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실 이런 제품 소개해봤자 그림의 떡이긴 하지만...ㅜ_ㅜ 해외 전자책 업체 코보에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전자책 리더, 아우라(Aura) HD를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크기 : 175.7 x 128.3 x 11.7mm
- 무게 : 240 g
- 프로세서 : 1GHz (타사 리더보다 20% 빠름)
- 디스플레이 : 6.8" WXGA+ Pearl E Ink Screen
- 해상도 : 1440 x1080(265ppi, 레티나 아이패드와 비슷)
- 기타 : 조명 내장, 와이파이, 마이크로USB 지원. 사전 내장. 폰트 변경 가능. 추천 도서 기능. 게임 내장.
- 메모리 : 4G, 외장 최대 32G
- 배터리 : 평균 사용시 약 2달
- 색상 : 에스프레소, 아이보리, 오닉스
- 지원 파일 : EPUB, PDF, and MOBI / JPEG, GIF, PNG, TIFF / TXT, HTML, XHTML, RTF, CBZ, CBR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자잉크임에도 불구하고 265ppi를 지원하는 화면입니다. 전체적인 속도도 빠르고, 부가기능도 충실히 구현되어 있습니다. 코보가 제공하는 전자책 라이브러리는 약 300만권이상.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무튼 전자책 리더기에도 드디어 레티나가 지원되기 시작했네요. 아직 사용해보지 않아서 어느만큼 쾌적하게 쓸 수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아마존 킨들보다 낫다면... 충분히 쓸만할 것으로 보입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170달러. 캐나다와 영국에선 4월 25일, 다른 나라에선 5월 이후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물론 한국에선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ㅜ_ㅜ
덧글
물론 한국에선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울어야...
또, 구글플레이북의 전자책은 PC 거쳐서 볼 수 있습니다.
눈물이...ㅠㅠ
크레마터치 구입했지만 한숨만 나옵니다.
사이즈,해상도..딱 적당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