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7/06/06 10:06

샤오미 미맥스2, 한번 만져 봤습니다.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잠시 중국에 와 있습니다. 온 김에 들린 곳이 샤오미 홈? 매장. 이런 저런 샤오미의 다양한 상품들을 다 전시해놓고 파는 곳입니다. 은근히 사람들이 많네요. 이 곳에 들린 이유는 짐작하셨다시피, 미맥스2를 한번 만져보고 싶어서였습니다. 일단 첫 인상은 합격. 이만하면 과거 미맥스의 단점을 잘 보완했다 싶습니다.




여전히 한 손으로 쓰기 힘들만큼 거대합니다. 잡을 수는 있는데, 편하게 쓸 수는 없죠. 덕분에 보조 버튼을 아예 꺼내놓고 쓰는 분들도 있지만.. 두 손으로 쓴다- 생각하시는 것이 마음 편할 듯요. 대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이 녀석의 역할은 정말, 게임이나 영화나 그런 것들을 즐기기에 좋은 스마트폰이에요. 콘텐츠 활용 특화형. 덕분에 노안이 온 제겐 꽤 맘에 드는 녀석이었습니다만...




겉보기엔 완성도도 꽤 괜찮게 나왔습니다. 떨어뜨리면 부서지기야 하겠지만(무겁습니다.), 겉보기에 유격이 있다거나 금방 부서질 것처럼 보이진 않습니다...만, 이는 해보기 전에는 모르는 일. 전시된 제품 가지고 꺽이는 지 아닌 지 테스트해 볼 수도 없고... 솔직히 말하면, 내구성 문제는 여전히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런 스타일에 이런 크기와 무게면 내구성 문제가 없기가 힘들듯. 

아참, 후면 지문센서의 위치는 꽤 좋습니다. 카메라와 멀리 떨어져 있어서 지문이 묻을 염려도 없고, 한 손으로 잡았을 때 적당한 위치에 존재합니다. 후면 지문 센서는 놓고 쓰시는 분들에겐 불편하고, 들고 쓰시는 분들에겐 꽤 편리한 디자인입니다. 버튼이 디스플레이 밑으로 내려와 있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저런 미리 설치된 앱들을 구동해 봤지만 (당연히) 구동에 별다른 문제는 없었고, 요즘 AP 성능을 생각해 보면 기기 성능이 떨어져 못쓰거나 불편해지는 앱이나 게임은 없을 것 같습니다. 램이나 저장 장치도 가격대비 넉넉한 편이고. 스피커도 적당한 소리 정도는 내줍니다.  

카메라는 ... 전작에 비하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최고입니다!와는 거리가 멀지만, 일상적인 용도로 쓰기에는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야경 촬영도 해봤으면 좋았을 텐데, 불가능한 상황이라 아쉽네요. 아래는 매장 사진을 찍고, 찍은 사진을 일부 확대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소니 센서가 좋긴 하네요. 미맥스에 이런 카메라라니..



대화면은 장점이자 단점이겠지만, 그게 미맥스 시리즈의 유일한(?) 매력이겠죠. 가격은 전작에 비하면 비싸지만 납득할 만한 가격입니다. 큰 화면을 이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좀 더 큰 화면의 스마트폰, 태블릿에 비해 그나마 나은 휴대성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폰입니다. 세컨 스마트폰으로 이용하셔도 좋겠네요.

단, 항상 하는 말이지만, 글로벌롬이 나온 다음에 직구하세요... 롬 업글 같은 것에 자신이 없으시면요. (글로벌롬 나왔다고 합니다.) 기술적 문제도 있지만, 판매 초기에는 사설 AS에서도 부품이 없어서 수리하기가 어렵더라고요. 글로벌 롬 나올 시점엔 사설 AS도 충분히 가능한 경우가 많으니, 구입은 조금 미루시기를 권합니다.


덧글

  • 2017/06/08 17:02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자그니 2017/06/11 12:16 #

    연락 드렸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통계 위젯 (화이트)

12083539
23130
24595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