 #1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작년 하반기부터 미니 태블릿의 인기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구글의 넥서스7 및 애플의 아이패드 미니 출시에 발맞춰, 들고 다닐 수 있는 기기로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 미니 태블릿, 기존의 9~10인치대 태블릿과는 사용감이 비슷하면서도 많이 다릅니다. 뭐, 화면이 작아지고 무게가 가벼워졌으니 당연한 일이겠지만요- 


사실 예전의 9~10인치대 태블릿은 A4 사이즈 정도였습니다. 무게도 소설책 3권 정도의 무게. 아무래도 들고다니면서 사용하기엔 무리였죠. 그래서 집에서 주로 사용했던 것이 사실. 집에 돌아와서도 컴퓨터를 이용하기는 귀찮고, 스마트폰을 이용하자니 작은 화면이 답답할때 주로 이용하던 기기였습니다.


하지만 미니 태블릿은 두꺼운 소설책 한 권 정도의 무게. 개인적으론 이보다 가벼워졌으면 좋겠다-하고 생각하고는 있지만, 아무튼 그건 당분간은 조금 어려울 것 같기도하고... 아, 얘기가 딴 쪽으로 빠졌습니다. 아무튼 미니 태블릿은 예전 태블릿들에 비해 화면은 조금 작아졌지만, 대신 많이 가벼워졌습니다. 그래서 할 수 있는 일, 하고픈 일도 달라집니다.


그런 미니 태블릿을 위한 추천앱 다섯가지, 오늘- 소개합니다.



▲ 제 책상위엔 항상 넥서스7에서 티빙이 실행되고 있습니다.

덕분에 미니 TV 한대 마련...


* 넥서스7/아이패드 미니-에서 모두 작동하는 앱 위주로 소개합니다.




1. 플립보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미니 태블릿은 역시 들고다니면서 읽기에 최적화된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출퇴근시간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읽기 좋은 제품이란 거죠. 플립보드는 많이 알려져있지만, 지금도 가장 멋진 읽는 경험을 제공해주는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안드로이드용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넥서스7에서도 아이패드와 똑같은 읽기 경험(가로로 넘기기)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리더와 페이스북, 트위터등의 SNS 읽기, 댓글 달기도 플립보드에서 가능합니다. 그밖에 주요 뉴스 사이트의 기사를 읽을 수도 있습니다. 캐시를 통해 내용 일부를 저장하기 때문에, 와이파이 버전에서도 원활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뭔가를 읽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무조건 추천하는 앱 


2. 에버 노트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PC, 스마트폰, 태블릿을 가리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일종의 스마트 기기용 만능 노트입니다. 이 앱 역시 아시는 분들은 모두 아시죠? 물론 사실, 들고다니면서 적을 일은 많지 않습니다. 어렵기도 하구요. -,.-;; 


다만 이 앱을 추천하는 것은, 메모한 내용을 확인하고 정리하는 용도로 충분히 이동 시간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기화를 시켜놓으면 네트워크 연결이 안되어 있어도 사용 가능하구요. 굳이 컴퓨터와 연결하지 않아도 자료를 저장해 둘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시에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했던 앱입니다. 


3. 티빙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이미 앞부분에서도 소개했지만, 티빙은 아이패드 미니/넥서스7을 작은 TV로 변신시켜줍니다. 의외로 무료 프로그램도 볼만한 것이 많고, 최근엔 스마트기기에서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도 오픈했습니다. 심심하거나 TV 뉴스가 궁금할 때는 이 녀석만한 것이 없습니다. 


...다만, 스트리밍 서비스의 특성상 네트워크 연결이 없으면 이용할 수 없는 것이 아쉽네요. 물론 다운로드 서비스-가 있긴 하지만, 아직 애플 기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4. POCKET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솔직히 말하자면, 요즘 플립보드나 에버노트보다 더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이 바로, 이 포켓-앱입니다. 흔히 말하는 나중읽기앱-으로, 나중에 시간날 때 읽고 싶은 웹페이지를 클릭 한 방에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글을 읽는 것이 가능하고, 무료이며, PC, 안드로이드폰, 아이패드 미니등 기기를 가리지 않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보는 것도 매우 깔끔하고, 네트워크 연결시에는 동영상등을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검색 기능도 좋구요. 때문에 출근하기 전, 또는 웹서핑시 잠깐 잠깐 보는 글중에서 좋은 것들은, 무조건 여기에 집어놓고 나중에 찾아서 읽게 됩니다. 인스타페이퍼, 리더블리티등의 다른 서비스도 있지만, 전 포켓을 강추합니다. 



5. 리디북스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요즘 이런 저런 이북 앱들을 테스트해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것은 구글 북-이지만, 마케팅 문제로 책을 잘 구입하지 않게 됩니다(조금 비싸요). 가장 전자책을 많이 구입한 앱은 '올레 이북'입니다. 이건 별...로 책을 살 수 있어서요.ㅜㅡ 하지만 현재까지 가장 안정성이 좋은 것은 리디 북스-의 전자책 앱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른 앱들처럼 화려한 효과는 없지만, 앱의 문제 없이 속편하게...ㅜ_ㅜ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미니 태블릿을 위한 좋은 앱들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몇몇 앱들로 가면... OS별로 잘 쓰는 앱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조금 망설여지네요. 분야별 추천앱은 나중에 소개해 드릴께요. 


덧글

  • Banana Milk 2013/01/16 21:46 #

    넥서스7에 사용할 메모 어플 찾고 있었는데 에버노트 써보니 좋은것같네요ㅎㅎ
  • 자그니 2013/01/17 14:33 #

    네이버 메모도 괜찮은데, 이게 아이패드를 지원안해요..ㅜㅜ
  • applvirus 2013/01/16 22:42 # 삭제

    아직까지는 전자책은 단연코 안정성이나 만듦새나 리디북스가 제일 괜찮은것 같아요.
    웹사이트도 깔끔하게 잘 만들어졌구요.
  • 자그니 2013/01/17 14:33 #

    확실히. 아직까진 그런 느낌입니다.
  • 2013/01/17 16:0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3/01/18 01:56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알까깃ㅅ 2013/01/18 07:34 # 삭제

    이북리더인 리디북스..갑입니다
    이북리더의 주 활용도인 공유기능은 다른 앱보가 기능이나 안정성이 높더군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통계 위젯 (화이트)

38656950
44617
21066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