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7/08/30 14:35

하이 시에라 + 윈도우 10 지원, 패러렐즈 데스크톱 13 발표 애플/아이폰/아이패드





맥용 운영체재가 업데이트 되는 시기는 패러랠즈에게는 대목입니다. 새로운 OS 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패러랠즈를 '유료'로 업데이트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OS는 무료지만 패러랠즈는 무료가 아니죠. 아, 패러렐즈는 애플 컴퓨터에서 윈도우즈를 띄워 쓸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이건 다들 알고 계시죠?

물론 매번 그냥 업데이트만 하지는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유료 업데이트 정책에 불만을 품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이런 저런 기능을 강화하며, 그만큼의 가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맥용 신규 OS 버전 '하이 시에라'를 지원하는 패러랠즈 13 버전을 내놨습니다. 이 버전의 특징은 ... 윈도즈 지원이 강화됐습니다?



진짜 입니다(웃음). 크게는 2가지인데요. 하나는 맥북에 새로 도입된 '터치바'를 윈도우 실행시에도 쓸 수 있게 지원합니다.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요. 다른 하나는 패러랠즈 설치할 때, 클릭 한번으로 바로 윈도우10을 설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라이센스는 있어야겠지만, 굳이 윈도10 이미지를 떠서 보관한다거나 그럴 필요 없는 거죠.

그 밖에 여러가지 소소한 것들도 개선했습니다. 여러가지 버전의 윈도우를 함께 띄울 수도 있고, 맥의 런치패드에서 윈도 프로그램을 바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3D 프로그램들도 원활하게 돌아가고요. 코타나를 비롯해 온갖 ... 윈도우 10용 기능을 쓸 수 있는 것은 기본입니다.




또 하나 재미있는 것은, PiP 뷰모드 기능이 새롭게 도입됐다는 것. 요즘 스마트폰에서 영화 보다가 다른 화면으로 옮기면, 영상 전체가 작아지면서 위에 떠 있는 것, 많이 보셨죠? 그것처럼 다른 OS 실행시에도, 전체 화면 모드를 축소해서 옆에 떠서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레티나 디스플레이 사용자들은 좀 더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던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 같은 것을 담은 툴 박스를 제공한다던가, 외장형 썬더볼트 SSD 가 제대로 성능을 발휘한다던가 하는 여러가지 소소한 변화들도 있습니다.

매번 업데이트 비용이 부담되는데다, 요즘 점점 액티브X가 사라지는 추세라 맥 전용으로만 써도 큰 문제가 없어지고는 있습니다만... 또 어떤 사람들에겐 없어선 안되는 필수 프로그램이 이 패러랠즈이기도 합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이번 업데이트가 눈물나면서도 반갑겠네요.

덧글

  • 나인테일 2017/08/31 09:09 # 답글

    요새는 한글도 맥용이 있고 은행 쇼핑도 데스크톱 윈도우가 아니라도 어떻게든 되게 되어있어서 정부 사이트가 아니면 그다지 윈도우가 꼭 필요한 상황까진 안 가는게 보통이라 아예 맥엔 윈도우를 안 깔아놓고 살게 되더군요.
  • 자그니 2017/09/07 02:18 #

    제가 그렇게 생각했다가 이번 학사관리 시스템에 학을 뗐습니... 의외로 복병처럼 숨어있는 사이트들이 있더라구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