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8/03/04 14:07

아이폰 TV 레트로덕 거치대 후기, 장점과 단점 스마트 악세사리/ 토이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주문하고 보름을 기다렸던 제품. 레트로덕, 아이폰을 TV로 만들어주는 거치대가 도착했다. 내가 선택한 모델은 '플러스' + 브라운 색을 가진 제품. 내 아이폰이 7 플러스이고, 화면을 둘러싼 테두리가 흰 색인 것을 싫어해서 고른 모델.

받자마자 조립하고 사용해 보니, 장점과 단점이 너무 확실하다. 너무 예쁜데 아쉬운 것이 많다. 그래서 적어보는 레트로덕 후기.



먼저 첫인상. 포장은 허술하다. 골판지 상자에 그냥 잘- 포장해서 보내준 느낌. 애플 스타일 '찰지고 꽉 찬' 종이 박스에 익숙해져 있어서 당황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한 제품을 받았을 때 느낌. 뭐, 제품이 중요하니 이건 일단 넘어가자.



박스를 열면 레트로덕이 들어 있고, 그 밑에 부속품이 든 비닐이 있다. 조립 전 레트로덕 안에 있는 것이 조립 설명서다. 액세서리는 따로 포장되어 있다. 조립은 쉬운 편으로, 애당초 설계할 때부터 부품을 잘못 끼우지 않도록 되어 있다. 제품 만듦새도 마찬가지라, 마감이 생각보다 괜찮다.



조립은 쉬운데, 엉뚱한 곳에서 문제가 생겼다. 아이폰을 끼웠는데 끝까지 들어가지 않는다. 쉽게 열 수 있는 전면 커버를 열어서 보니, 아이폰에 끼운 케이스 때문에 충전단자 위치가 맞지 않았다. 다른 얇은 케이스로 바꿔도 마찬가지라, 케이스를 벗기고 끼워보니 딱 맞는다.



케이스를 못 쓰게 된 것은 아쉽지만... 너무 예쁘다. 예쁜데 또 문제가 생겼다. 끼워 놓고 영상을 좀 보려는데, 홈버튼을 누를 수가 없다! 아하하하. 오른쪽 스위치를 이용하면 누를 수 있지 않을까 했지만, 그냥 장식이라 아무런 기능이 없다. 순간 머리가 좀 멍-해졌다.

아이폰은 안드로이드폰과 달라서 화면을 두드리면 깨어나는 기능도 없는데... 나중에 설정에서 '손쉬운 사용 -> AssistiveTouch'를 켜두니 좀 편해졌다. 다른 문제도 있다. 앱들이 대부분, 넷플릭스나 유튜브 앱도 가로 UI를 지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앱을 조작하려면 목이 아프다.



대신 앞 면 커버를 떼기가 굉장히 쉽다. 자석식이라 툭 때면 그냥 떼 진다. 그러니 커버 때서 세팅하고, 커버 끼워서 보기를 추천한다. 추천 앱은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 자동 다음 영상 실행 기능이 있는 앱들. 내가 끄지만 않으면 계속 영상을 틀어준다.

가장 어울리는 영상은 넷플릭스에 새로 들어온 '프렌즈'. 한번 꼭 다시 보시길. 추억 보정 + 액세서리 보정이 합쳐져 느낌이 진짜 다르다.



참 예쁘다. 예쁜데, 불편한 점이 꽤 있다. 블루투스 키보드와 함께 쓰면 많은 문제가 해결되기에, 애플 단축키만 지원하는 블루투스 미니 키보드(또는 리모콘)를 하나 끼워주면 어땠을까- 싶다. 예를 들어 홈버튼(cmd+H)도 블투 리모콘으로 해결할 수 있다.

그래서 내 점수는 B+.
잘 만들었네요. 조금 더 분발하셔야겠습니다.
예쁘니까 다 용서하긴 하지만 말입니다.

덧글

  • 아빠늑대 2018/03/04 19:50 # 답글

    이것 역시... "이쁜 쓰레기" 종류에 속하는군요. 하지만 이쁜 쓰레기는 이뻐서 자꾸 선택하다 보니 솔직히 뒤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그래도 어쩝니까... 이쁜걸... OTL
  • 자그니 2018/03/05 22:05 #

    맞아요. 예뻐요...ㅜㅜ
  • 라비안로즈 2018/03/05 00:00 # 답글

    흠... 아이폰을 쓰지않아서& 망아지같은 아기 둘이라 저거 오면 필히 망가질것 같애서 안샀습니다만... 안드로이드에 더 어울릴만한 제품이네요. 애플은 홈버튼이 중요한데... 말이죠.

    자그니님같이 애플 앱에 대해서 잘 아는 분이 만져서 홈버튼의 당황스러움에 대한 대처가 되었지만... 잘 모르는 분들에게는 매우 당황스런 사건이었네요.
  • 자그니 2018/03/05 22:06 #

    사용 시나리오가 기본적으로 커버를 벗기고 -> 조작후 -> 커버를 다시 끼운다-로 설정되어 있는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전 저 이쁜 커버를 뺏다 끼웠다 하면서 조작하기가 싫었습니..
  • 라비안로즈 2018/03/05 22:19 #

    아.... 그런 사정이 있는 물건인데... 그래도 불편한 시스템이네요.
  • 은이 2018/03/05 08:52 # 답글

    홈버튼을 누를 수 없다니... ! ㅠㅠㅠㅠ
  • 자그니 2018/03/05 22:06 #

    커버를 벗기고 사용하는 것이 기본 사용 시나리오..같아요.
  • Mirabell 2018/03/05 21:37 # 답글

    아이폰 모습이 살짝 보이는 바람에 고물상에서 재료들을 수거해와서 직접 만든 티비로도 보입니다.. ㅋㅋㅋ 제대로 구식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군요. 그러고보니 어린시절 저정도 되는 작은 소형티비를 사고 싶은 마음에 용산에 가전제품시장에 고물상에 참 여러군데를 돌아다녔는데 이제는 스마트폰에 그냥 꼽아서 사용만 하면 되는 시대가 와버렸네요....
  • 자그니 2018/03/05 22:07 #

    소형 TV는 구하셨나요...
  • Mirabell 2018/03/05 23:45 #

    그 당시 가격에 충격먹고(적당한 가정용 브라운관TV에 맞먹던;) 구입을 포기했었죠. 그 돈이면 차라리 티비를 사고 말지 ~ 라고 생각했었던... 그 이후 세월이 흘러흘러 티비가 나오는 피처폰을 살까말까 고민하다 뉴초콜릿폰을 구입해서 잠시 보다가 몇달도 안되서 액정이 나간 뒤로 바로 아이폰4로 이사온 뒤로는 티비어플로 아주 가끔씩만 보곤 합니다.. 화질도 그 시절 소형TV와 비교 불가죠.. 내용물도... 넷플릭스로 미드나 영화도 고화질로 시청가능하지... 일본 영화나 드라마도 볼 수 있지.. 레트로 티비에 아련한 과거가 떠올라버렸네요..
  • 개발부장 2018/03/11 18:45 # 답글

    이렇게 보니 진짜로 예쁘네요.
  • 자그니 2018/03/12 00:34 #

    그렇죠. 그게 문제입니...ㅜ_ㅜ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광고 테스트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