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9/06/13 02:37

나중에 읽기앱 '포켓', 디자인 크게 변경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웹서핑을 자주 하는 분들은 북마크 대신 포켓이나 인스타페이퍼 같은, 나중에 읽기 앱을 많이 쓰실 겁니다. 저도 포켓을 이용해서 일단 저장해 놓고, 나중에 시간 되면 자주 읽고는 합니다. 그런데 오늘 들어가보니, 이런 공지가 뜨네요?



대충 둘러보니, 몇 가지 변화가 생겼습니다. 먼저...





디자인이 조금 바뀌고, 제목 밑에 글 서문이 조금 표시됩니다. 다크 및 세피아 모두가 추가 됐습니다. 이 모드로 보시려면-



오른쪽 상단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설정에서, 바꿔 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미디엄처럼, 글을 읽을 때 얼마나 걸릴지 대충 알려줍니다. 사람마다 다르니 참고만 하세요. 그 밖에 하이라이트 기능도 추가됐고, 하이라이트한 글은 왼쪽 메뉴를 통해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만- 전 안쓰는 기능이니 그냥 이런 변화가 생겼다고만(하이라이트 많이 하려면 유료 결제해야 해요).




사실 포켓은 조금 안타까운 서비스입니다. 필수 서비스라서 프리미엄 버전을 몇 년이나 이용했는데, 생각해보니 프리미엄 버전이 딱히 필요가 없어요. 중요 정보는 에버노트에 스크랩해두고, 검색도 거기서 하기 때문에, 포켓의 그리 저렴하지도 않은 프리미엄 버전을 이용할 이유가 별로 없긴 합니다.

그동안 계속 나아지는 모습을 보였으면 좋았겠지만, 딱히 나아지는 모습도 없어서, 결국 올해부터 유료 결제를 해지했는데... 이런 변화가 생겼네요. 그런데 그 변화도, 프리미엄 버전으로 유혹하기엔 너무 기초적인(...진작에 있었어야 할) 변화라서, 아쉽습니다. 그래도 너무 너무 잘 쓰고 있는 서비스니까, 망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이러다 또 뭔가 갑자기 검색할 것이 생기면 다시 유료 버전 결제하겠죠. 유일한(?) 핵심 기능.)

덧글

  • 핑크 코끼리 2019/06/13 09:41 # 답글

    프리미엄 버전을 저런 기능으로 제한을 두는게 이 서비스만으로 돈을 버고 싶다는 느낌을 못받기는 했습니다.. 한동안 잘 쓰다가 요즘은 통 안들어가는데 망하지 않음 좋겠네요.
  • 자그니 2019/06/13 13:48 #

    전 사실상 메인 웹앱이라 아끼는 서비스이긴 한데요... 갈수록 뭐가 뭔지 모르겠어요. 초심을 잃지 않는 건 좋은데, 성장도 안하는 것 같아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은 훌륭하다 여기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통계 위젯 (화이트)

8372690
20935
20632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