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8/06/02 11:50

오큘러스고,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텍트 행사장에서 만난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페이스북에서 개최한 페이스북 커뮤니티 커넥트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최근 사건도 있었던만큼, 좀 진지한 행사가 아닐까 했는데... 중간에 '커뮤니터'란 글자를 제가 무시했었군요. 최근 참가했던 행사 가운데 여성분들이 가장 많은 행사였네요. 덜덜덜.



행사 구성은 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신) 기능들을 소개하고, 그걸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저녁에는 컨퍼런스가 열렸고, 오전 기자 대상 행사에서는 페이스북 향후 진로에 대한 여러 이야기도 나왔던 듯 하지만... 아무튼 저는 다양한 셀카존에서 놀고 오는 것이 참석한 이유로 변했던... 아하하하





가장 눈에 띄였던 것은 역시 오큘러스고 체험장, 그리고 인스타그램 부메랑 기능을 활용하면 좋은 셀카 배경존, 360 카메라를 테스트할 수 있는 포토존이었네요.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광고 정책에 대한 이야기도 좀 들었지만 개인적으로 들은 거라(+알던 것과 크게 다른 내용은 없어서) 따로 정리하진 않겠습니다.



일본에선 누워서 넷플릭스를 볼 수 있는 기기 ...로 소문나고 있는, 오큘러스고입니다. 뒤를 고무밴드로 처리했는데, 그래서 매끈합니다. 디스플레이 일체형 기기인만큼 따로 뭔가를 연결하거나 그럴 필요도 없어서, 침대에서 누워 봐도 편하다고 하네요.



안경을 쓰고 보려면 안경을 먼저 넣고 얼굴에 끼우는 편이 편합니다. 신주쿠 VR에 갔더니 그렇게 쓰라고 하더라구요. 몇가지 앱을 써봤는데, 조금 부족한 감이 있긴 합니다. 아직 완성되지 못한 앱도 많고, 앱 제작 가이드가 부실한지 앱마다 UI가 조금씩 다르다는 문제도 있고요.

화질은 3D 기능을 쓰지 않아서 그런가? 생각 이상으로 좋습니다. 가장 걱정했던 부분인데, 이 부분을 정말 말끔히 해결하고 나왔네요. 그래서 상당히 쾌적했습니다. 대신 어딘가에 몰입하고 있다는 느낌은 조금 떨어지지만, 오래봐도 괜찮을 듯 합니다. 일본에서 넷플릭스 기기로 환영받고 있는 이유가 있었네요.

... 결국 돌아와서 한대 주문 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리뷰는, 제품을 받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 nenga 2018/06/02 14:33 # 답글

    PC나 외부기기와 연결은 안되는 것 같군요
  • 자그니 2018/06/05 00:03 #

    예, 연결이 되지 않는 용도로 나온 기기입니다... 단독 실행 가능한 VR 헤드셋이 컨셉이거든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광고 테스트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