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7/09/24 14:51

LG V30 오픈 케이스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일주일 가량 늦어진, LG V30 오픈 케이스 이야기입니다. 일주일 정도 사용해보고 있는데... 좋긴 좋네요. LG에서 오랜만에 괜찮은 폰을 내놨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V 시리즈라기 보다는 G6의 업그레이드판 같아서 문제긴 하지만요...



짜잔-은 아니고, 케이스는 다른 스마트폰 포장과 크게 다를 바 없습니다. 아이폰에서 시작해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채택하고 있는 형태죠. 박스를 열면 폰이 보이고, 그 밑에 액세서리가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말입니다...



안에 들어 있는 것도 대동 소이합니다. 본체, 보증서, USB-C 케이블, 충전기, 이어폰 그리고 USB-C 어댑터입니다.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를 외치는 V 시리즈답게, B&O의 이어폰이 들어 있습니다. 아직 사용은 못해봤고, 천천히 써보면서 관련 글은 쓰겠습니다.



USB-C TO MICRO USB 어댑터와, USB-C TO USB A 어댑터가 들어 있습니다. 몰랐는데, 워낙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많이 보급되어 있으니 이 어댑터를 쓰시는 분들도 꽤 많이 계시더군요. 아예 다량으로 구입한 다음 집안 여기저기에 비치해놓고 쓰는 사람도.



USB 충전기 역시 퀵차지가 지원되는, 9V - 1.8A 어댑터입니다. 화재 사건 한번 겪은 다음부터는 이런 것에 많이 신경 쓰입니다.



그리고 짜잔- LG V30 본체가 등장했습니다. 제가 고른 것은 파란색인데, 앞면에서는 티도 안납니다. 올해 나온 폰들은 앞에 액정 화면이 꺼져 있으면, 어느 폰이 어느 폰인지 잘 모르겠어요. 특이한 것은, 무척 가볍습니다. G6 같은 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모르겠지만, 5.5인치 이상 화면 크기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들은, 들자마자 어어? 하실 거에요.




두께가 얇은 편이고 화면도 크지만, 쥐었을 때 손맛은 괜찮습니다. 다른 몇몇 폰들처럼 손을 찌르는 ... 그런 느낌은 없습니다. 착 감긴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쥐었을 때 불안한 느낌은 없습니다. 들고 다니기 좋습니다.



드디어 공개하는 뒷면. 예쁘게 생겼네요. 후면 지문 인식 센서는 살짝 아쉽습니다. 지문 인식 센서로는 좋은데, 다르게 더 이용할 수 있었을 것 같은데...하는 마음이 있어서. 이 이야기는 나중에. 지문은 잘 묻는 편이지만, 아무튼 예쁩니다. 저는 현재 생폰으로 사용 중. 뒤에 스티커는 떼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중이네요.



참고로, 예전 옵티머스 뷰- 시리즈에 들어있던 터치펜, 여기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펜은 없지만 흉내는 낼 수 있네요. 그렇다고 해서 들고다니진 않습니다. 그냥 쓸 수도 있다-라는 거죠. 애시당초 저 터치펜 아직 가지고 계신 분도 몇 없으실 것 같고... (전 예전에 뷰 시리즈를 너무 좋아해서, 예비용 펜을 3개 정도 더 사뒀습니다. 다 잃어버리고 하나 남았네요.)



자- 그럼 LG V30 을 써본 느낌은 어떨까요? 그건 다음 글부터 풀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에 사용된 스마트폰은 LG 전자에서 받았습니다.


덧글

  • 제비갈매기 2017/09/24 17:45 # 답글

    플웨즈 벤치에서는 역대급 인생작 하나 나온 거 같긴 한데, 내년에 보고 가격 좀 내려가면 사야겠습니다. 노트 8도 그렇고 가격이 너무 높아요. ㄱ-
  • 자그니 2017/09/25 00:43 #

    추석즈음을 노려보시는 것도... 이상하게 V30, 이번에 런칭하면서 마케팅을 별로 안했거든요... 뭔가 .. 음...
  • 천하귀남 2017/09/25 10:49 # 답글

    9V 1.8A충전기? 이거 아무래도 퀵차지 2.0만 지원하는것 같군요. 퀵차지 3.0이면 12V가 나와야 하는데...
    이상하게 본체 채용된 규격보다 한단계 낮은 충전기를 주는것이 LG특성인가 합니다.
  • 자그니 2017/09/26 10:51 #

    작년부터 그랬어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