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6/03/27 15:31

엠피지오 아테나 듀얼 아이,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기 및 방법(Onda V919)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엠피지오 아테나 듀얼 아이, 이 제품을 사들고 셋팅하는데 이틀을 보냈습니다. 뭐, 원래 새 제품을 품에 들이면 셋팅하는데 이 정도 시간을 들이긴 합니다만- 아테나 듀얼 아이는, 조금 골 때리는 -_-; 문제를 가진 아이라서, 시간이 좀 더 걸렸네요.

우선 가장 먼저 했던 일은 윈도우8을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일. 윈도우8과 10의 사용성은 큰 차이가 나서, 윈도우8을 계속 쓸 생각은 처음부터 없었습니다. 그런데 전 주인 분께서는 윈도우는 거의 이용하지 않으셨던 것 같아요. 업데이트가 하나도 되어 있지 않아서, 일단 윈도우8 업데이트 먼저 해줬습니다.

간단히 아테나 듀얼 아이(Onda v919)를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해주기 위한 일들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OTG 케이블(상자 안에 포함되어 있음)과 USB 키보드를 준비하세요(블투 키보드 x).

2. 윈도우 8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업데이트를 마치면 오른쪽 하단에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버튼이 생깁니다.

3.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해주세요. 물론 정품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시간은 꽤 걸립니다.

4. 업그레이드 후 첫 화면에서, OTG 케이블을 연결해 키보드로 초기화 작업을 해주세요. 터치 오류가 있기 때문에 터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우스도 같이 쓰고 싶다면 OTG 케이블에 USB 허브를 연결 후, 허브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꽂아 쓰시면 됩니다.

5. 셋팅 후... 설정->업데이트 및 복구->복구 에서 '이 PC 초기화'를 해주세요.

6. 초기화 후 엠피지오 홈페이지 다운로드(링크)에서, 윈도우 10 업그레이드시 터치 오류에 대한 수정 펌웨어를 받으세요.

7. 수정 펌웨어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키면, 펌웨어가 수정됩니다. 그리고 재부팅하면 터치가 오류 없이 작동합니다.

8.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드라이버 오류는 없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OS로 전화시켜주는 프로그램이 보이지 않습니다. USB 키보드가 연결되어 있다면 부팅시 ESC 키 난타후 바이오스로 진입, 안드로이드 OS로 진입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만- 매번 이러는 것은 말도 안되죠.

여기에서 Q2S_x86.msi 파일을 다운 받으신 후, 설치해 주시면(오른쪽 마우스 클릭, 설치) c: 드라이브의 프로그램 파일스 밑에 Insyde란 폴더가 보입니다. 그 안에 프로그램 폴더가 있는데, 그 폴더로 들어가 실행 프로그램 아이콘 위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후, 시작 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이나 아무 곳에 아이콘을 등록 시켜 주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된 모습.
전체 18G 정도를 쓰고, 남는 용량이 8G정도입니다.


▲ 드라이버 문제 등은 없습니다.



▲ 아쉽지만, 윈도우 10 업그레이드시 초기화는 필수 -_-;


터치 오류는 사실 상상도 못했기에 -_-; 많이 당황했습니다. 그 밖에 다른 자료는 해외 포럼에서 Onda v919로 검색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가 끝나고 나니, 윈도우가 차지하는 공간이 너무 많아서... 또 당황했네요. 대충 안드로이드에 8G, 윈도에 20G, 기타 복구 영역 등에 나머지 4G를 소비하는 것 같네요. ... 이 제품 중국에서 64G 용량이 나온게 괜히 그런 것이 아니었어요.

아무튼 대충 셋팅을 해놓고 나니, 대충-은 쓸만합니다. 자세한 사용기는 다음 글에 올려보겠습니다.

덧글

  • 2016/03/27 18:4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6/03/29 14:18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