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9/03/22 01:01

엑스박스 원S 올 디지털 에디션, 5월 7일 출시 예정 (Xbox One S all digital edition) MS/윈도우8/윈도폰





이것 참 좋다면 좋고 나쁘다면 나쁜데,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기기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엔 MS입니다. 엑스박스 원 S 올 디지털 에디션, 간단히 말해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뺀 모델을 발매한다고 합니다. GDC에서 발표됐다거나 그런 것은 아니고, 관련 내용이 유출...됐습니다. 출처는 윈도 센트럴(링크).

이 제품에 대해선 이미 루머가 돌고 있었다고 합니다. 4월쯤 발표하고 5월에 출시할 예정이었다는데요. 윈도 센트럴 기사를 보면 루머라기 보다는 확정(...)이라고 여기고 있네요. 1TB 버전이고, 게임은 모두 다운로드 받아서 즐길 수 있습니다. 아마 작년부터 시작한 엑스박스 패스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한 기기겠죠(없어도 쓸수는 있습니다). 아, 발매일은 5월 7일이고 글로벌 출시라고 하니, 한국도 포함이겠죠?

가격은 전보다 더 떨어질 듯 하지만,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은 아닙니다. 유출된 버전 박스 그림을 보면, 내장 1TB 하드디스크에는 포르자 호라이즌 3나 씨 오브 시브즈, 마인크래프트가 번들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리 다른 게임을 구매하면 인스톨해서 보내주는 옵션을 준비중이란 이야기도 있네요.

물론 MS가 급하게 디스크를 버리진 않을 겁니다. 차기 버전 엑스박스에서 디스크를 제거한다거나 하는 움직임은, 아직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이건 유출은, 구글 스타디아 발표를 견제하겠다-는 냄새가 좀 풍기지만, 뭐 그건 넘어가구요. 아무튼 시장이 크게 움직이기 시작했다는, 그냥 느낌.

향후 2~3년은 꽤 볼만하겠습니다.

덧글

  • 은이 2019/03/22 09:11 #

    전용 외장 블루레이 드라이브가 나오고! 그걸 PC로도 쓸 수 있다!..는 꿈을 꾸어봅니다!
  • 자그니 2019/03/23 14:57 #

    많이 팔리면 써드파티 제품으로 나올 듯 해요... 역방향 요구가 생길 수 있으니... 다만 PC는.. 해, 해킹을...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통계 위젯 (화이트)

8455971
44274
24410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