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8/04/05 03:05

스트리트 파이트2를 증강현실로 즐겨볼까? 동영상



혹시 AR 사다코를 기억하는 사람? 영화 링에 등장했던 사다코를 AR 기술을 이용해 재연한 영상은, 많은 사람에게 관심을 받았다. 그 영상을 만든 이가 바로 아비쉑 싱(Abhishek Singh)이다. 싱이 새로운 영상을 공개했다. 스트리트 파이터 2 주인공들이 현실에 나타나 싸우는 영상이다. 와우, 리얼 스트리트 파이터 2가 등장했다.



아직 미숙한 표현도 보이지만, 켄과 류, 춘리, 장기에프 등을 내가 살아가는 공간에서 만날 수 있다. 이렇게 스트리트 파이터 2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불러내 보는 것만 해도 재미있는데, 그들을 데리고 게임을 할 수가 있다.

순간, 아아, 정말 이렇게 나오면 히트 치겠구나-하고 생각했다. 나중에 기술이 발전하면 주변에서 구경하는 사람들 모습이나 배경까지 묘사할 수도 있겠지. 그게 아니라도, 이렇게 싸우면 게임이 색다르게 변한다. 마치 장난감 조종을 하고 있는 느낌이라고 할까.





예전 MS의 MR 헤드셋 시연 때도, 가장 재미있게 즐겼던 것은 내가 손으로 직접 캐릭터를 조작할 수 있는 디펜스 게임이었다. 별 것 아닌데, 가상이지만 내가 개입할 요소가 하나 더 들어가도, 게임이 다르게 느껴진다. 좀 더 재미있다.

클래시 로열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그 게임에 등장하는 마법을 내 손으로 내가 직접 시연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게다가 게임 캐릭터 움직임에 버추얼 파이터나 철권처럼 좌우로 움직이는 방법이 더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새롭게 이길 수 있는 전략을 짜야한다.




그러니까, 싱은, 다양한 시도 끝에 드디어, AR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하나 찾았다. 워해머 같은 미니어처 게임을 간편하게 즐길 수도 있게 된다. 블랙 앤 화이트 같은 갓-게임도 보다 재밌게 즐길 수 있게 될 거다. 메탈 기어 솔리드가 이런 형식으로 나와도 재미있겠다.

AR은 아직 성공 여부가 불투명하다. 불투명 하지만, 여러 곳에서 많은 시도가, 그러니까 AR에 먹히는 재미를 찾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이번에 싱은 작지만 괜찮은 성과를 만들어냈다. 고전 게임 중에 이렇게 AR로 다시 만들면 재미있는 게임도 많을 텐데... 진짜 한번, 그런 게임을 가지고 놀고 싶어 졌다.



누가 일격살충 호이호이 AR 게임으로 만들어서 안내주나... 내 방에 있는 건프라를 스캔받아 AR 공간에서 다른 건프라 불러들여서 싸우는 게임이나, 클래시 로열을 AR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은 안나올까나... CAPCOM 뭐하고 있니...

덧글

  • 나인테일 2018/04/05 03:39 # 답글

    격겜은 주변 보면서 즐기는게 아니라 순수한 몰입의 PvP입니다. 프레임 보고 딜레이캐치하고 일단 한번 한 대라도 찔러넣었으면 그 다음엔 칼같이 콤보를 이어가야되죠. 증강현실은 이런 몰입에 방해만 되요. 격겜은 장난감이 아니라 도 닦는 수행 같은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VR FPS가 재미를 못 보는 이유이기도 하죠.
  • 자그니 2018/04/06 12:08 #

    그런 분들은 스마트폰으로 격겜 안하시죠.. ^^
  • 역사관심 2018/04/05 05:34 # 답글

    와... 이건 사고 싶네요.
  • 자그니 2018/04/06 12:09 #

    실험용으로 만든거라 팔지는 않습니다...ㅡㅜㅡ 캠콤! 일해라!
  • as 2018/04/05 16:27 # 삭제 답글

    일루젼사에서 위 기술로 뭔가 만들어주었으면 *-_-*
  • 자그니 2018/04/06 12:09 #

    아하하. 아하하. 준비는 할지도 모릅니다. PC용 MR 헤드셋이 많이 팔리면요... 폰에서는..음...흐음...
  • 이글루스 알리미 2018/05/11 08:40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5월 11일 줌(http://zum.com) 메인의 [허브줌 테크]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광고 테스트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