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9/02/28 01:22

숨쉬기 편한 마스크, 에어리넘 에어필터 마스크 2.0 스마트 악세사리/ 토이



미세 먼지에 민감한, 간단히 말해 호흡기가 그리 좋지 못한 병약한(...) 남자입니다. 때문에 먼지가 심한 날은 아예 밖에도 안나가고(능동적 히키코모리...) 집 안에서, 공기청정기만 틀어놓고 살았죠. 요즘 그런 날이 늘어서 심지어 해외로 도망(...)까지 가곤 했습니다.

에어리넘 마스크가 눈에 띈 건 그때 쯤입니다. 에이수스 노트북 신제품 발표회에, 잘 알고 지내는 블로거 라모님께서(당사자는 부정하겠지만) 왠 시꺼먼 마스크를 쓰고 오셨더라고요. 그걸 보고 아무래도 나도 저거 하나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해, 마스크 홍보 담당자에게 부탁해 리뷰 제품을 하나 받았습니다.

미세먼지에서 좀 편하게 살 수 있게 해주는, 기능성 마스크입니다.


▲ 횡스크롤 액션 게임에 나오는 악당 1로 만들어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마스크에 필터를 끼우고, 착용하기 쉽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외부 마스크 하나에 내부 필터 2개, 가 들어 있습니다. 일단 뭐, 착용감이 약국에서 파는 마스크보다 (당연히) 낫습니다. 약국 마스크는 쓰다보면 숨쉬기 힘들거나, 턱이나 코쪽으로 바람 구멍이 있는 느낌이 들거나, 안경에 김 서리는 일이 생기곤 하는데... 이 제품은 그런 면에선 확실히 제대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 포장을 개봉하면 들어있는 내용물



▲ 필터 안쪽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저는 M 사이즈를 받았습니다. 약간 큰(...그렇다고 해주세요) 얼굴인데, 꼭 맞습니다. 다만 헤드스트랩 없이 썼더니 코 위로 바람이 새는 느낌이 있어서, 헤드 스트랩까지(마스크 뒤에 끈이 하나 더 있습니다) 했더니 제대로 쓴 느낌입니다. 코 부위에 메모리폼이 붙어 있어서 코도 안아파요.




위의 건 성능을 확인할 수 없어서 대충 해본 테스트인데, 아무튼 마스크로 감싸주면 공기측정기에 나오는 수치가 떨어졌습니다. 사실 이렇게 테스트하면 안되는데, 테스트 기계가 없네요. 일반 헝겁 마스크도 이렇게 감싸면 수치는 어쨌든 떨어질 것 같습니다. 공기를 걸러주니까요.

파우치도 함께 들어 있어서, 안쓸 때는 집어넣고 다니면 됩니다. 오래 써서 더러워졌다(...) 느껴지면 안에 필터만 교체하면 되고요. 일단 앞에도 말했지만, 확실히 막아주면서도 숨쉬기가 편해서, 미세먼저 경보 떨어지면 항상 쓰고 다닙니다. 쓰고 다니면서 알게된 건데, 마스크 쓰고 다니는 분 정말 많더군요. 이것도 사랑하면 알게되고 알게되면 보이나니...인가요.

마스크로 이만하면 참 좋다 싶은데,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가격이 비싸요. 8만원입니다. 킥스타터에서 펀딩 받은 1.0 버전 제품이 35유로(45,000원)이었던 걸 생각하면, 좀 아쉬운 가격이죠(버전 1.0의 아마존 판매가는 69달러이긴 합니다. SSG 닷컴에서 1.0 버전은 59,000원에 구매 가능). 2.0 버전 판매는 에어리넘 공식 홈페이지(링크) 하고 있습니다.


덧글

  • 은이 2019/02/28 10:00 #

    가격이 참.. 답이 없군요.
    3M사의 힘세고 강력!한 산업용 마스크가 훨씬 저렴한.... 아예 작업용 방진 마스크를 살수도 있겠구요.
    물론 그런건 모양새가 (................) 결국 $로 디자인을 잡아야 하는군요..
  • 자그니 2019/03/03 17:45 #

    사실 1세대는 작업용과 비슷하게 생긴...
  • 2019/02/28 21:1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9/03/03 17:4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통계 위젯 (화이트)

4644866
35601
24079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