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8/12/31 01:03

얼른 와라, 자율주행차량 호텔 오토너머스 트래블 스위트(Autonomous Travel Suite) 아이디어 탐닉



가족과 함께 일본에 다녀왔습니다. 가루이자와와 구사쓰 온천이라고, 도쿄에서 3~4시간 떨어진 곳입니다. 대가족...이 이동해야 했기에 렌트카를 빌렸습니다. 다 좋은데, 많이 피곤합니다. 번갈아가며 운전해도 마찬가지. 시간도 아깝고요. 블로그에 글 하나 올리기 어려울 정도로 힘들었..습니다. 흠흠.

아무튼, 여러 고생(물론 조카는 절대 귀엽습니다)을 하며 집에 돌아와보니, 누가 자율주행차 호텔에 대한 글을 올렸더군요. 뭔가 해서 보니, 운전자가 필요없는 자율주행 차량 특징을 이용해 남는 공간을 아예 캠핑카...로 쓰는 거였습니다. 이름은 '오토너머스 트래블 스위트(Autonomous Travel Suite)', 자율 주행 캠핑카를 이용한 서비스입니다.

... 당연히 아직 개발중이에요.



보자마자, 얼른 와! 라고 소리칠 뻔 했습니다. 이거야말로 미래 여행자에게 딱 맞는 솔루션이거든요. 개인 여행자의 동선은 가족/단체 여행자에 비해 제약이 많습니다. 대중교통이 잘 발달된 곳은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고생을 하거나, 차량을 빌려야하죠. 렌트카는 혼자 움직일 때 쓰기엔 비싸서, 웬만하면 그냥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곳만 다니게 됩니다. 어디 좋은 곳으로 가고 싶어도, 못가는 거죠.

하지만 자율주행 캠핑카는 그런 어려움을 완전히 해결해 줍니다. 숙소 고민 + 이동 수단 고민 + 이동시 피곤함 등등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거죠. 요금이 얼마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 렌트카 수준에서만 결정되도 충분합니다. 숙박비와 퉁칠 수 있다면 충분히 이용할만 하거든요. 뭐 거기에 연료/ 주차비/ 캠핑카가 묶을 수 있는 장소 비용이 추가되겠지만요.



자율주행 캠핑카는 그대로 관광 안내자가 되어주기도 합니다. 창밖을 내다보면서, 시티 투어를 시켜줄 수 있는 거죠. 도시마다 흔히 있는 시티 투어 버스처럼요. 좋은 식당을 추천하고 데려다줄 수도 있습니다. 아마존 드론 배송을 받을 수도 있게 한다는데.. 해외 상품을 구매할 때도 좋을 듯 합니다. 제가 무슨 말 하는지 짐작 가시죠? ^^;

물론 대도시 구경이라면 제약이 많습니다. 일본 같은 나라는 고속도로 통행료도 상당히 비쌉니다. 조식/ 체력 단련장/ 수영장/ 온천같은 고정(...) 숙박 업체에서 제공해 주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없습니다. 따뜻한 환대를 받는 즐거움도 없고, 뭔가 궁금할 때 물어볼 사람...은 뭐 자율주행 캠핑카의 인공지능에게 물어볼 수는 있겠군요. 절대 사람만 못할 거라고 장담합니다만(... 모든 데이터 베이스는 의도를 가지고 만들어지거든요).




사실 이런 차량을 만들고 있다, 라기 보다는 이런 서비스 어때? 라는 컨셉 쪽에 더 가깝습니다. 래디컬 이노베이션 어워드 2018 수상작이고요. 제가 떠든 내용과는 다르게, 원래 기획안에는 도시 안에 호텔로 쓰는 고정 공간(페어런트 스위트)이 있고, 호텔방을 캠핑카로 대신하는 겁니다. 거기에 수영장이나 식당이나 그런 것들이 다 있네요.

아아, 실은 알고 있어요. 이런 서비스는 2030년은 커녕 그것보다 먼 미래에도 실제로 나오긴 힘들겁니다. 전 대중교통 수단이 아닌 개인이 쓰는 완전한 자율주행차가 그렇게 빨리 나올거라 보지 않아서요. 일단 인프라를 구축하기 쉽지 않고, 자율주행시 탑승자의 안전을 보장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없습니다.



하지만, 정말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ㅜ_ㅜ 특히 개인 여행자에게 이런 개념의 자율주행차와 서비스는, 정말 절실...합니다. 절실할 줄 몰랐는데, 보고나니 절실해졌...ㅜ_ㅜ 진짜 렌트카 운전하며 하루종일 왔다갔다하기 피곤했다고요... ㅜ_ㅜ 구사쓰에선 눈이 펑펑와서 고생하기도 하고...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통계 위젯 (화이트)

28543469
23965
24618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