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8/04/27 15:11

아마존은 자동차 트렁크를 택배함으로 쓰길 원한다 아이디어 탐닉





블룸버그에 올라온 소식입니다. 아마존에서 자동차 트렁크 배송...을 고려하고 있다네요. 살펴보니 갑작스럽게 터트린 얘기는 아니고, 3년전부터 실험하고 있었습니다. 작년에는 아마존프레시픽업-이라는, 차량으로 신선식품을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런칭한 적도 있고요.

... 사실 나 없을 때 집 안에 택배 물건을 배달해 주는 것보다, 자동차 트렁크로 배달시키는 것이 더 편안하죠. 장소도 별로 구애받지 않고, 바로 싣고 가면 되니까 편리하기도 하고요.



모든 차가 이용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아마존 제휴 자동차는 제너럴 모터스(GM)와 볼보입니다. 아마존에서 개발한 것은 차 트렁크에,
자동차 키가 없어도 접근해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앱. 아마존-키 서비스의 일부죠. 아마존 프라임 회원이 이용할 수 있으며 미국 37개 도시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아마존은 자꾸,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이 무조건 신뢰할 수 있는, 가족/친구에게나 오픈된 공간에 들어갈 수 있는 권리를 얻으려 하고 있습니다. -_-;

집안 배송보단 낫지만, 트렁크 배달도 문제가 없지는 않습니다. 우선 아마존키-서비스 자체가 해킹당할 우려가 있고, 한적한 곳에서는 차량 트렁크를 노린 도둑이 노리지 말란 법도 없죠. 미국 도시는 한국/일본 도시만큼 안전하지는 않으니까요. 집안 배송은 사람의 '심리적 장벽'을 좀 넘기 어려웠는데, 트렁크 배송은 넘을 수 있을까요?

궁금해집니다. 한국이야 아파트 단지에서 많이들 살고, 경비실...-_-;을 택배 임시 보관처로 이용하는 경향이 있기에 이런 서비스가 등장할 일은 없겠지만요. 아참, 일본에서는 최근 '택배 박스' 서비스가 흥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니, 이쪽에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체크해 보시는 것도.

덧글

  • 나인테일 2018/04/27 15:55 #

    일단 아마존을 해킹할 정도의 존잘님이 그 실력으로 남의 집 자동차 문이나 따고 다닐 것 같진 않군요;;;
  • 자그니 2018/04/27 16:58 #

    아뇨. 해킹 위험이랑 트렁크 터는 거랑은 별개요. 해킹은 그냥 열면 되니까 열어서 가져가는 문제고(지금까진 아마존키- 보안 카메라 해킹은 가능하다고한 팀이 있습니다.), 트렁크는 물리적으로 따려면 딸 수가 있거든요. 당연히 도난 경보 장치가 있긴 하지만, 어느 지역이냐에 따라 달라지겠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통계 위젯 (화이트)

8952690
20935
20632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