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5/05/01 11:16

새로운 맥북의 키감, 어떤 느낌일까? 애플/아이폰/아이패드



애플워치 보러 간 김에, (당연히) 새로운 맥북도 만져보고 왔습니다. 이 녀석을 만져보려고 한 이유는 딱 2가지. 포스터치패드와... 새롭게 바뀐 키보드를 만져보고 싶어서입니다. 그런데.. 이 키감, 참 독특하네요.



키깊이가 얕다는 것은 다들 아실겁니다. 그 얕은 키감이란 것이... 또각-하는 느낌만 없는, 터치패드를 클릭하는 느낌과 비슷합니다. 워낙 느낌이 독특해서, 맥북이랑 옆 테이블에 놓인 맥북 에어랑 번갈아가며 타이핑을 해보고 또 해보고 그랬네요(예, 애플워치보다 맥북을 더 오랫동안 만져보고 있었습니다.).

아무튼 예전과 비슷한 방법으로 타이핑을 하실 경우, 손가락 끝이 좀 빨리 아파질 가능성이 높습니다(제가 그랬네요.). 예전 애플 키보드 키감 생각하시면 안되요. 이건 말로 설명하기 어려우니, 맥북 구매 원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타이핑 테스트해 보고 사시길.



상당히 얕은 키감을 빼면 키캡 하나 하나는 충분한 크기를 가지고 있고, 얇음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키를 누른다거나 하는 일은 그리 발생하지 않습니다. 키캡 재질은 조금 불만인 것이, 손이 깨끗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좀 닿는 느낌이 끈적해 집니다. 맥북 프로와 비슷한 플라스틱 재질 같은데, 키가 얇아서 타이핑시 키캡에 손가락이 붙는 느낌이 납니다.

포트가 USB-C 하나 밖에 없는 문제는 다들 아실테니 넘어가고... 아무튼 그밖에 다른 것은 맥북 에어랑 느낌이 비슷합니다. 얇아지고 가벼워졌는데, 맥북 에어와 큰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니라서 체감하긴 어렵습니다. 그냥 레티나 맥북 에어가 나온 것 같아요.



색은 금색이 좋고, 은색은 무난하고, 이렇게 큰 사이즈에 스페이스 블랙은 그닥 어울리는 것 같지 않습니다. 포스터치패드는 신기합니다. 이것저것 만져보면 재밌기도 하고, 하여간 키보드보단 이 터치패드가 더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앞으로 모든 애플 노트북에 적용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새로 나온 맥북 키보드도 나쁘진 않습니다. 하지만 글을 많이 쓰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몇 분 정도 타이핑 해보신 다음 결정을 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처음 타이핑 하시는 분들은 느낌이 상당히 이상하실지도 몰라요.


덧글

  • tanato 2015/05/01 11:21 #

    저는 키감보다는 키배치에 있어서 좀 문제가 있어보이더군요. 백스페이스랑 쉬프트키가 너무 작아서 영 불편하더라구요. 키감도 독특하긴 한데, 크게 이질감은 못 느꼈고요. 좀 넓어서 손이 피로하다는 정도?
  • 자그니 2015/05/06 00:15 #

    키배치는 일본 자판이라 신경쓸수 없었습니... 전 손가락이 자판에 좀 붙는 느낌이더라구요. 아무튼 키감은 영 별로인 걸로..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통계 위젯 (화이트)

3733679
23130
24601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