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9/06/18 18:55

LG V50 듀얼 스크린, 전 이렇게 썼습니다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2주 전에 올린다고 하고 이제야 올리는, LG V50 씽큐 듀얼 스크린 활용기입니다. 사실 ... 처음 받아서 열심히 쓰다가, 지금은 듀얼 스크린 떼고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이유는, 무겁고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서입니다. 날이 더워지면서 가끔 가방 없이 나갈 때가 있는데, 듀얼 스크린 붙여서 가지고 다니긴 힘들더라구요.

아무튼 전 그동안, LG V50 씽큐를 이렇게 썼습니다. 쓰다보면 재미있는 액세서리인 것은 확실합니다.



1. 메모용 LG V50 듀얼 스크린



알다시피 듀얼 스크린은, 뭔가를 하면서 딴 짓... 을 하기 좋습니다. 전 가끔 이동하는 지하철 안에서 새로운 정보를 확인해야 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듀얼 스크린은 상당히 강력한 힘을 보여줍니다. 한쪽으로 서핑하면서, 한쪽으론 그 서핑 정보 적을 수 있거든요. 캡춰도 할 수 있고... 그러기에 펜 좀 지원해 주지...



사실 공부하기도 좋습니다. 한쪽에선 메모장 펴놓고 블루투스 키보드로 필기하고, 위에는 영상을 틀어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우스까지 연결하면 더 좋았을텐데, 스마트폰에 마우스 연결하기가 좀 이상해서(...) 그냥 이렇게, 거치대에 얹어놓고 영상보며 TED 공부할 때 가끔 썼습니다.

... 자료 보며 글 쓸 때도 이 모드가 좋아요. 적당히 넓어서 그런가. 좌우로 놓고 글 쓰는 방법도 있긴 있는데, 글씨가 작아서... 예, 제가 노안입니다. ㅜ_ㅜ



하단 키보드 모드에서 글도 써볼까 생각했는데, 포기. 이메일 주소 입력 등 한 두 문장 입력하기엔 충분히 좋습니다. 하지만 긴 글 입력하기엔 많이 어렵네요. 이건 화면 각도 같은 문제가 아니라, 그냥 터치 스크린 자체가 가진 한계입니다. 제가 아는 어떤 사람은 아이패드 스크린 키보드로 원고를 쓰기도 하지만...


2. 게임용 LG V50 듀얼 스크린


사실 게임 기능에서, 딴 건 안바라고, 딱 이거 하나 바랬습니다.



한쪽에선 게임 돌려놓고, 다른 쪽에선 웹서핑 같은 것 하는 거죠. 워낙 자동으로 돌려야 하는 부분이 많아서...-_-; 이거 돌리려면 딴 거 못하니까, 게임용 폰이나 태블릿 따로 구하시는 분들 많죠? 물론 현실은, 게임하다 웹서핑하려고 하면, 게임이 멈춥이다. 그래서 실패. 뭐, 인생 그런거죠...



조이패드 기능은 어떨까요? 음... 모르겠어요. 확실히 전용 게임에서 전용 패드 쓰면 좋은 듯한 느낌?은 있습니다-만, 사실 가장 편했던 것은 '일반 조이스틱 모드'로 놓고 레이싱 게임할 때 였습니다. 좌우키만 눌러주면서 조정하면 되거든요. 핸들 모양은 오히려 조작이 힘들고...

배틀 그라운드 같은 일반 게임에서, 조이패드 같은 느낌으로 쓰긴 어렵습니다. 잘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전 쓰다보면 어느새 손가락이 정해진 위치를 벗어나서... 다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보시면, 조이트론이나 Gamepad Games 같이 조이패드를 지원하는 게임을 찾아주는 앱이 있습니다.

V50 듀얼 스크린 가상 조이패드는, 실제 조이패드 입력을 에뮬레이션하기 때문에, 이 앱에서 찾아주는 조이패드 지원 게임이랑 같이 하시면, 나름 재미있습니다. 추천 게임은 Stickman Skatebattle.


3. 영상 시청용 LG V50 듀얼 스크린


이럴 줄 몰랐는데... 가장 많이 썼던 듀얼 스크린 기능(?)입니다. 이걸 기능이라고 부르기도 좀 그런데요.





각도 조절은 안되지만, 들고다니면서 영상을 보기 참 좋습니다. 뭐랄까, 90각도가 웬만한 거치대보다 더 나아요. 특히 약간 떨어져서 봐야할 때는. 아래 손잡이가 넓으니 들고보기도 편합니다. 무겁긴 하지만요. 원래 뭐 먹을 때 영상 보는 버릇 없었는데, 없는 버릇까지 생길 정도로 편합니다.

+ 사진 찍을 때, 찍은 사진이 바로 옆에 표시되는 기능도 좋았습니다. 이건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편해요. 찍는 모습이 좀 어색하긴 하지만.


4. LG V50 듀얼 스크린, 아쉬운 점


이런 액세서리, 참 좋아합니다. 좋아하니까, 더 아쉽긴 합니다. 사실 배터리와 무게는 어쩔 수 없다고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다만... 기본 UI에서 가로 회전이 안되는거나, 두 화면을 다 쓸 수 있는 앱이 없다거나 하는, 조금 이해 안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게임 전용 패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건 그냥 그러려니 할께요(화면 터치를 계속 해줘야 함).

가로 모드로 글씨 입력할 때, 좀 더 고속 입력에 대한 고민도 있었으면 좋겠고...




솔직히 굉장히 오랜만에, 액세서리 하나로 재미를 느껴봤습니다. 이런 시도, 환영합니다. 다만 자연스럽지 못하고 억지스러운 점이 있다는 것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기능은 듀얼 스크린 활용을 어떻게든 해야하니까 만들어낸 느낌입니다. 다음엔 어떤 액세서리가 나올지 모르겠지만, 기왕 포고핀...넣은 김에 여러 장난감도 만들어주면 좋겠지만-. 안할거라는 건 알고요.

그래도, 지금 나올 소비자들 목소리를 취합(?)해서, 좀 더 개선 시켜 주길 바라는 마음은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듀얼 스크린 커버 열고 닫을 때 따닥하는 느낌, 참 좋아합니다. 이런 느낌은, 계속 가져갔으면 좋겠습니다.

덧글

  • virustotal 2019/06/18 20:18 # 답글

    https://www.youtube.com/watch?v=8FKliEevF1c

    물리 키보드를 (페어링하면 )사면

    ????

    그러면 어디다 연결을 해야하나

    듀얼스크린에 해야하나 v50 본체에 해야하나 궁금하네요
  • 자그니 2019/06/19 02:50 #

    일단 그 키보드는 추천하지 않습니.... K380이나 480 같은 K시리즈를 추천드리고요... 연결은 어차피 본체가 하나입니다. 하나에 연결해서 두 스크린에서 모두 쓰실수 있습니다.
  • 레드진생 2019/06/19 00:23 # 답글

    게임 관련하여... 혹시 위즈락 업데이트 안하셨나요? 위즈락 쓰면 화면1 입력하고 있어도 화면2 는 계속 돌아갑니다. 듀얼스크린에서는 벽람항로 자동전투 돌려놓고, 본체에서는 소녀전선 이벤트 뛰고 있는 1인입니다. 물론 한쪽에 게임 돌려놓고 인터넷이나 카톡도 잘 됩니다. 분명 무겁고 배터리도 빨리 닳지만, 저같은 사람에게는 히트 아이템이네요.
  • 자그니 2019/06/19 02:51 #

    했습니다! 근데 제가 하는 유일한(?) 게임인 킹오파올스타에는 안먹히더라구요...ㅜ_ㅜ 제가 정말 원하던게 진생님이 지금 하고 계시는 그 플레이였습니다...ㅜㅜ
  • 천하귀남 2019/06/19 07:31 # 답글

    듀얼 스크린이 무료사은품이면 매우 끌리는데...
    문제가 많아 보이긴 합니다. 일단 표준 API구현을 해놨는지가 문제이고 그나마 향후 업데이트 에서 제대로 지원해 줄지도 모르겠군요.
    더 골아픈 부분은 듀얼스크린이 거의 없으니 이걸 앱이 지원하게 만들지도 난감합니다.

    어떻게 보면 딱 G5모듈 꼴 나기 쉽군요.
    G5 이후 LG플래그쉽 판매가 300만대에서 100만대로 추락했는데 거기서 무슨 교훈을 얻었고 여기에 어떻게 반영 했을지 궁금하긴 합니다.
  • Ratatosk 2019/06/19 10:35 #

    5월 내 구매시 무료었습니다. 예상보다 많이 팔려서 화면 받는데 한달 반이 걸리지만...... 듀얼스크린 업그레이드 한 걸 만든다는 기사가 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사람은 어떻게 될지....일단은 29만원에 팔았는데 더 비싸질지.....
    앱 지원은 멀티외는 패드로 해줘야 하는데 게임에서 패드를 지원해줘야 해는 1차관문이 ㅜㅜ
    G5는 모듈달면 고속충전이 안 되는 시점에서 하드웨어적으로도 좋지 않았습니다. 고음질 모듈 처음에 좀 달아보고 배터리광탈 경험하고 봉인한 ㅜㅜ 듀얼스크린달면 배터리 광탈인 건 같지만 고속충전은 되니까....;;;;
  • 자그니 2019/06/20 17:49 #

    100만대나 팔리면 정말 아름답죠...ㅜ-ㅜ 자급제 폰은 1만대 정도 팔려도 후속 기종이 들어오고, 10만대 팔리면 초대박이라 치는 걸요. 일단 이 제품은 35만대 정도 팔렸습니다. 엘지 입장에선 오랜만에 초대박 난 상황인데요. 여기서 다음 폰에 지원되는 새로운 듀얼 스크린 액세서리가 나올 가능성만 높아졌습니다..
  • 무지개빛 미카 2019/06/19 09:54 # 답글

    의외로 닌텐도가 가만히 있는게 이상하군요. 확실히 저런 기능이면 닌텐도가 과거 DS 만든 게 있으니 뭔가 저작권 운운할 법도 한데 말입니다.
  • 자그니 2019/06/20 17:47 #

    아, 닌텐도는 뭐라고 걸기 힘들겁니다. 일단 이건 추가 부착 액세서리라서요.
  • 크레오 2019/06/20 07:12 # 삭제 답글

    게임 동시에 돌리는건 게임 앱에서 제한을 풀어줘야 해요. 게임 고객센터에 요청해보세요. 전 일곱개의 대죄하고 있는데 오토 돌려놓고 만화에 웹서핑에 커뮤질에 아주 대만족입니다 ㅋㅋ
    배터리는 듀얼 쓸필오 없을때는 뒤쪽으로 접어두면 하나일때랑 다를바 없더라구요.
  • 자그니 2019/06/20 17:47 #

    역시, 게임 회사가 게임에 손을 써줘야 먹는 거군요... 저도 게임하면서 웹서핑하고 싶어요...ㅜㅜ
  • 알페온 2019/08/20 17:53 # 삭제 답글

    혹시 터치펜은 어떤거 사용하셨는지 알 수 있을가요?
  • 자그니 2019/08/21 02:58 #

    아, 집에서 굴러다니는(...) 옵티머스 뷰2용 터치펜입니다.
  • 계웅삼 2019/09/10 17:10 # 삭제 답글

    7월 19일 개통 당시 개통을 해야만 사은품 신청이 가능한 상태고, TV광고나 대리점 역시 듀얼스크린 배송에 대한 안내가 없어 조금 늦겠지 했는데.... 어제 9월 9일에 받아봤습니다.
    이미 v50s 출시와 듀얼스크린2 발표를 한 이후에요.....
    그런데 절전모드로 게임을 돌려도 듀얼스크린의 전원만 꺼지고 화면은 180도로 돌려 본기계 뒤로 돌려놓은 상태에서 충전 속도가 못따라 갑니다.
    특별히 발열이 있다거나해서 보호모드도 아니고.... 해당 게임을 본기계만 연결하면 절전 모드가 아닌 상태에서도 충전이 되는데 말이죠.
    두달 기다려서 겨우 받았는데 내구성이 약할거 같아 커버나 파우치를 구매하려고 쿠팡을 보니 149000원에 듀얼스크린을 판매하고 9월 18일에 받아볼 수 있다고 하네요.
    사은품이란게 공짜가 아닌 듀얼스크린 때문에 V50을 구매한 입장으로서 입맛이 쓰네요.
    5G? 기대도 안했지만 5분 가까이 네이버 검색하나가 안돼서 당황해 보셨나요?
    통신사는 SKT이고 해당 문제로 철회를 승인했는데 대리점 측에서 사정해서 기다렸는데.... 참 허무하네요.
    다른 분들이 손해보지 않도록 널리 알려주세요.
    듀얼스크린 하나보고 구매했는데 두달 걸려 구형폰 만든 것도 모자라서 단순 장착만으로 절전모드 게임조차 고속충전이 못따라가는게 말이 되나요?
    고속 충전 연결 상태에서도 사용하지 못하는 제품을 구매하게하고, 블로그에서는 두가지 게임을 동시에 돌아간다고 허위광고를 하네요.
    돌아는 가죠! 렉좀 심하게 걸리고.... 배터리 순삭이고!
  • 자그니 2019/09/10 18:27 #

    고생하시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통계 위젯 (화이트)

38046950
44617
21066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