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마했는데, 생각보다 괜찮네요. MS에서 크로미움으로 만든 새로운 엣지 버전입니다. 현재 베타도 아니고 개발자 버전이지만, 이거 생각보다 잘 굴러갑니다. 좀 더 써봐야 알겠지만, 크롬보다 가벼운 느낌도 들고 ... 게다가, 웬만한 크롬 익스텐션은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MS 스토어에서 확장앱을 제공하긴 하지만, 되게 부족해요. 심지어 에버노트 웹클립퍼도 없죠. 혹시나 해서 크롬 앱스토어에 들어가봤더니, 여기서도 설치하겠다고 클릭 한 번 해주면, 대부분의 확장앱을 다 쓸 수 있습니다.

드러난 큰 문제는 없지만, 사소한 것에서 좀 MS구나-하고 느끼는 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검색엔진이... 기본 Bing 입니다. 빙- 엔진은 한국에선 아무 쓸모가 없죠. 그런데 기본 설치된 검색 사이트에 구글이 없어서 따로 설정을 잡아줘야 합니다. 야 이 나쁜 놈아. 으하하하하(참고로 크롬에서 설정한 건 다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아이디 패스워드까지).
기본 아이디 로긴도 구글 아이디가 아니라 MS 아이디로 로긴한 상태가 됩니다. 그래도 상당히 깔끔하게 잘 돌아가네요. 웨일은 쓰다가 이상하게 구글쪽 웹 프로그램들이 다 안돌아가는 상황이 와서, 다시 깔기 귀찮아서 그냥 크롬(...) 쓰고 있던 상황입니다. 당분간은 이걸로 계속 써봐야겠네요. 여러 탭을 띄워도 무거워지지만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한번 써보고 싶은 분들은 여기(링크)에서 다운받아 보세요.
* 다만 아이콘은 정말 안이쁩니다...
덧글
정말 크롬 다운 받을 때나 쓰고 있네요.
이번 버전도 기대하고 있는데
잘 만들어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약간 되다만 듯한 엣지보단 나을거 같습니다. 어서 정식 버젼을 내어 다오!
그리고 웹 개발자는 고통에 또 고통! 영원한 고통!!!
헌데... 이것이 나온다니 묘한 느낌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