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7/02/14 19:01

리뷰용 소니 액션캠 FDR-X3000 도착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앞으로 약 한달간, 소니의 액션 카메라 FDR X3000을 사용해보고 글을 적게 됐습니다. 오늘은 리뷰를 하기 전에, 어떤 것이 도착했는지 정리해 보는 차원에서 적는 글입니다. 뭐랄까, 하나의 제품을 여러 사람이 돌려쓰고 있는 것이라... 꽤 복잡한 상태의 물건들이 박스로 배달되어 왔거든요.



먼저 소니 FDR X3000, 4K 영상을 찍을 수 있는 액션캠이지만, 4K 영상을 찍을 경우 64Gb 메모리에도 50분밖에 담을 수 없어서, 전문적인 용도가 아닌 이상 찍을 수 있다-에만 의미를 두게 됩니다. 풀HD급 영상으론 같은 용량에 2시간 넘게 담을 수 있으니까요.

4K 촬영보다 끌리는 것은 광학식 손떨방. 이거, 대단하네요. 앞으로 '들고찍기 효과'라는 말은 조금씩 사라져 갈 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찍은 영상을 보다 편하게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어지럽지 않아요.

몇 가지 문제도 발견했지만, 그건 나중에 적기로 하고요. 적응하기 쉬운 카메라는 아닙니다. 어렵지도 않지만요. 친해지는 시간이 필요하네요.



다음은 방수 하우징. 소니 액션캠은 방수 하우징을 기본으로 줍니다. 물에 들어가지 않아도 쓸 곳이 참 많은 카메라기에, 잘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조만간 테스트 예정.



그 다음으로 많이 구입하실, 촬영 그립입니다. 손에 들고 찍을 수도 있고, 미니 삼각대 역할도 해주는 녀석이죠. 원래는 모노팟 보내달라고 부탁했는데, 그 물건 남은 것이 없다고 해서...-_-;;;

아참, 이 제품은 방수 하우징과 제품 바닥면에, 삼각대에 연결할 수 있는 구멍...을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일반 삼각대에도 쉽게 연결 가능합니다. 셀카봉이라던가요...



역시 많이들 같이 사실 리모트뷰 장치. 손목 마운트도 주지만 위의 촬영 그립에도 손쉽게 붙일 수 있습니다. 다만... 보내주신 분이, 충전 마운트를 빼먹으셔서 아직 써보진 못했습니다. 그림의 떡이라고 하죠, 이런 걸.



이건 부탁을 안했는데 와서 고개를 갸우뚱..했던, 헤드마운트-입니다. 모자 등의 끼워서 귀 위로 붙이는, 1인칭 시점을 찍기 위한 장비죠. 어디에 써야 하나...



이것도 역시 거의 필수적으로 구입하실, 슈팅 그립. 캠만 가지고 촬영하기가 조금 불편할 때 쓰는데...평소에 기본 그립처럼 가지고 다니게 됩니다.



추가 배터리도 무려 두 개나 보내주셨습니다. 물론 작은 배터리는 이 액션캠이 아니라 다른, 소형 액션캠에 들어가는 배터리입니다. 왜 보내주셨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큰 배터리는 X3000용 배터리가 맞는데, 충전 거치대는 안보내주셨습니다.

...어쩌라고요.



역시 신청도 안했는데 온, 정체 불명의 마운트. 인터넷 뒤져보니 모자에 접착식으로 붙이는 장치에 끼우는 마운트...더군요. 접착식 마운트 없이 이 부품만 달랑 왔습니다.

...어쩌라고요.



그리고 이 모든 것이 다 담겨 있는, 여행용 가방입니다. 정말 다 들어갈까 했는데, 머리를 조금 쓰니 정말 다들어갑니다. 위에 소개한 부품들이, 촬영 그립까지.

이상입니다. 이 글에 소개된 제품은 소니 코리아에서 빌렸지만, 이 글은 원고료와는 상관 없습니다. 너무 복잡 다단하게 와서 제가 기억하기 위해 적는 글이라서요...

그나저나 이 리뷰, 순탄하게 끝날 수 있을까요? 으흠....왠지 다사다난할 것 같은 예감이.

덧글

  • 2017/02/15 08:0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자그니 2017/02/15 16:04 #

    써보고 있는데... 물건, 좋습니다. 비싸서 그러죠...아하하
  • 은이 2017/02/15 08:58 #

    헤드마운트는 모자 옆에 끼웁니다. 귓쪽의 틈에 끼우는 건데.. 집게 두께가 상당하군요.. 쓰면 엄청 거슬릴거 같네요;;
    배터리는 바디에 usb로 충전합니다. 충전기 기본으로 없어요.
    Y타입은 저게 리모트에 들어가던가? 잘 모르겠습니다. 못 뜯어봐서..+_+;
    정체 불명(?)의 마운트는 기본 구성품입니다. 손목 마운트, 강아지 마운트 등에 결합해서 쓰죠.

    실제로 터벅터벅 걸으며 써 보니 B.O.SS 가 있다해도 스탠다드 상태에선 꽤 줄어들지만 좀 힘들더군요.
    액션? 인가 액티브 상태로 굴려야 할 거 같고..
    빛이 거의 없는곳에서도 꽤 찍히는게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4K 100M 모드는.. 용량압박이.. 크헉..
    무한 용량 확장도 좀 무리이니, 4K 50M 으로 쓰던가 해야 할 거 같습니다.
    1080P 60P 50M 은 4K 50M 과 용량을 거진 같게 먹는거 같더군요.

    근데 최종적으론.. '익숙해져야' 할 거 같습니다.
    왠지 억지로 쓰지 않으면 미묘하게 귀찮은 포지션이더군요. ~_~)a...
    다만 어디 맘먹고 여행이라도 가면 귀찮아도 꼬박꼬박 써 줘야 할 거 같았습니다.

    아, 그리고 저거.. 바디 USB 충전인데, 그 상태로 촬영도 되는걸로.. 즉 무한동력 촬영이 가능하죠! (에바도 아니고..)
    하지만 메모리가 금새차니 안될겁니다 =_=..

    앗 그리고 4K 100M 는 U3를 권하던데, 스펙만 되면 U1도 녹화는 되긴 하더군요.
    대충 쓸려고 산 렉사 300x u1 32기가 짜리가 녹화가 되긴 했습니다. 최대 읽고쓰기가 30/20MB 이던가..~_~
    여튼, 사용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_+;;;
  • 자그니 2017/02/15 16:05 #

    이런 알토란 같은 댓글을... 고맙습니다! 그런데 추가 배터리를 사도 충전기가 없나요? 작은 배터리 충전기는 같이왔는데...따로 사야하나요.
  • 은이 2017/02/15 17:18 #

    찾아보면 배터리만 따로 사면 좀 많이 비싸고...
    여행용 충전기 + 충전기 셋트가 그나마 따로사는거 보단 싼 편이죠.
    찾아보니 정품인데 반값이라고 쓰고 오래된 재고 = 방전된 배터리 = 성능 보장 못함 .. 같은 함정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 자그니 2017/02/18 14:43 #

    빌려 쓰는 제품이라 사긴 뭐하고... 일단 캠 충전으로 버텨봐야겠네요... 근데 이거 캠에 넣고 충전하면 좀 오래 걸리는 느낌이에요...ㅜㅜ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통계 위젯 (화이트)

41915348
54169
21445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