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7/05/16 16:06

윈마이, 새로운 스마트 체중계 프리미엄2, 미니2 발표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중국 헬스케어 기업 윈마이는 한국과 맺은 인연이 깊다. 처음 해외 진출한 곳도 한국이었고, 이번엔 한국에서 투자도 받았다. 회사 창립 3주년 기념 첫 번째 미디어 간담회를 연 곳도 바로 한국이다. 이 글은 지난 5월 15일에 열린 윈마이 미디어 초청 간담회에 다녀온 후기다.


▲ 윈마이 왕양 대표. 올해 28세...;;


Everyone deserves to be healthy

이날 미디어 간담회가 열린 이유는 2가지다. 하나는 한국에 곧 출시될 신모델인 '윈마이 프리미엄2'와 '윈마이 미니2' 체중계를 소개하기 위해서다. 다른 하나는 한국 LB 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를 받았음을 알리는 것이다.

투자 금액은? 천만 달러.

그만큼 투자자들이 미래 가치를 높이 평가한다는 말이다. 그만큼 많이 팔리는 제품을 만들어내는 기업이기도 하고. 왕양 대표에 이어 등장한 아마나다 마케팅 팀장의 설명에 의하면 현재 15개국에 수출하고 있고, 이용자는 약 500만 명이며, 매일 55만 명 정도가 체중을 체크한다고 한다.

많은 이용자 수에 비해 제품은 많지 않다. 3년간 만들어낸 제품은 딱 4가지다. 윈마이 프리미엄, 컬러, 미니, SE. 윈마이를 인수한 샤오미가 끊임없이 다양한 제품을 찍어내고 있는 것에 비하면 진짜 적다. 그리고 여기서 새로 2가지 제품을 추가하려고 한다. 프리미엄2와 미니2를.


▲ 윈마이 신제품 프리미엄2(오른쪽)와 미니2(왼쪽)


윈마이 체중계의 특징은 사용이 상당히 쉽다는 점이다. 윈마이 앱을 다운로드해 회원 등록하면 앱에서 알아서 체중계를 찾고 등록한다. 체중계를 통해 잴 수 있는 신체 지수는 모두 10가지로, 간단한 인바디 같은 느낌이다. 하나의 앱에 등록 가능한 사용자 숫자는 모두 16명.

... 사무실에다 놓고 써도 되겠다.




윈마이 프리미엄2, 지능형 체중계?

다양한 신체 지수를 측정하는 것에서도 알 수 있지만, 스마트 체중계는 단순 체중 측정을 넘어서, 개개인이 쉽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다. 이번 프리미엄2와 미니2는 그런 건강 지원 기능을 강화했다.

먼저 프리미엄2는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체중계다. 와이파이 연결이 뭐가 좋냐고? 이를 통해 윈마이 클라우드로 바로 접속이 가능하고, 앞으로 선보일 ... -_-; 인공지능 기능을 통해 이용자가 여러 가지 조언을 얻을 수도 있다.

물론 당장 공개할 만한 수준은 아직 못된다고 한다. 앞으로 개량해 나갈 것이라고. 그 밖에 USB-C 타입으로 고속 충전이 가능하고, 완충 후 20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알람 소리도 6가지로 설정 가능하다. 미려한 디자인은 덤이다.



윈마이 미니2는 기존 미니와 다르게 전면이 유리로 바뀌었다. AC 측정 기술을 통해 신체 지수 측정은 더 정확해지고, 전극판은 쉽게 녹슬지 않는다고 한다. LED 는 꺼진 상태에서는 보이지 않고 켜진 상태에서만 보인다.



그 밖에 요가볼, 요가매트, 건전지... 등도 신제품으로 선보였는데, 일단 이런 액세서리들은 넘어가기로 하자.


▲ 참고로 제품 시연도 있었지만, 모델분의 사적 정보를 보호해야 하는 관계로 원활하게 이뤄지진 않았...다? + 원래는 양말 벗고 올라가야 제대로 된 신체 지수 측정이 가능하다.


윈마이 국내 출시는 언제?

제품 출시는 곧 이뤄질 예정이다. 미니2는 곧 선보일 예정이고, 프리미엄2는 올해 안에 나올 예정이다. 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다만 프리미엄 1과 2의 가격은 큰 차이가 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원래부터 그리 비싼 제품은 아니었으니까.


▲ 그래도 패키지 디자인까지 만들어 놨으니 곧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다만 인공 지능을 내세웠으면서도, 아직 인공지능에 대해 얘기할 것이 많지 않은 것은 아쉽다. 지금 개발 중인 기능인 것은 이해하지만, 홍보 목적이 아니었다면 어느 정도 그림이 그려진 다음에 발표하는 것이 어땠을까-하는 생각을 한다.

간담회 이후에 사용해 본 미니2 체중계 같은 경우엔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 쉽게 스마트폰과 연결이 되고, 빠르게 신체 지수를 측정해 준다. 인바디가 집에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던 사람이라면, 한 번쯤 구입을 고려해도 좋을 듯하다.

덧글

  • 은이 2017/05/16 17:07 #

    모델 분 체중 공개라니.. 저런 끔찍한 시연회가! ㅠㅠ
  • 자그니 2017/05/17 01:51 #

    다행히 공개되진 않았습니다.. 시연하시는 분도 시연하는 과정에야 그 사실을 깨닫고 당황하더라고요. ㅋㅋ 모델 몸무게 때문에 시연하는 앱을 참석자들에게 보여줄 수 없는 사태가...
  • 원마이 흠 2017/05/17 09:07 # 삭제

    집에서 기기쓰는 자의 입장에서 말해보자면 체중은 정확할지 모르겠으나... 인바디와 정반대의 결과를 보여줘서 놀랍기까지 하더라구요;; 제 소감은 불신 쪽이긴 합니다. 늘 내장지방이 있으신걸로 나오는 어머니께서 굉장히 좋은 점수를 받으셔서 본인도 당황하시더라고요. 어떤 방식으로 골격량이나 체수분을 측정하는지 궁금합니다 ㄷㄷㄷ
  • 자그니 2017/05/17 16:57 #

    저희 어머니와 똑같은 결과가 나오셨군요... 체수분은 몸에 전기(?)를 흘려넣어 저항을 측정하는 방식인데, 이번 미니2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해서 보다 정확하게 측정해 주긴 한다고 하더라구요...그래봤자 인바디를 따라잡기는 어렵겠지만요.
  • 2017/05/17 23:53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05/21 15:42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