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8/12/13 15:09

작가를 위한 전문 글쓰기 도구, 트레블러 아이디어 탐닉



글쟁이들은 항상 최고의 글쓰기 도구를 찾아 헤매입니다. 음, 최소한 몇 명은 그렇습니다. 그런 이들에게 인터넷 스마트 기기는 축복이자 저주입니다. 뭔가를 쓰려고 할 때, 아주 쉽게 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긴 하지만 ... 하나 써야지-하다가 클래시 로열 한판? 한다거나, 하나 써야지- 근데 자료 찾다보니 내가 왜 페이스북에서 한 시간? 이럴 때가 아주 많기 때문입니다. 사실, 대부분 그렇죠.

... 오죽하면 노량진역 근처 카페 화장실에 갔더니 스마트 기기 사용을 막아서 공부할 수 있게 해준다는 앱 찌라시, 앱 스티커...를 볼 수 있었을까요.




트레블러는 그런 사람들을 위한 휴대용 글쓰기 도구입니다. 생긴 것은 소니 바이오P를 닮았지만, 풀 사이즈에 가까운 키보드와 전자 잉크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24시간 타이핑만 해도 배터리가 버티는, 가벼운 기기입니다. 음, 실은 진짜 장점은, 인터넷이 되는데 안되요. 그러니까 와이파이가 달려 있어서, 쓴 글을 내 이메일 주소로 보내거나, 구글 드라이브나 에버 노트 같은 클라우드 저장공간에 바로 동기화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를 다른 용도로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이 기기로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글쓰기, 또는 쓴 글 읽으며 수정하거나 검토하는 일, 그것 뿐입니다.





충전은 USB-C 방식이며, 전자잉크 디스플레이 크기는 6인치입니다. 무게는 800g으로 아주 가볍진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할 경우 배터리는 약 4주를 버텨준다고 합니다. 키보드는 펜터그래프(시저 스위치)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기계식은 아니지만 팬터그래프만 되도 환영합니다. 지난 11월까지 인디고고에서 펀딩을 받아 성공했고, 지금은 선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격이 349달러 정도라서, 만만하진 않습니다. 그래도, 뭔가에 방해받지 않고 몰입해서 글만 쓰고 싶은 분들에게는, 적당할 듯 하네요.

... 전 지금 살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흠.

더 많은 내용은 아래 인디고고 웹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https://www.indiegogo.com/projects/traveler-ultimate-distraction-free-writing-tool?utm_content=campaigns_one_column2_hero_image&utm_source=sailthru&utm_medium=email&utm_campaign=#/


덧글

  • 서울비 2018/12/15 07:02 # 삭제 답글

    와우! 컨셉이 정말 훌륭한 거 같습니다.
    딱 킨들 보이지 정도의 해상도 + 배터리 라이프 + 타이핑 반응성 + 최소한의 텍스트파일 백업을 위한 인터넷 연결..
    이런 걸 바라는 사람들이 분명 많을 거 같아요.

    근데 인디고고라는 점과 ㅎㅎ
    특히 타이핑에 대한 화면의 실시간 반응을 뭔가 의도적으로 영상에서 보여주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자그니 2018/12/16 00:29 #

    사실 전에 전자잉크 화면을 디스플레이로 좀 쓴 적이 있는데... LCD만은 절대 못합니다..^^;; 다만 글쓰기는 뭔가를 읽을 때처럼 빠르게 흘러가지 않고, 한글 키보드도 쓸 수 있다는 말에 혹..하는 거죠. ㅜ-ㅜ 솔직히 투자한다고 해도 불안불안하긴 합니다. 하드웨어는 별 문제 없을 듯 한데, 중요한게 소프트웨어라서요..
  • 인디라이터 2018/12/16 22:55 # 답글

    이 물건 보고 꽂혀서 이리저리 서핑을 하다보니, 이 물건의 전작인 "헤밍라이트"를 구입해 쓰시는 분이 계시더군요. 그 분 포스팅을 보니, 1년을 기다려 물건을 받았지만 원래 지원된다고 하던 한국어가 계속 업데이트가 안 되어서 반 년 동안 항의연락을 거듭한 끝에 한국어 업데이트가 되었다고 하더군요... 이번에 처음부터 한국어 지원이 들어간게 그 분 덕분인 것만 같은... 무엇에도 방해받지 않는 글쓰기 도구를 검색하느라 정작 글을 못 쓰고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에 있습니다...
  • 자그니 2018/12/17 15:45 #

    음, 그냥 구형 노트북을 하나 구입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와이파이를 끄고 쓰시면 됩니... 아니면 와이파이를 부수고...(후다닥)
    그나저나 헤밍라이트 구입하신 분은 진짜 용자시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 광고 테스트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