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9/07/25 16:33

카메라가 좋네? 구글 픽셀 3a 만져보니 디지털 기기 리뷰/정보





지난 달 오사카에 갔을때, 잠깐 구글 픽셀 3a를 만져보고 왔습니다. 뭐랄까. 꽤 잘 만들었어요. 고급스럽다! 플래그쉽에도 뒤지지 않아! 하는 그런 느낌은 없습니다. 일단 디스플레이가 구형이라 딱 봐도 그냥 비싼 폰이란 생각은 안들어요. 하지만 만져보는 순간, 오, 잘 녹았네...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미끄덩, 움직임이 부드럽습니다.





구글에서 지원을 약속한, 순정 OS이니 다른 걱정 할 것 없다는 것도 좋고. 음악은 들어보지 못했지만, 몇몇 앱들을 실행시켰을 때 다른 플래그십 스마트폰보다 느리다는 걸 못 느낍니다. 오히려 아이폰7보다는 빠르게? 느껴질 정도. 근데 이거야 솔직히 뭐 감동이다- 할 정도는 아닌데, 구글 카메라, 이런저런 기능을 빼긴 했지만, 역시 좋네요. 예, 중급기 중엔 카메라가 굉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테스트를 위해 잠깐 매장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이게 매장 사진이고요. 위에 표시한 부분이 각각 확대해서 들여다본 부분입니다.




그 부분을 확대했더니, 이렇게 대충 글씨는 몰라도 숫자는 확실히 알아볼 수 있게 보정해서 잡아줬습니다. 여기서 놀란 이유가, 중급기 카메라 성능에 대해 가지는 불만이, 대부분, 폰으로 볼 때는 예쁜데 PC로 보니 못봐주겠다-거든요. 세세한 부분을 보기 좋으라고 날려 먹어서 그렇습니다. 고급 스마트폰 카메라는 그 부분을 잘 잡아주고요.

근데 이거 딱 봐도 아시겠지만, 뭐랄까, 프로그램으로 보정한 결과입니다. 구글 카메라가 대단한게 이 프로세싱 능력이란 건 잘 알고 있었지만, 글씨를 따로 잡아서 보정해 줄 거라고는 생각못한 탓이기도 합니다. 물론 야간 사진이나 이런 부분은 당연히 구글 픽셀3나 갤럭시10 같은 고급 기종보다 못합니다만- 이 가격에 이 카메라 성능이면, 준수하죠.


▲ 가격은 이 정도지만 한국인과는 상관없으니 그냥 넘어갑니다.


▲ 왼쪽이 3a XL, 오른쪽이 3a. 화면 때문에 XL더 새 폰처럼 보이긴 하지만,
손에 잡는 느낌은 3a가 낫습니다. 베젤이 신경 쓰이긴 하지만요.


구글 픽셀 3a, 생각보다 꽤 잘 만들어진 폰이었습니다. 한국에 안들어왔으니 사기는 좀 뭐하지만, 게다가 구글 픽셀4도 몇 달 있으면 발표하지만, 순정 OS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생각해봐도 좋을 듯한 제품입니다. 구글 픽셀4부터는, 한국에서도 발매를 좀 해줬으면 좋겠지만... 요즘 세상이 폭풍같이 돌아가고 있어서, 뭐가 어떻게 될 지 모르겠네요.



덧글

  • 젠카 2019/07/25 18:41 # 답글

    일본 살면서 구글3a 구입해서 2주일정도 사용해보았습니다만, 카메라는 거의 픽셀3랑 차이가 없을 정도던데요. 비주얼 코어가 없어서 이미지 프로세싱에 약간 시간이 더 걸리는 거랑, 셀카 광곽이 안되는 거 정도의 차이죠. 실제 카메라 사양이랑 소프트웨어가 같아서 사진의 질은 거의 비슷했어요. 야간 역시 플래그십보다 낫다고 느낄정도예요. 특히 야경모드는 완전 신세계던데요; 노이즈도 거의 안끼고 ois까지 들어가서 흔들림도 거의 없이 밝게 찍혀요. 배터리도 3보다 더 크고, 이어폰단자까지 부활했으니 게임 안하는 제겐 가격 포함 진짜 최고수준 스마트폰이네요.
  • 자그니 2019/07/26 03:46 #

    흙. 부럽습니다...ㅜㅜ 저도 이 정도면 그냥 자급제 폰으로 사서 2년정도 쓸만하다고 생각했어요. 듀얼유심빼면 필요한건 다 있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


메모장

이요훈님의 Facebook 프로필



다음 블로거 뉴스
베스트 기자

올블로그 2006~2009
탑 100 블로그

블로그어워드 2009
탑 100 블로그

월간 PC사랑 선정 2010
베스트블로그 100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


통계 위젯 (화이트)

35538453
46772
21225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