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9/05/13 17:13

수디오 톨브, 예쁘고 적당한 블루투스 이어폰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수디오에서 새로 나온 블루투스 이어폰, TOLV 를 리뷰용 제품으로 제공 받았습니다. 일주일 정도 쓰고 있는데, 장단점이 확실히 보이네요. 일단 디자인이 수려합니다. 귀에 잘맞고, 배터리도 적당하고, 음질도 간편하게 즐기기 좋습니다. 다만 고급 기능은 없고, 버튼이 스위치 방식이라 장단점이 있습니다. 가격은 저가형보다 비싸고 에어팟보다는 싼 편.



일단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이어폰, 이어폰 휴대 및 충전장치, USB 케이블, 다양한 크기의 이어팁 정도가 전부입니다. 아참, 한글로 된 설명서도 들어 있습니다. 한번 페어링 시키고 나면 케이스에서 꺼내면 자동으로 붙습니다. SIRI나 구글 어시스턴트를 부르기 위해선 한쪽 이어폰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다가, 한번 비프음으 들리면 손을 떼면 됩니다(계속 누르고 있으면 파워오프).



이어폰 자체는 예쁩니다. 사실 끼고나면 나는 볼 수 없는 장치이긴 하지만. 비슷한 디자인을 가진 블투 이어폰이 많아서 딱히 더 예쁘다- 싶은 건 없지만요. 음질은 인디 음악, 아이돌 음악, 가벼운 클래식 듣기에 좋습니다. 다른 제품에 비해 중저음이 좀 강화된 편인데, 강화됐어도 블루투스입니다.

그래도 중저음이 강화된 덕분에 전체적인 균형이 나쁘지 않습니다. 이제까지 나온 수디오 이어폰 중에서는 제일 좋고, 에어팟보다도 낫습니다. 이건 인 이어-라는 형태 특징 때문이기도 하지만요. 소리 차폐 잘되서, 다른 소리를 잘 듣기 어렵습니다. 다만 걷다보면 가끔 위험한 상황이 연출되기도.



귀에 끼는 느낌도 좋습니다. 에어팟은 한쪽이 귀에서 잘 떨어졌는데, 이건 제 귀에도 잘 안떨어지고 붙어 있네요. 가끔 뛸 일이 있을때, 짧은 거리라면 걱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조깅 같은 건 안하기 때문에 모르지만... 아무튼 편합니다. 이거 쓰고 나서는 에어팟보다 SUDIO TOLV를 끼고 나가는 날이 더 많아졌습니다. 무게는 개당 4.5g.



충전 겸 보관 케이스는 에어팟보다 더 크고, 두껍습니다. 배터리는 7시간 정도 가고, 4번 충전할 수 있다는데, 귀에 끼고 있어도 항상 음악을 듣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대기 시간 포함하면, 딱히 충전기 없어도 하루는 버텨줄 듯 합니다. 다시 말해 배터리는 꽤 괜찮습니다.



다만 귀에 꼈을때, 통화는 큰 기대하지 마세요. 듣는 사람이 좀 울린다고 하네요. 전 통화할 때는 귀에서 뽑아서, 손에 들고 통화했습니다.



결정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5.0 및 그래핀 드라이버까지 채택하고도, Sudio TOLV 는 APT-X, APT-X HD 또는 LDAC 와 같은 고급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음향 기기는 못될 것 같다고 하는 이유입니다. 고음질 음원 재생을 중요하게 여긴다면 TOLV는 당신이 사야할 제품이 아닙니다. 매우 무난한, 그런 음악을 들려줄 뿐입니다.

양쪽 이어폰에 있는 버튼으로 불륨이나 재생을 조절할 수 있는데, 터치가 아니라 버튼식이라서 누를 때마다 귀도 눌리는 감각이 생깁니다. 더블 클릭으로 다음 곡으로 넘길 때는 괜찮은데, 트리플 클릭으로 음량을 조절할 때는 불편합니다. 보통 음량을 한두단계 조절하고 끝나지 않거든요.



구입은 수디오 공식 사이트 (www.sudio.com)에서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여기(링크) 입니다. 2019년 7월 31일까지, 토트백을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구입시 15% 할인 코드, Fastkorea15 를 사용하면 됩니다(15% 할인 + 토트백 증정,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사용 가능). 현재 한국 창고를 마련해서, 주문후 2~3일 이내 배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AS도 한국 웨어하우스를 통해 가능하다고. 보증 기간은 1년입니다.

덧글

  • 은이 2019/05/14 08:57 #

    안그래도 퀄컴칩이다 뭐다 하고 우르르 쏟아져 나오기 시작해서 코드리스 춘추전국시대가 시작될 거 같은 와중에
    요즘 저가형 아니면 apt-x 정도는 기본으로 지원하는거 보면 좀 미묘- 하군요.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레이아웃도 그렇고 5.0 제품의 초기형의 바리에이션 정도로 보이는군요.
    과연 살아 남을 수 있을까요...!!
  • 자그니 2019/05/14 15:59 #

    일단 QCY가 하도 인기를 끌어서 비슷한 기기가 잔뜩 나오긴 할듯요. 저건 정말 적당한 제품입니다.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기능, 적당한 사운드. 에어팟 찾으면서 좀 싼 제품 찾는다면 적당한 기기랄까요.
  • 은이 2019/05/14 16:32 #

    국내야 트렌드가 좀 많이 뒤쳐져 있긴 한데...
    올해들어 중국에선 저가형에 이어 중가형이, 일본에도 중저가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요즘 QCY 유행은 이미 철지난 떡밥수준이죠. 제가 뒤늦게 알리서 구한때가 이미 3-4개월 전일 정도라..
    요즘 오디오 바닥 돌아가는거 보면 무서워요. 고급 제품은 사자마자 구형될거 같아서 못 건드리겠음...ㅠㅠ
  • 자그니 2019/05/14 16:34 #

    오, 그런가요? 중국에선 중가형 쓸만한 제품을 아직 못만나서-
  • 은이 2019/05/14 16:43 #

    요즘 코드리스 트렌드가 퀄컴칩인거 같습니다. 음질과 기능 모두 꽤 수준급인거 같아요.
    예전에 $200~300 하던 제품보다 훨씬 좋은게 비싸봐야 $100 정도로 나오고 있으니...
    더구나 상위 칩셋에선 노캔도 지원한다고 하더군요.
    코드리스에 노캔해봤자 성능이야 고만고만 하겟지만,
    포인트가 저 칩셋만 돈 주고 쓰면 노캔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는게...
    소니 코드리스가 얼마전에 연말도 아닌데 갑자기 크게 떨이를 하는게 괜히 그러는게 아니다 싶었습니다.
    블투 4.x 대 제품 재고 처리하려는게 아닌가 싶어요.
    블투 5 코드리스가 4.x대 헤드폰 연결성과 비벼볼만할 정도로 성능이 좋아졌거든요. (1,9,7호선 출퇴근 전파 혼선 기준..)
  • 핑크 코끼리 2019/05/14 09:19 #

    이런 이어폰들 중에 통화가 잘되는 얘들을 찾기 힘들더라구요. 상대방에 잡음이 많이 들린다고 하더군요..
    그래도 에쁘네요 :)
  • 자그니 2019/05/14 16:00 #

    예쁜게 장점이랍니다...음홧. 하긴 에어팟도 결국 제대로 통화하려면 아이폰 꺼내들게 만드니까요. 주변 소음이 없다면 모르겠지만...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