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3/05/10 02:53

스마트폰에서 택시 잡아주는 앱, 이지 택시 써보니... 구글/구글앱/안드로이드



살다보면 늦게 집에 들어갈 때가 있습니다. 그때 필요한 것이 택시. 그런데 이 택시가... 필요없을땐 줄지어 서있다가도, 막상 택시가 급할때는 콧배기도 안보이는 것이 현실. 그러니까 오늘처럼, 비가 들이닥치는 밤, 지하철이 끊길 무렵에는 택시 잡기가 참 어렵단 말이죠. 우산도 없이 택시를 기다리는데, 몇번 놓치고 나니까 살살 화가-_- 나기 시작합니다.

그때 생각난 것이 이 앱입니다. 이지 택시. 스마트폰으로 택시를 잡아준다는 앱.


▲ 춥고 비오고 우산은 없는데 택시는 안잡히는 밤거리



우선 구글 플레이에서 이지택시앱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링크). 그리고 실행하면, 현재 내가 있는 곳을 지도에 표시해 줍니다.


▲ 살짝 위치가 잘못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
그럴땐 지도를 옮겨서 내가 있는 위치를 정확하게 잡아줍니다



▲ 처음 사용할 경우 회원 가입을 해야합니다.
회원 가입 자체는 간단한 편입니다.


그리고 호출 버튼을 누르면 끝. 이지택시에서 근처에 있는 택시를 불러줍니다.



그런데 어쩌죠? 근처에 계신 이지택시 기사님들이 안계시네요. 이지 택시 기사님과 연결됐을 경우 기사님 사진도 떠서 안심하고 탈 수 있다고 들었는데.... 아무튼 그렇게 찾을 수 없으니, 협력사(?)로 넘겨서 콜을 해줍니다.




그렇게 조금 기다리면, 어찌되었건 택시는 옵니다...(응?)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으실 거에요.



그리고 타서,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하신 후, 목적지로 말하시고 무사히 이동하면 끝. 간단하죠? 물론 택시를 부른 만큼 콜비가 붙기는 하지만, 택시 안잡힐때는 이런 앱이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긴요한 것이 사실.

...그런데요,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10분동안 기다려도 택시가 안오는 겁니다. 그래서 아까 문자온 전화로 전화를 해봤더니, 롯데 백화점앞에 갔는데 사람이 없어서 그냥 갔다고 합니다. ... 쿨럭 -_-;; 저, 같은 자리에서 계속 기다리고 있었는데요...ㅜ_ㅜ 추측컨데, 그냥 근처에서 사람 태워서 가버리신듯...-_-;

아무튼 그래서 콜한 택시는 타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기다리다보니 어느새 빈 택시가 좀 생기기 시작해서, 그냥 택시 잡아타고 집에 들어왔네요.


▲ 집에 오는 길, 뭔가 쓸쓸하더군요...


생각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였습니다. 특히 콜택시 번호 같은 것은 외우고 다니지 못하는 저 같은 사람에겐 유용한 서비스였구요. 그런데 그래도... 택시를 탈 수 있어야 의미 있는 거잖아요. ㅜ_ㅜ 다음에도 한번 써보긴 하겠지만, 이번처럼 택시를 탈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더이상 이용하지 않을 것만 같습니다. 앱 서비스하는 회사에선 이런 부분을 제대로 신경써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덧글

  • 은이 2013/05/10 10:38 #

    예상 알고리즙
    1. 택시를 신청
    2. 상담 직원이 지도를 보고 기사분께 '어디 백화점 앞이요' 라고 합니다.
    3. 택시는 도착. 근데 이게 맞은편일 수도 있고, 동쪽입구인지 북쪽입구인지 안알려주면?
    4. 적당히 태우고 뿅...

    문제는 3번. 인데 그냥 장비도입해서 단말기에 지도+위치만 찍어주면 기사분이 알아서 찾아가면됩니다.
    이렇게 하면 운용인원을 최소화 할 수가 있죠.
    단, 장비 투자비가 많이 들고, 이용객이 얼마나 될 지 알 수가 없는게 문제겠죠..
    이런건 지자체와 함께해서 홍보/초기 투자비용 저금리 대출 등으로 커버해주면 좋을텐데..
    막상 이런거 이용하는 사람은 대부분 월급쟁이들이니까요 ㅠㅠ
  • 자그니 2013/05/11 02:03 #

    솔직히 말하자면... 택시 기사님이 너무 하신거죠...ㅜㅜ 그런데 그만큼, 불러놓고 그냥 빨리오는 택시 있으면 타고 가버리는 사람도 많다고 하네요...
  • 몽키 2013/05/10 12:35 #

    미국에서는 UberTaxi앱이 대단히 인기인데요. Request를 넣은 고객인지 아닌지 반드시 확인하고 태워줍니다. 이지 택시는 어느 회사에서 만든건가요?
  • 자그니 2013/05/11 02:01 #

    http://www.easytaxi.co.kr/ 이 회사인 것 같아요~
  • 2013/05/12 15:2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이지택시 2013/05/13 20:05 # 삭제

    안녕하세요. 이지택시입니다!
    우선 이지택시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과적으로 저희쪽에서 연결해드린 택시에 탑승하지 못한 점 매우 유감스럽고 죄송합니다.
    저희 이지택시는 주변에 이지택시 기사님을 찾고, 연결 가능한 기사님이 없으실 경우, 고객님의 정보를 파트너사에 전달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안타깝게도 현재는 파트너사의 택시에 대한 관리 및 승차 확인은 가능하지 않아 이런 일이 발생한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더 꾸준히 택시를 늘려 파트너사와의 연결없이도 택시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구글 광고 테스트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