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9/03/31 01:14

2019년, 인터넷에서 1분 동안 일어나는 일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전세계 인터넷 보급률은 얼마나 될까요? 퓨리서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8년 기준, 약 75%라고 합니다. 한국은 96%로 세계 1위죠. 그만큼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만큼, 아주 짧은 시간에도 인터넷 안에선 많은 일이 일어납니다.

비쥬얼 캐피털리스트의 자료에 따르면, 1분간 페이스북에 100만번의 로그인이 일어납니다. 유튜브에선 450만개의 동영상이 플레이되고 있고, 데이팅앱 틴더에선 140만 번의 스와이프가 일어납니다. 왓츠앱 및 페이스북에선 4260만개의 메시지가 전송되고요. 인스타그램에선 46,200 개의 새 사진이 올라가고, 구글에선 380만번 검색이 이뤄지고 있으며, 1억 8800만 통의 이메일이 전송됩니다.넷플릭스에선 694,444 시간(...)분의 영상이 보내지고 있군요.



조사 기관에 따르면 작년부터 이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었지만, 그닥 큰 변화는 없다고 합니다. 구글이나 페이스북 역시 약간의 이용자를 추가하는데 그쳤습니다. 인터넷 산업 자체가 성장에 부딪힌듯 하지만, 미디어(?) 기업의 움직임은 조금 무섭습니다. 넷플릭스 시청자 수는 작년 대비 3배 증가했으며, 인스타그램 이용자도 2배 정도 늘었다고.

전 이 많은 사람과 데이터를 순식간에 처리할 수 있는 기술력에 다시 한번 고개를 숙입니다. 햐아...


* 출처_비쥬얼캐피털리스트 via 스태티스타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