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8/10/26 00:20

네이버 웨일로 이글루스에 글쓰기 끄적끄적





평소에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다른 이유는 없고, 사이드바에 달린 여러 기능들이 편해서 그렇습니다. 작은 앱처럼 이것저것 쓸 수가 있다고나 할까요. 글 쓸 때는 위 화면처럼, 창을 반반 나눠놓고 쓰거나 '스페이스'라는 창 분할 기능을 이용해서 작성합니다. 아무래도 자료를 보고 글 쓰는 일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이렇게 쓰면 두드러지는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제가 풀HD 해상도를 가진 42인치 TV를 모니터 대신으로 쓰거든요. 이 화면을 둘로 나누면 해상도가 너무 부족해요. 화면 크기와 상관없이. 반쪽에 가로 960 픽셀정도 밖에 안되니까요. 전에 쓰던 LG 와이드 모니터는 크기는 작아도 가로 해상도가 높아서 별 불편함이 없었는데, 풀HD 해상도에선 꽤 쓰기 힘들더라고요.

그러다 오늘, 사이드 바를 열어서... 모바일 이글루스 모드로 놓고 한번 써봤는데요. 이거, 생각보다 편하네요.



보시면 왼쪽에 제대로 된 화면이 보이고, 오른쪽 남는(?) 구석을 이용해 이글루스 모바일 글쓰기 창이 있는 것이 보이실 겁니다. 이렇게요.



네이버 웨일 사이드창에선 모바일 페이지를 그대로 보여주는데, 모바일 이글루스를 이용해서 글을 쓰니, 뭔가 글쓰기 공간에 대한 압박이 좀 사라졌습니다. 네이버 웨일 쓰면서 블로그에 글도 쓰시는 분들은, 이 기능을 한번 이용해 보세요. 사이드바 맨 하단의 + 버튼을 누르고, 이글루스나 자기 블로그 웹페이지 추가해 주면 됩니다. 아마 모바일 글쓰기 기능 지원하는 다른 곳에서도 될 거에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광고 테스트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