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9/04/11 00:24

LG G8 씽큐, 오픈 케이스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정말 늦었네요. 지난 3월 25일 받은 리뷰용 LG G8 씽큐, 오픈 케이스입니다. 오늘 해외 사이트에서 올라오는 리뷰 보고 있다가, 아, 나도 해야지? 하고 생각났다는...;;



사실 오픈 케이스에서 말할 건 별로 없습니다. 이젠 제품 대부분 비슷비슷해서. 이번에도 변함없이 비슷비슷한 구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제 푸짐한 구성 뭐 이런 거 없어요. 한국 제품은 중국 제품과 다르게 케이스 안끼워주는 것도 마찬가지. 간단한 설명서 및 보증서, 충전기와 케이블, USB 젠더... 뭐 그 정도입니다. 그나마 LG 제품은 많이 주는 편일까요.



다만 LG 제품은, 이어폰은 꽤 좋은 걸로 끼워준다는 것이 차이점이겠죠. 블루투스로 듣는 분에겐 상관없는 이야기겠습니다만.



이번 제품은 LG G7(또는 G6)부터 시작된 폼팩터의 완성작입니다. 그때부터 시작해 계속 개량해서 여기까지 온 듯 합니다. 디자인은 노치(..)만 빼면 예쁘게 잘 뽑혔습니다. 손에 잡는 느낌도 좋고, 무게도 적당합니다(실측 169g). 성능이야 말할 필요도 없이 빠릿하고, 특히 후면 카툭튀가 없어서 매끈하게 보입니다.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번엔 3D 안면인식 잠금해제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전면 카메라에 Z카메라...라고 부르는 3D 인식 카메라가 들어갔거든요. 이거, 의외로 잘 작동합니다. 당연히 사진을 이용한 잠금 해제는 안되고요. UI도 새로운 제스처 기능이 들어가서, 홈버튼에서 위로 올리면 멀티창이 뜹니다.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카메라, 왼쪽으로 움직이면 구글 어시스턴트-로 셋팅해 놓고 씁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메인 카메라로 찍는 야간 촬영 역시 좋아졌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도 많죠. 특히 ... 이번 제품 특징으로 내세운 것, 이게 문제네요. 이게 제대로 동작을 안해요. 크리스탈 사운드보다는 전작이 더 나은 듯하고, 에어모션 기능은 이거 쓰려다 팔 고장 나겠습니다. 정맥 인식(?)은 일단 한번 폰 스크린을 쳐서 깨우고, 그 위에 손을 올려야 하는데 느릴 뿐만 아니라 자주 실패합니다.

... 노크 코드가 얼마나 편리한 방식인지 새삼 깨달았다는. 노크코드, 지문, 얼굴 인식 조합이면 세상 편해집니다.



자세한 사용기는 다음에 올리겠지만, 아무튼 G8 은 좋으면서 아쉬운 폰입니다. 이번에도 평가는 좋은데 안팔리는(...) 폰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젠 가격도 적당하고, 평범하게 흠잡을만한 곳도 많지 않은데, 이젠 그런 굳고 안정적인 성능만으로 폰이 팔리는 시대는 지나갔죠.

... 그렇다고 해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기능을 신기능이라고 하는 건, 좀 너무한 거에요. 다른 좋은 기능 놔두고, 하필.

덧글

  • 타마 2019/04/11 09:16 #

    으으... LG여 혹시 작은폰 시장을 공략해 보지 않겠는가 ㅠㅜ
    아이폰8쓰다 se를 주문했네요.
  • 자그니 2019/04/12 01:50 #

    요즘 단일 폼팩터 하나로 계속 울궈먹고 있어서... 2:1 비율에 6인치 이하면 손에 쥐기 딱 좋을텐데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통계 위젯 (화이트)

54456589
47513
21406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