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019/08/18 17:39

신용카드보다 작은 1만 보조 배터리, 슈퍼미니 아이디어 탐닉





요즘엔 휴대폰 배터리도 꽤 좋아져서, 외장 배터리를 들고 다닐 일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사람 마음이 마음인지라, 여행 할 때나 하루종일 밖에 있을 때는 배터리를 안챙겨 가기도 힘들죠. 급할 때는 하나씩 사기도 하고요. 그러다보니 집에 쌓여있는게 외장 배터리...인데요.

배터리를 쓰다보면, 일단 어느 정도 세월이 지나면 용량이 줄어드는 것은 수명탓이려니 하지만(사실 완충, 완방 영향이나 설계 잘못 탓도 있습니다), 작은 건 용량이 적고, 큰 건 무거워서(...) 가지고 나갈때마다 고민이 되는게 사실. 이번에 인디고고에 올라온 슈퍼미니는, 그런 고민을 좀 덜어줄 수 있는 휴대용 보조 배터리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역시, 크기입니다. 용량 10,000mAh 임에도 불구하고, 가로 세로 크기는 신용카드보다 작습니다(가로 7.9 세로 5.6cm). ... 물론, 대신 좀 뚱뚱합니다만(두께 2.6cm)- 이 정도 두께는 뭐, 감당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손가락 2개만큼도 안되니까요. 무게도 180g으로 나름 경량(샤오미 1만 배터리보다 20g 좀 넘게 가볍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 크기에 18W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는 겁니다. USB-PD 충전도 지원하는데, 이 출력으론 아이패드 프로 정도는 가능하지만 노트북은 무리. 그래도 지원하는게 재밌네요. 작고 강한 보조 배터리를 찾는 분은 한번 눈여겨 봐도 좋을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만드는 젠두어- 역시, 기존에도 계속 보조 배터리를 펀딩받은 경험이 있으니, 큰 위험은 없을 듯 하고요.

다만 아쉬운게 가격. 34달러(4만원)부터 시작하는데, 당장 구입할 수 있는 퀵차지 지원 1만 배터리나, 샤오미 2만 무선 충전 배터리가 이것보다 싼 가격에 거래되고 있거든요. 이 제품은 무선 충전 기능은 없는데다 10월부터 배송이라서. 꼭 작고 가벼운 배터리가 필요한 분이 아니라면(...), 굳이 권하지는 못하겠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인디고고에서 보시면 됩니다(링크).




애드센스 긴배너(세로)

구글 광고 테스트