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5/07/11 15:04

필코 마제스터치 기계식 키보드 구입(닌자 텐키레스, MNILA) 그 남자의 쇼핑일기



후쿠오카 텐진 비쿠 카메라 1호점에선 기계식 키보드를 팝니다. 일본어 버전만 아니라 US(영문) 버전 키보드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사실 일본 전자상가에서 US 버전 키보드를 종류벼롤 갖춘 곳을 찾아보기 쉽지 않은데, 여긴 관광객이 많은 탓인지... 기계식 키보드마다 US 버전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별 생각없이 놀러 갔다가 발견했는데, 마침 새로 키보드를 구입할 예정이라- 기왕 여기 온 김에 사갈까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쓰던 것은 필코 마제스터치 텐키레스 청축.

처음에는 당연히 또 청축을 구입해야지-하고 있었는데, 여기에선 기계식 키보드가 축 별로 다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흑축, 청축, 갈축, 적축. 그래서 모두 타이핑해 볼 수 있었는데... 역시 청축은 시끄러워요. 적축이 제일 타이핑하기엔 가볍고, 갈축은 전반적으로 무난한 느낌이고, 흑축은... 아흑. 이걸 어떻게 치나요....(키보드를 세게 치시는 분들에게 적당한 제품인듯)



갈축 아니면 적축으로 구입하기로 하고, 이젠 키보드 스타일을 결정해야 합니다. 무선 미니 키보드를 살 것인가, 아니면 예전처럼 텐키레스를 살 것인가(숫자 키패드가 붙어 있으면 마우스에 손 옮길때 거리가 길어져서 안 좋아합니다.). 무선 키보드는 장기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 시스템을 모두 무선화...시킬 생각이 있기 때문이고, 텐키레스는 유선이 주는 안정감이 좋아서 입니다.

결론은? 고민하다 결국 둘 다 구입. 하나는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갈축, 필코 마제스터치 MANILA, 13000엔대), 다른 하나는 원래 쓰던 스타일의 텐키레스 기계식 키보드(적축, 필코 마제스터치 닌자 텐키레스, 12000엔대). 두 제품 다 한국에선 165000원 정도에 팔립니다. 그런 면에선 꽤 싸게 산 편이죠...

앞서 적었지만 원래 쓰던 것은 청축인데, 키보드 치는 맛은 좋지만 장시간 타이핑시 약간 피곤해 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소리도 좀 시끄럽구요(물론 그게 청축을 쓰는 맛입니다. 진짜 좋아요). 그래서 집에 있는 키보드는 택배 보내서 고치고, 여기서 갈축, 적축을 구매해서 써보기로. AS는 ... 뭐 한국에서 유상 안될까요... 아니면 일본에 들고와서 고치죠..




재밌는 것은, 원하는 스타일 키보드에 대해 다른 축은 없냐고 물었더니, 정말 축별로 구비되어 있다는 것. 키보드 레이아웃까지(기계식 키보드 한정). 더 재미있는 것은, 영업 끝나는 시간 잘못 알고 들어갔다가(9시에 끝나는데 10시에 끝나는줄 알고 9시에 들어감. 넉넉하다고 생각하며. 정문앞에 붙여진 영업은 10시부터 시작합니다를 잘못 읽었음), 영업시간 끝났다고 하는 직원에게 이거 딴 축은 없냐고 물으면서 30분간 같이 키보드 고르고 있었다는 것...

정말 말 걸어준 사람이 영어 담당직원(중국인)이었기에 망정이지... (일본인 직원들은 뭔가 융통성이 없거든요). 아니었다면 내일 오세요-라는 말 들을 뻔 했습니다. 뭐 사람에 따라 많이 다르긴 합니다만(똑같은 제품이 있냐고 물었을 때 직원에 따라 다른 대답을 하기도 합니다. 예전 오사카 비쿠 카메라에 서피스3용 독 사러 갔을 때 그랬어요.)

어쨌든, 결국은 하나 사려다 두개샀으니, 윈윈인가요?

* 아쉽지만, 필코 말고 다른 회사 기계식 키보드는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덧글

  • 2015/07/11 18:07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5/07/13 22:3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물의백작 2015/07/11 21:56 #

    무접점 생각은 없으셨나요?
  • 자그니 2015/07/13 22:33 #

    비싸요...ㅜㅜ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구글 광고 테스트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