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8/08/18 23:45

삼성, 새로운 VR 헤드셋 '삼성 HMD 오딧세이 플러스' 내놓을까 가상현실/웨어러블/드론



삼성전자에서 새로운 VR 헤드셋, '삼성 HMD 오딧세이 플러스' 판매를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고 합니다. 2017년에 출시된 MR 헤드셋 '삼성 오딧세이'의 후속작입니다. 뭐, 판다고는 하는데 어디서 잘 보기는 힘든 그런 헤드셋이었죠. 저도 MS MR 헤드셋 행사 갔을 때 한번 만져본 것이 전부니...


△ 이건 오딧세이...

이번에 밝혀진 내용은 미 FCC 인증 취득을 신청했다는 사실입니다. 여기에 적힌 헤드셋 명칭이 '오딧세이 플러스(Odyssey+)'. 모델명은 XE800ZBA. 기재된 스펙에서 보여진 가장 큰 변화는, 코 근처 디자인의 변화. 디스플레이는 전작과 비슷하지만 AMOLED+ SFS란 것을 쓴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코나 눈 부분 공간을 수정해서, 편안하고 선명하게 보이는 쪽으로 개선을 한 기종 같습니다. 디자인만 보면 정확하게 어떤 용도로 변화시킨 건지 짐작하기 쉽지는 않네요. 아래 그림 왼쪽이 신형 오딧세이 플러스, 오른쪽이 구형 오딧세이입니다. 이번엔 윈도 MR와 스팀 VR 양쪽으로 호환된다고 적혀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론 최근 발표된 '버추얼 링크' 커넥터가 탑재될지 아닐지 궁금합니다. 일종의 표준 VR 커넥터로 제안된 건데, 엔비디아, 오큘러스, 밸브, AMD, MS가 지원하는 컨소시엄인 버추얼링크 컨소시엄에서 발표했...죠. 이게 제대로 되고 이를 지원하는 헤드셋들이 나올 예정이라면, 일단 올해 뭘 사는 건 삼가야 한다는 말인데요.

정말 들어갈까요? 뭐, 조만간, 알 수 있겠죠...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통계 위젯 (화이트)

2782073
21839
23743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