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8/05/01 03:13

클로바 프렌즈 미니? 니네 나한테 이러는 거 아냐... 스마트 악세사리/ 토이



어찌어찌 하다 보니 집에 AI 스피커가 4개나 있습니다. 넷 다 제가 씁니다. 카카오 미니 두 대, 샐리와 브라운 각 1대. 얘들만 있어도 시끄러워서 못살겠는데, 오늘 보니... 이런게 나옵니다?



햐아. 그냥 지나칠려고 했어요. 그런데 ... 니네 ... 뭐니 ... 왜 그러니 ... 귀엽잖아... ㅜ_ㅜ



특별히 다른 기능이 들어간 것 같지는 않습니다. 길이만 줄어 들었어요. 스피커 성능도 좀 더 나빠지지 않을까 싶지만, 전에도 좋았던 것이 아니니 뭐. 아마 마이크나 배터리 줄여서 절약형으로 만들었을 가능성이 높겠네요.

다만, 디자인이 참 예쁩니다. 예전 프렌즈 스피커는 애들을 길쭉하게 뽑아놓은 느낌이었는데, 이번 클로바 프렌즈 미니는 딱 얘들 같은 느낌으로 나왔습니다. 왜인지 처음부터 이렇게 나왔어야해! 하는 느낌.



사실 성능은 카카오 미니에 비해 떨어지는 편입니다. 같은 얘기를 두 스피커에게 같이 물어도, 대답이 달라요. 알아듣는 것도 다르고.
무엇보다 기본 반응이 카카오 미니는 귀엽게, 클로버는 그냥 그냥 네비게이션처럼 설정해 버리는 바람에(목소리를 바꿔도 음색만 달라지는데다, 바뀐 목소리는 전혀 마음에 안든다는), 자꾸 말 걸게 되는 것은 카카오 미니쪽입니다.

다시 말해, 아무리 귀여워도 이 녀석을 또 살 이유는 전혀 없다는 이야기. 그런데, 그런데요. 그러니까, 그러니까요... 하아.. ㅜ_ㅜ 니네 왜 이렇게 예쁘게 나왔니...ㅜ_ㅜ 형아 지갑 탈탈 털리게...

덧글

  • 은이 2018/05/01 21:35 #

    역시 뭐든지 2호기를 기다려 봐야 하는법이로군요...!?
  • 자그니 2018/05/02 15:11 #

    아닙니다! 아닐 거에요! ㅜㅜ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통계 위젯 (화이트)

48598
5891
23657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