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웨이가 한국 소비자 시장 진출 전략을 수정한 걸까요? 통신사를 통해 나오던 이전 방식을 버리고, 자급제 스마트폰을 내기로 했습니다. 옆나라 일본과는 반대입니다. 일본에선 자급제 폰으로 성공하고, 올해부터 이 제품...을 이통사용으로도 내고 있거든요.
사실 화웨이는 일본 시장에선 어느 정도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괜찮은 스마트폰을 저렴한 가격에 심프리로 푼 덕분에, 2017년 일본 자급제폰 시장 1위를 차지했습니다. 올해는 샤프 ... 같은 회사의 등장으로 작년 같지는 않습니다만.

사양은 평범합니다. KIRIN 659 프로세서(안투투 88000점대)에 3GB램, 32GB 용량을 가지고 있죠. 배터리는 3000에 충전단자는 5핀 마이크로 B 입니다. 충전이 좀 느리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5.65인치에 2:1 화면비, 해상도는 2160x1080 픽셀입니다. 한 손에 잡기 적당한 크기에(가로 72mm) 143g이란 가벼운 무게가 장점입니다.
이미 사용해본 일본쪽 리뷰어들의 결론은 이렇습니다. 카메라는 좀 아쉽지만, 이 가격대에서는 가장 낫다. 가성비가 뛰어난 폰이란 거죠. 다만 NFC가 없어서 교통카드 기능 지원안할거고, 화웨이의 EMUI OS의 UI에 대해 호불호가 많이 갈리며, 예전에 팔았던 폰의 업데이트를 잘 지원안해줬던 이력 + 개인 정보 유출 우려 ... 가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AS 문제도 있지만 그건 뭐 그렇다고치고, 듀얼 유심이 있어도 원래 듀얼 스탠바이 지원안하는 제품이니 기대하지 마시고요.

가격은 29만 9천원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본에서 2만엔~2만6천엔(세금 제외)에 팔리는 데 그거보다 비싸면 나쁜 놈... 이고요(므흣). 24만~25만원 정도가 적당한데, 한국에선 그렇게 가격을 안잡죠. 카메라는 듀얼 렌즈도 달았고 셀카도 좋다고 하는데, 결론은 늘상 나오는 '낮에는 잘 찍힙니다' 정도일까요.
가볍게 싼 스마트폰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당합니다. 20만원대 스마트폰 중에선 가장 나을 겁니다. 특히 싼데도 싼 티가 안나는 점은, 좋게 봐주고 싶네요. 8월초 출시 예정입니다.
덧글
현지 유심을 끼웠기에 원래의 유심을 보관중인데요....
이 경우 화웨이 스마트폰을 구입해서 원래의 유심을 끼우면 사용할수 있는거죠 ?
화웨이 요즘 20만원대 세일 한다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