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02 00:36

페이스북 메신저, PC버전 출시 예정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페이스북 메신저가 PC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페북 메신저는 웹브라우저로 FB에 접속한 상황에서 쓰거나, 아니면 다른 회사 메신저를 써야해서 좀 불편했는데요. 이젠 페북을 열어놓지 않고도 채팅할 수 있게 됩니다. 사실 저는 카톡보다 페북 메신저를 더 많이 이용해서, 반가운 소식이긴 하지만 ... 페북 얘네들이 또 이용자에게 뭔 짓을 할까 싶어서, 걱정되기도 하네요.



지난 4월 30일, 페이스북 개발자 회의 F8에서 공개된 소식입니다. 성능이 부족한 PC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라이트 버전도 내놓을 예정. 화상 채팅도 지원합니다. 잘하면 스카이프 경쟁자가... 될까요? 요즘 유니콘 반열에 오른 ZOOM이나 구르미 같은 국산 서비스도 많이 뜨고 있는데요.

참, 새로운 기능도 추가됩니다. 가상 거실 기능인데요- 떨어져 있어도 같은 비디오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실시간 공유죠. 이 기능은 오큘러스 고-를 쓰면서 이용했던 기능이긴 합니다만, 여긴 VR 헤드셋이 있는 사람만 가능했기 때문에. 아무튼 모두 올해 안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니, 페북 메신저를 많이 쓰시던 분들은 기다려 보시기를.


덧글

  • 은이 2019/05/02 09:32 #

    페북 열기가 식은 뒤라서.. 카톡하긴 그렇지만 가끔 연락하는 지인 연락용으론 적당할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하지만 한국에선 모 아니면 도라서 꿈도 희망도 없겠.....
  • 자그니 2019/05/03 14:00 #

    한국에선 잘 안쓸듯요 ㅋㅋ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