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8/12/11 15:34

테입 없는 카세트 플레이어, 테이프리스덱 프로젝트 스마트 악세사리/ 토이



처음엔 이게 뭔가 했습니다. 카세트 테이프를 닮은, 예쁜(?) 하이파이 mp3 플레이어라 생각했습니다. 요즘 많이 나오는, 레트로풍 디자인을 가진 카세트데크형 Mp3 플레이어 + 스피커 뭐 그런 기기요. 근데 킥스타터나 그런 곳에 올라온 프로젝트가 아닙니다. 아직 시제품도 만들지 않은 건가-했는데, 어? 제가 잘못 생각했네요? 이 프로젝트는 말이죠. 기존에 가지고 있는 ‘카세트 테이프 플레이어’ 덱을, Mp3 기기로 개조해주는... 그런 프로젝트였습니다.

다시 말해, 모두 수작업으로 이뤄지는 카세트덱 재생 프로젝트.




단순히 모양을 본딴 것이 아니라, 진짜 카세트덱이었던 겁니다....;; 어쩐지 너무 고퀄이다 그랬네요. 저기 보이는 저런 스위치들, 요즘 재현하는 기기 없거든요. 대부분 다이얼만 카피해서 붙이는 수준이지. 아무튼 저런 카세트 덱을 가져다주면 개조해서, 아래와 같은 기능을 가진 하이파이 Mp3/Flac 재생 기기로 바꿔줍니다.



개조후(?) 지금 판매하고 있는 제품은 딱 두 제품입니다. 제품 성격상 모두 다른 모습이고, 가격도 다릅니다. 20만원~60만원 정도로 팔리고 있네요. 뭐, 사실 취미 활동 ... 에 가까운 프로젝트라 그런 건지도 모르겠어요. 일종의 DIY 인건데. 20가지가 넘는 테이프 스킨을 제공할 정도로 꽤 그럴듯한 제품을 만들어주는게 다른 거죠. 스포티파이 같은 주요 음악 듣기 앱도 미리 설치해서 주는 것도 특이.

FAQ를 보니 중고 스마트폰을 설치해서 사용하나 봅니다. 일단 파워 앰프에 그대로 연결해서 사용해도 되니, 구형 하이파이 기기를 여전히 사랑하시는 분들도 좋아하실만한 프로젝트입니다.






뭐, 이 정도는 한국에서도 하실 분들 계시겠지만.... 이 분은 직접 실행했다는게 차이라면 차이겠네요. 지금도 덱을 보내면, 개조해서 준다고 합니다. 작업 시간은 일주일. 가격은 기기마다 (당연히) 다름. 음, 유럽에서만 주문 가능하고, 최근 미국도 배송 가능하다고 나왔습니다. 우리에겐 일단 그림의 떡인걸로...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웹사이트에서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mp3tapelessdeck.pl/






덧글

  • 다져써스피릿 2018/12/11 16:07 # 답글

    그러니까 외형만 냅두고 속은 다 들어내는..... 그런건가요?
    ......뭔가 미묘하군요ㅎㅎㅎ
  • 자그니 2018/12/12 15:37 #

    아 그렇지는 않습니다. 기존 오디오 파워 앰프와 연결해도 작동을 하거든요. 테이프를 읽는 헤드와 모터가 있는 구동부위를 들어내 중고 스마트폰으로 바꾸고, 스마트폰을 카세트덱 안의 다른 부위와 연결하는 듯 합니다. 뭐, 다 들어낼 필요도 없을만큼 워낙 카세트덱이 크기도 하고요. 저 분 유튜브 채널 가보면... 잘 보면 혼자서도 할 수 있을듯 합니다.
  • 함부르거 2018/12/13 15:39 # 답글

    뭔가 하고 한참을 들여다 보니 테이프가 들어가는 자리에 디스플레이가 들어가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테이프 데크 못 버리고 썩히고 있는 분들은 고려할 만 하겠습니다.
  • 자그니 2018/12/13 21:44 #

    ㅋㅋㅋ 저것도 중고 스마트폰이에요. 아이디어의 승리랄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광고 테스트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