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5/10/22 20:07

2015년 가을 스마트폰 대전, 고르는 재미가 있다! (아이폰6s, 갤럭시노트5, V10, 루나, 넥서스5x, 팹플러스) 디지털 문화/트렌드



내일이면 아이폰6s 정식 판매가 시작됩니다. 이번에도 뻔하게 다량의 발매일 풍경 기사가 예약되어 있습니다만... 꼭 아이폰6s가 아니어도, 이번 가을은 쓸만한 스마트폰들이 차고 넘칩니다. 신기하게도요. 소비자 입장에선 반가운 상황이죠. 어떤 어떤 스마트폰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냐고요? 음- 지금부터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

먼저 아이폰6s와 6s 플러스가 있습니다. 이제는... 실질적으로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원탑-_-이죠. 예전에는 애플 vs 삼성 구도가 있었는데, 최근 화웨이가 치고 올라오면서 최강자 애플과 그 라이벌을 자처하는 삼성 vs 화웨이... 이런 구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는 중입니다.

원탑-답게, 가격도 비쌉니다. 100만원이 훌쩍 넘네요. 덕분에 과연 많이 팔릴까? 하는 의구심을 가진 분들도 있었지만, 예판이 나름 대박 났습니다. KT 한군데만 놓고 봐도 2초만에 1만대, 10분만에 5만대가 신청되면서 1차 예약 마감. 다른 회사들이 보면 눈물 흘릴 속도.

...뭐, 같은 값이라면 애플-이라는 거죠.

예약은 돈 한 푼 없어도 할 수 있기에 허수가 섞여있는 것도 사실이겠습니다만- 이번에도 어느 정도 팔릴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물론 저는 아이폰6s가 아이폰6 보다 많이 팔리진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성능은 꽤 좋아졌지만, 그 성능 개선이 밖으로 보이는 것이 아니거든요.

그리고 남자의 손에 핑크를 쥐어줄 것으로 전망합니다. 많은 분들이 남자는 핑크!를 외치며 로즈 골드를 신청하고 계시지만, 제가 보기엔 아이폰6s 임을 티낼 수 있는 색이 로즈 골드 밖에 없어서 그런 것도 있는 듯. 물론 들고 있으면 여성분들이 많은 호기심을 보일 것은 확실합니다.




갤럭시 노트5 핑크 골드, LG V10

이에 질세라, 삼성도 핑크색 스마트폰을 내놨습니다. 지난 8월에 발표된 갤럭시 노트5에 실버 티타늄과 핑크 골드 색상 모델을 추가한 겁니다. 핑크 골드는 64Gb 용량을 가진 모델 하나만 출시되고, 가격은 기존 갤럭시 노트5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공시 지원금을 단통법에서 허용하는 한도까지 올렸습니다. 출시된 지 조금 지난 갤럭시 s6 와 s6 엣지는 출고가를 최대 12만원까지 인하했고요.

갤럭시노트5의 가장 강력한 무기는... 삼성 페이입니다. 예, 그렇습니다. 처음에는 반신 반의하던 사람들도 삼성 페이의 편의성이 소문나면서, 점점 삼성 페이를 쓰기 위해 삼성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LG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G라는 브랜드를 버리고, 새로운 브랜드 V를 붙인 스마트폰을 이미 출시했습니다. V10 이라 불리는 이 제품은, 카메라 및 멀티미디어 기능이 상당히 강화된 스마트폰인데요. 셀프 사진을 찍을 때 쓰는 500만화소 전면 카메라가 2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단체로 사진을 찍을 때는 화각이 넓은 카메라를, 일반적인 셀프 사진을 찍을 때는 화각이 좁은 카메라를 선택해서 찍을 수가 있습니다.

고품질 음악을 재생한다거나, 비디오를 촬영하는 기능도 상당히 강력해 졌고요. 또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에선 가장 가격이 저렴합니다. 화면 크기는 갤럭시 노트와 같은 5.7인치인데요- 가격은 80만원 정도입니다. 같은 용량을 가진 갤럭시 노트5가 96만원, 아이폰6s플러스가 120만원 정도 하는 것을 봤을 때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죠.

참고로, V10의 테두리를 둘러싸고 있는 금색이...진짜 금을 도금한 거라고 합니다. 이로 인해 3가지색 가운데 오션 블루는 당분간 비인기 V10이 될 것으로 확정.





고가폰이 안부러운 중저가형 스마트폰들


이렇게 고급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렴한 스마트폰이나 자급제형 스마트폰을 구입하시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단통법이 만들어낸 몇 안되는 좋은 풍경...인데요. 지금까진 이런 스마트폰들이, 생각보다 많이 팔리진 않았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소비자는 같은 폰이라면 '저가형 폰' 보다는 '구형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선택합니다. 어차피 보조금 실리면 비슷한 가격이거든요. ... 자급제형폰은 구하기도 쉽지 않고- 당장 목돈(?)이 들기 때문에 많이 사지 않고요.




루나, 보급형 스마트폰의 편견을 깨다

그런 편견을 확 깬 것이 바로 삼보 T&G에서 내놓은 보급형 스마트폰 루나. 루나가 히트치면서 중저가형 스마트폰 시장도 빛을 받기 시작합니다. 출고가가 45만원에 불과하면서도 5.5인치의 큰 화면에 최신 스마트폰보다 그리 떨어지지 않는 사양을 가지고 있는 루나는, 출시 2주만에 준비된 물량 5만대가 모두 팔렸는데요. 보통 자급제 스마트폰의 판매량을 1만대면 그럭저럭 괜찮고, 5만대면 대박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많이 팔린 셈입니다.

....솔직히 SK에서 설현을 등장시킨 TV CF까지 때려가며 도와줄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죠...;;




구글 넥서스5x, 6p도 힘을 받을까?

덕분에 구글의 차기 레퍼런스폰인 넥서스5x와 넥서스6p도 바짝 힘을 받았습니다. 뭔가 통신사들이 움직이며 도와주려는 분위기가 생겼습니다.

LG에서 제작한, 5.2인치 화면을 가진 넥서스5x는 이미 출시가 됐습니다. 언락폰 구입 가격은 51만원입니다-만, KT와 LG유플러스에서 구입하면 더 쌉니다! 48만원이에요! 이로서 넥서스5x는, 넥서스 시리즈 역사상 최초로 한국에서 어느 정도 팔릴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화웨이에서 제작한 5.7인치 화면을 가진 넥서스6p도 11월초에 출시될 예정으로 있습니다. 미리 만져본 블로거들은 넥서스5x보다 넥서스6p를 더 높게 치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이번에는 화웨이가 과연 제대로 한국 시장 진출을 이뤄낼 수 있을지, 아니면 과연 진출할 생각이 있긴 있는 건지...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밖에 샤오미도 한국 진출을 노리고 있고, 레노버 역시 중저가형... 39만9천원짜리 초대형(?) 스마트폰(처럼 생긴 태블릿PC) 하니폰 팹플러스를 내놓았습니다. 대화면에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자랑하면서도 가격은 저렴한... 제가 요즘 여기저기서 본의 아니게 문의를 많이 받고 있는 -_-; 제품입니다....;;; (사온 수고가 헛되진 않았어...ㅜ_ㅜ)


의외의 복병, 내년 초에 더 싸게 살 수 있다?

이렇듯 고가의 스마트폰과 중저가 스마트폰이 대거 출시되면서, 올해 가을은 다양한 제품을 고를 수 있는 재미를 주고 있는데요- 스마트폰 구입이 급하지 않은 분들은, 조금 더 기다려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름 아니라 조금만 더 있으면, 갤럭시 노트4와 아이폰6 등 작년에 출시된 고급형 스마트폰들이 출시된 지 15개월이 넘어가기 때문인데요.

출시된 지 15개월이 지난 스마트폰들은 단통법의 지원금 제한 조항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필요하다면 꽤 많은 보조금을 주기도 합니다. 실제로 올해 초에 일부 통신사에서는 갤럭시 노트3나 아이폰5s를 공짜폰으로 풀었던 적도 있었는데요- 올해 12월과 내년 초에 갤럭시 노트4와 아이폰6등의 보조금 제한이 풀리게 됩니다.

이때 반드시 이 폰들이 공짜폰이 되리라는 보장은 없지만, 지금 보다는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덧글

  • 나르사스 2015/10/23 07:02 #

    위약4가 너무 싫어서 넥서스5X와 벤치차이가 거의 안나는 넥서스5를 해외에서 사려고 했더니 실제로 최종구매가가 199달러가 27만원이 되어서 좌절하고, 갤럭시S5중고라도 살까 했더니 거의 39.9만원해서 차라리 해외구매 44에 하는게 나을 정도.... 자급제 유저의 길은 멀고도 험하네요^^.
  • 자그니 2015/10/23 20:02 #

    팹플러스 사세요....
  • 나르사스 2015/10/23 20:41 #

    커요....너무... 조금만 작았더라면...
  • 2015/10/24 13:27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5/10/24 16:4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구글 광고 테스트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