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8/04/14 12:06

VR 트레드밀, 캣 워크 미니 발매 예정 가상현실/웨어러블/드론



우리가 사랑하는 영화 ‘레드 플레이어 원’을 보면 가난한 주인공은 가상현실공간에서 움직이기 위해, 트레드밀을 이용합니다. 실내 조깅 장치를 응용한 ‘자유 이동’ 지원 VR 콘트롤러죠.  돈 많은 악당은 안마 의자를 씁니다. 자고로 비싼 선택은 항상 편안하지만 건강에는 도움이 되지 않죠(농담). 이 세계에는 이런 자유 이동을 지원하는 콘트롤러가 몇 가지 발매되어 있습니다. 버튜익사의 옴니, 사이버리쓰사의 버츄어라이저, 항저우 버츄어테크놀로지사의 캣 워크(Kat Walk)가 그들입니다.



항저우 버츄어테크놀로지에서 새롭게 캣 워크 미니를 발매합니다. 가격은 1500달러부터 시작되고, 현재 선주문을 받고 있네요. 지난 캣 워크에 비해 작고 가벼워졌습니다. 지난 제품은 키 2m에 무게 200kg이라 사실 평범한 사람들은 돈이 있어도 쓰기 어려웠죠. 이번 제품은 사람을 등쪽으로 매달아 높이를 낮추고, 무게도 80kg대로 다이어트했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은 지난 캣 워크고요.




옴니나 버추어라이저는 안정적인 이동을 위해 허리 부분을 고리로 고정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자유롭게 움직일 수는 있지만, 행동 반경에 제약이 있습니다. 레디 플레이어 원에서도 일반 트레드밀을 타던 주인공은 쉽게 싸우지 못하고, 나중에 트럭을 타서 공중에(?) 고정된 후에야 돌려차기...가 가능해진 것을 다들 보셨을 겁니다. 캣 워크는 허리 벨트 형식으로 고정 시키기에, 좀 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 뭐, 가상 세계 소프트웨어가 지원해 줘야 하겠지만요.


솔직히 예전에 옴니를 소개하면서도, 재미 있지만 비싼 쓰레기가 되진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이런 액세서리들은 계속 새로운 버전을 출시하며 개량해야 나중에 제대로 된 물건이 나오는데, 첫 제품만 내놓고 고꾸라지는 것을 많이 봤거든요. 다행히 VR 트레드밀은 어느 정도 수요가 있는 모양입니다. 계속 새로운 버전이 만들어지네요. 물론 가정용은 아니고, 여전히 기업용으로 보이긴 하지만요.

PS VR, 오큘러스를 비롯해 모든 VR 플랫폼을 지원하고, 자유이동을 지원하는 모든 게임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선주문은 아래 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질러 보세요. 아이폰 X 하나 값이랑 별 차이도 없으니까요!





 

 

덧글

  • 나인테일 2018/04/14 13:29 #

    애니머스?!
  • 자그니 2018/04/17 14:10 #

    애니마스는 알아도 머스는 모르고 있었습니다...
  • 나인테일 2018/04/17 14:52 #

    https://namu.wiki/w/애니머스#s-2.9

    어새신 크리드에 나오는 가상현실 훈련장비 같은...겁니다.
  • 자그니 2018/04/17 14:54 #

    예 ㅋㅋ 저도 검색하고 나서야 알았다는 이야기였어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구글 광고 테스트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