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6/11/13 23:54

강민경 보다 진화한 질레트, VR 면도기 체험 이벤트 가상현실/웨어러블/드론



아직 기억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다. 강민경 면도기 광고. 핵심 타깃에겐 매우 큰 환영을 받았지만 다른 사람들은 눈살을 찌푸리는 바람에 올라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내려갔던 그 광고. 뭐, 찾아보면 아직도 얼마든지 볼 수 있긴 하지만 말이다.



사실 그 광고는 너무 노골적이라 그리 좋아하진 않았다. 개인적으론 그 광고보다, 다른 3D 사운드로 나온 광고가 뭔가 더 야릇했달까.

영화 '아가씨'에서 남자들이 아가씨가 읽어주는 야설을 듣는 기분이랑 비슷할지도 모르겠다. 장난꾸러기인 나는 목소리만 들으니 오히려 상상력 폭발. 찾아서 들어보실 분들은 한번 들어보시길. 참고로 듣다 보면 후방 주의할 필요 없는데도 하게 될 것이다.

아무튼 이 광고를 기억하는 사람이라면, 기뻐할 것 같은 소식이 등장했다. 면도와 가상현실을 융합한 이벤트, '질레트 부드러움 체감 클리닉'이 도쿄 하라주쿠에서 10월 8일~9일까지, 이틀간 개최된다고 한다.


링크_ジレットプロシールド やさしさ体感クリニック イベント予告




이벤트의 내용은 실제로 면도를 받으면서, VR 콘텐츠를 즐기는 것이다. 등장하는 노란 옷 제복을 입은 여성은 그라비아 아이돌 Tomaru Sayaka. 사실 이런 이벤트 자체는 너무 일본스러워서(?) 특이하게 여겨지진 않지만 .... 면도가 끝나고 VR을 벗었더니 아저씨가 기다리고 있더라... 이러면 왠지 무서울 듯.


이렇게 생긴 이벤트 부스에 들어가면


이런 느낌의 공간이 등장한다.


생각해 보면 면도는 VR에 상당히 잘 어울리는 소재이긴 하다. 의자에 누워있고, 아무것도 하면 안 된다. 대부분 면도 받을 때 눈을 감는다. 면도 시간도 10여 분? 길지 않을 것 같고(남이 해주는 면도를 받아본 적이 없어서 잘은 모른다.).

하지만 '3D 소리 + 360 영상' VR 콘텐츠를 즐기면서 실제 면도를 받는다니... 음, 모르겠다. 뭔가 좋을 것 같으면서도, 살짝 난감해지긴 한다. 꿈과 현실이 따로 존재하는 사이에 있는 기분이 들 것 같달까. 영상은 미소녀인데 실제 손길은 아저씨인 것을 누구나 알 테니까... 게다가 이거, 칼날이라고요. 어찌 됐든.

아 참, 여성들을 위한 소식도 있다. 여성 취향의 게임 '베게 남자-ㅡ 달콤한 꿈의 계속(枕男子~甘い夢のつづき~)' 앱에서, 며칠 전부터 VR 서비스를 새로 시작했다고 한다.



이 게임도 면도기 이벤트만큼이나 조금 골 때린다. 무슨 게임인가 했더니, 둘이 가만히 누워 이런저런 인터랙션을 즐기는 게임이라고 한다. 남자를 보고 있으면 이런저런 말을 걸거나 리액션을 보여준다거나 한다고. VR 고글이 없는 유저를 위해 AR 모드도 지원한다고 한다.

뭐야 이 게임?-이라 하고 싶은데.. 무려 원작 애니도 있다. 원작 애니도 게임과 같은 1인칭 시점이라고 한다. 게임 기획자들도 당연히 여성. 여성 취향의 게임 중에서 VR을 시도하는 것은 많지 않은데, 특이하게 이 게임을 만든 회사는 작년부터 VR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는 중.

기획자 인터뷰를 살펴보면, '작품의 세계관으로 더 깊숙이 들어갈 수 있는 재미'를 느끼게 하고 싶다는 것이 보인다. 때문에 VR에 특화된(캐릭터가 플레이어의 눈을 쳐다본다던가 하는) 동작을 많이 넣으려고 했다고 한다. 한 마디로 심쿵할 것 같은 동작을. 오리지널 VR 고글 발매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좋긴 한데, 조금 걱정도 된다. 최근 일본 20대 미혼 남성의 53.3%, 여성의 34%가 이성 교제 경험이 전혀 없다-...라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이렇게 많은 사람이 모쏠인 것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이만큼이나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하는 것도, 그 이유 중 하나는 아닐까?

그러니까, 남자를 위한 것이든 여자를 위한 것이든, 아직 한국에서는 즐길 수 없다는 것을 다행이라 여기기로 하자. 조금 아쉽긴 하지만 말이다.

* 네이버 포스트에 먼저 올려두고, 옮기는 것을 까먹고... 있던 글입니다. 이번 달은 이런 글이 많이 올라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통계 위젯 (화이트)

28554682
39699
23594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