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7/07/28 12:14

아이폰을 탁상 전화기로, 인보시아 NVX 200 스마트 악세사리/ 토이



난 왜 이런 것에 관심이 많을까. 막상 전화는 별로 하지도 않는데. 인보시아(Invoxia) NVX 200은 아이폰을 탁상 전화기로 바꿔주는 액세서리다. 마치 옛날 영화에 나오는 미래 전화기처럼 보이게 만들어 준다.



기능은 간단하다. 본체에 아이폰 충전독이 있고, 블루투스로 연결한다. 블루투스니까 원하면 다른 스마트폰도 연결할 수 있을 것 같다. 아무튼, 그렇게 연결하고 쓰면 된다. 숫자판에는 단축 다이얼도 지정 가능하고, 전화 받는 버튼이 아주 큼지막하게 생겨서 쉽게 누를 수 있다. 스피커폰 기능도 지원한다.

써본 사람 말로는 음질도 괜찮다고 한다. 처음엔 조금 작았는데 리셋...하고 났더니 소리가 충분히 커졌다고. 그래도 디폴트 볼륨은 작은 편이니 조정이 필요하다.



생김새는 예쁘다. 아주 플랫한 전화기처럼 생겨서, 바닥에 착- 달라붙는다. 가격은 비싸다. 250 달러 정도인데 215달러 정도에 아마존에서 팔린다. 실은 여기서부터 문제가 시작된다. 비싼 가격에 비해 플라스틱으로 만든 생김새는, 만족을 주지 못한다. 데스크탑 전화기 주제에 가벼운 것도 있고, 하단 고무 받침대가 부실해서 없어지기도 한다고 한다. 게다가 너무 평평해서, 예쁘긴 한데 실 사용에는 약간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고.

... 다른 말로, 살만한 제품은 아니란 얘기다.

사실 이런 종류의 제품은 여러가지 나왔는데, 그 중에서 살만한 제품은 아직 찾지 못했다. 예쁘고, 전화통화 확실히 잘되고, 몇가지 스마트폰 전화가 가진 장점(스팸 전화 확인이라던가, 초성 찾기라던가)만 지원해주면 좋겠는데, 그걸 다 만족시키는 제품을 아직 찾지 못했다. 그래도 그나마 이 제품은 디자인이 제일 예쁜 편에 속한다.

부디 액세서리 업체들이 분발해서, 좀 더 쓸만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만들어주면 좋겠다. ... 사실 100달러 정도만 됐어도 이 제품을 샀을지도 모르겠지만(USB-C를 지원했다면).

덧글

  • 은이 2017/07/28 13:40 # 답글

    쓸 데도 없는거 가지고 싶은 맘... 이해합니다 ㅠㅠ
  • 자그니 2017/07/29 20:24 #

    그런 것이 인생이라 전 믿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