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 와 뒤늦게 무슨 패미컴 게임 에뮬레이터냐.. 싶은데, 독특한 프로젝트가 하나 런칭했습니다. 3D NES 프로젝트. 이름 그대로 NES 게임들을 3D로 변환해서 즐길 수 있는 에뮬레이터입니다. 웹에서 실행되고, 게임 내 그래픽 요소들을 실시간으로 3D 화면으로 변환해 냅니다. 개인 작업이며, 베타 버전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온 이후, 약 한달만에 웹에서 실행 가능한 버전을 내놨습니다.
아쉽지만, 실행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만 가능합니다. 드롭박스에 저장된 롬을 불러들여 실행하며, 합법적으로 획득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6~9개월간... 돈 떨어질 때까지 -_-; 더 작업 할 예정이며, 돈 떨어지면 가족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돌아갈 예정이니, 안떨어지게 기부 좀 많이 해달라고 합...(응?)
실행은 아래 사이트에서 해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불여우 브라우저에서만 현재는 작동합니다. 닌텐도와 협력해 VR 콘텐츠...로 제공되어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덧글
제 생각엔 제대로 된 프로젝트가 아닌 기술판매 및 펀딩목적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술판매보단 아직은 개인적 관심...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사업을 염두에 두고 프로그래밍하진 않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