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6/10/21 21:26

닌텐도 신작 게임기, 스위치가 내년에 나온다 게임잡담

닌텐도에서 차기 게임기 이름을 확정해서 발표했다.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게임기로도, 거치형 게임기로도 쓸 수 있는 신형 게임기의 특징을 잘 반영한 이름이다. 스위치, 대화면 TV로도 볼 수 있고, 스위치, 대화면 휴대형 게임기로도 즐길 수 있다. 당신이 원하는 대로, 게임을 즐기면 그만이다. 발매는 내년 3월 예정.



닌텐도 스위치는 크게 3부분으로 나뉜다. 화면이 달린(약 7인치?) 닌텐도 스위치 본체와, 그 본체를 거치해서 TV와 연결할 수 있는 닌텐도 스위치 독, 본체에 끼울 수도 있고 따로 떼서 사용할 수도 있는 분리형 콘트롤러 조이콘.




스위치를 소개하는 영상을 보면, 보도 자료로 발표된 내용 보다도 더 많은 것이 보인다. 일단 영상 속에 소개된 게임은 모두 여섯개. 젤다의 전설, 엘더 스크롤 5 스카이림, 마리오 카트8, NBA 게임, 뉴 슈퍼 마리오 게임, 스플래툰.



재미있는 것은 모바일/거치형 스위치-게임기이기도 하지만, 밖에 들고나가 멀티 플레이를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 조이콘 각각이 하나의 콘트롤러로도 기능하기 때문에 한대의 기기만 가지고도 함께 놀 수가 있고, 여러 대의 닌텐도 스위치가 있으면 여러 명이 함께 모여 놀 수도 있다. 최대 4:4의 대결이 가능한 것 같다. 왠지 이-스포츠 시장까지 접근하려는 것 같기도 하다.



써드 파티도 괜찮다. 액티비전, 아틀라스, 반다이, 캡콤, 스퀘어 에닉스, 코나미 등등 들어가야할 회사들은 다 들어가 있다.



확실히 닌텐도가 게임기에 접근하는 관점은 다르다. 이번 영상에서 알 수 있는 닌텐도 스위치-의 모토는 이런 것 같다.

재밌게 놀자
가지고 나가서 놀자
둘이서 놀자 / 넷이서 놀자
노는 것을 보면서 놀자

닌텐도 Wii 이후로는 시장에서 죽을 쑤고 있던 닌텐도였는데, 이번 스위치에서는 어떤 재미를 보여줄 지 궁금하다. 솔직히, 엄청나게 기대가 된다. 정말 생뚱 맞았던 닌텐도 Wii U와는 바교도 안되게 두근 거린다. 어서 한국 닌텐도가 되살아나 한글판도 내주기를 바란다. 국가 코드는 빼고.

...그런데 왠지, 한 집에 한 대씩-이 아니라, 한 사람이 한 대씩 사야할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것은 뭐지?

덧글

  • 리뉴얼 중입니다 2016/12/14 01:29 # 답글

    컨셉 잘 잡았군요. 닌텐도답달까....
    본체(?)는 따로 터치 등의 조작이 되는 건가요? 태블릿처럼 쓸 수 있다던가....
  • 자그니 2016/12/15 00:19 #

    예. 일단 그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자세한 것은 나와봐요...아하하하...
  • 은이 2016/12/14 10:38 # 답글

    저런 물건의 최대 단점은... 제대로 만든 물건을 정말보기힘들고,
    그나마 제대로 만든건 기능이 많은데 정작 기능 모두가 미묘하고, 모두에게 작은 단점이 존재해서..
    결국 은근히 불편한게 누적되니 결론이 망했어요가 되기 딱 좋아서..ㅠㅠ

    무선이 혼선이 심하느니, 미니컨트룰러 배터리가 짧니, 유격이 있니.. 같은건 기본으로 나오겠군요 ㅠㅠ
    초기 구매를 피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소프트가 없으니..)
  • 자그니 2016/12/15 00:20 #

    닌텐도 위가 되는가, 위유...가 되는 가... 역시 제품 완성도와 게임이 갈라버리겠죠... 일단 닌텐도 + 엔비디아 기술력이 합쳐진 제품 같아서, 기대해 보고 있는 중입니다.
  • Reality 2016/12/15 22:07 # 답글

    다다음 포켓몬 신작이 어차피 이 기계로 나올 테니 어느 정도는 먹어주리라 생각합니다. 전세계의 포덕들이 포켓몬을 하기 위해 기계를 사야겠죠...
  • 자그니 2016/12/16 00:19 #

    이십만원대로 나온단 이야기가 있어서... 전 아무튼 살려고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